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특징주

이트론 주가 전망 러시아 백신

Finance Blog 2021. 2. 9.
반응형

이트론 주가 전망 러시아 백신

이아이디가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V에 투자한 소식에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트론은 이아이디의 계열사로 함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목차

1. 이트론 주가 및 재무

2. 이트론 소개

3. 이트론 연혁

1. 이트론 주가 및 재무

이트론 주가 차트

러시아 백신 투자 소식에 큰 거래량이 사흘 째 들어오고 있습니다.

전 고점을 뚫으며 단기 고가를 기록 중입니다.

특히 2월 9일은 큰 갭상승으로 시작하여 상한가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트론 5분봉 차트

장 초반부터 거래대금이 150억원씩 크게 들어오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트론 15분봉 차트

4일 전부터 거래대금이 눈에 띄게 들어오며 주가가 급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트론 투자자 매매동향

2월 4일부터 엄청난 거래량이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월 9일 개인은 10억원 순매수, 외국인은 8억원 순매수, 기관과 투신 그리고 기타법인은 각각 3억 8천, 3억 8천, 14억원을 순매도 했습니다.

 

이트론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84.6% 증가했습니다.

 

이트론은 신규 총판 계약 체결 및 영업 활성화에 따른 매출액의 증가 및  수익성 개선을 달성했습니다.

 

이트론은 오픈소스 기반 자체 개발 솔루션인 PIOS를 통하여 공공부분 컴플라이언스 시장인 논리적 망분리 및 SMB시장, 스마트교육 시장에 제안, 공급 중입니다.

2. 이트론 소개

 

 

이트론

이트론은 1999년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입니다.

 

2015년 12월 이트론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됐습니다.

 

매출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트론 대표이사는 김명종 대표이사입니다.

이트론 주주현황

이아이디가 이트론 주식의 21.02%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이트론 종속회사

지아인베스텍, 한코스프라임

 

산업의 성장성

국내 서버 시장은 개방성과 범용성, 그리고 메인프레임(Mainframe)과 유닉스(UNIX) 대비 저렴한 가격을 앞세웠던 x86 기반 서버가 완벽히 시장 주류로 안착했습니다.

 

x86 서버는 현재 활발히 확산되고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의 주축이 됐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불가침의 영역으로 여겨지던 금융권에도 도입되면서 사실상 현 시대 시스템의 핵심으로 자리 잡는데 성공하였고 이 같은 x86 서버의 선전은 IT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비용 절감 등의 이점도 크지만, 가상화나 소프트웨어 정의 등의 새로운 IT 기술들이 x86 기반으로 구현되면서 그 영향력이 더욱 커졌으며.

 

특히 이러한 신기술들은 하드웨어에 종속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사용하는 것 대신 기업이 직접 자신의 워크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그 쓰임새를 더욱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서버 수요에도 뚜렷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산업뿐만 아니라 교육산업 역시 온라인 교육 비중이 늘어나면서 교육부는 물론 대학교의 서버 시스템 도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면서 트래픽 폭주에 대한 충분한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IDC가 지난 4월 발표한 '2019년 국내 서버 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서버 시장 매출은 전년비 1.1% 성장한 1조5632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도체 산업의 서버 투자 위축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활용 활성화와 금융 산업의 서버 투자 증가가 시장 성장 견인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반적인 IT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확대로 인해 근간이 되고 있는 서버 컴퓨팅 시스템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버 시장은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 가상화 기술의 적용 등으로 동일 서비스를 위한 서버시스템의 필요 대수는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나, 클라우드 서비스의 확대, 가상데스크톱 인터페이스인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스마트 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출현으로 인한 서비스 인프라 확대 필요성 등 새로운 수요가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트론 영업부문

서버, 스토리지

이트론은 Intel社가 공급하는 서버 프로세서와 서버용 메인보드 및 샤시 제품을 기반으로 자사 브랜드의 서버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형태의 비즈니스를 수행하여 왔습니다.

 

국산 서버 시장의 선두주자로 활약했던 디지털헨지의 인수를 통하여 서버 제작 및 기술지원 등 대고객 접점과 서비스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트론은 과거 인터넷 포털 엠파스의 웹서비스용 서버시스템, 그리고 온라인 뱅킹 서비스 업체인 뱅크타운의 온라인 뱅킹 서버시스템을 공급한 바 있으며, 주요 온라인 게임 서비스의 게임서버 팜 구축에도 참여하여 왔습니다.

 

이트론은 최적화 커스터마이징된 서버 시스템의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계산을 필요로 하는 반도체 개발 클러스터링 서버 시스템의 공급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CTV 분야에는 관리용 1U서버 시스템과 데이터 저장용 2U 서버 시스템을 패키지화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시장의 조명을 받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용 서버시스템에 적용되는 서버시스템도 공급 중에 있습니다. 

 


국산 서버 업체로 국산 서버 시장을 지키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일환으로 서버 직접생산업체로 공공기관대상 중기간 경쟁제품 선정 모델 라인업을 셋업하여 서버 및 스토리지 국산 업체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고, 2019년 공공부문 중기간 경쟁제품 범위가 X86 CPU 1소켓 전체 및 2소켓 2.6GHz 이하로 전면 확대되면서 공공기관의 수요가 집중되어 있어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이트론은 LG히다찌스토리지 총판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히다찌스토리지는 EMC와 함께 스토리지 시장의 양대산맥입니다.

 

이트론은 히다찌스토리지의 총판권을 확보함으로서 서버 사업의 시너지효과 및 기존 이트론의 Unsold 시장인 스토리지 부분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고객사에 최적화된 IT인프라를 제안,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트론은 2019년 2월 후지쯔와 전략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후지쯔의 서버 제품 공급에도 나섰습니다.

 

기존 자사가 공급하던 서버 외에도 후지쯔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함으로써 보다 다양해진 시장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트론은 서버 사업에서 특히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하는 후지쯔와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보로 외부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수익성 극대화를 꾀하는 이트론의 사업전략과 맞아떨어져 상호 협력관계 속에서 공격적인 영업 및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무선 통신장비 사업

이트론은 노키아 한국시장 총판으로 KT 등 통신사와 함께 국가재난망 (PS-LTE), 해상망 (LTE-M), 철도망 (LTE-R) 사업에서 LTE기반 무선기지국, 통합운영센터에 통신인프라 장비를 공급, 구축하고 있습니다.

경쟁사로는 삼성전자, LG에릭슨, 화웨이가 있으며, 이트론의 장점은 서버 / 스토리지 및 단말기까지 제조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통합운영센터에 이트론 제조서버 기반의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인프라를 용이하게 구축할 수 있고, 엔드 단말기의 설계 및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재난망 사업에 적합한 S/W와 H/W 솔루션 공급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가상화(VDI :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솔루션

VDI솔루션은 서버에 가상 데스크톱PC 환경을 구축하여 기업의PC 운영에 있어 기업의 자료보안 강화, 전력 절감, TCO 절감 등을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가상PC 환경으로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도입과 함께 더욱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트론은 2019년 11월 국내 VDI 망분리 솔루션 선도기업인 퓨전과 독점총판을 체결하고 금융, 공공, 민간 분야 등에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VDI는 금융권 망분리 의무화 법제화를 기점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에 의해 성공적으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나아가 전세계를 위협하는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을 계기로 재택근무와 스마트워크 구현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퓨전업무망 가상화, 인터넷망가상화의 망분리 솔루션 도입이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원격/재택근무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 경영진은 업무연속성 관리를 위해 영상회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보다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으며 이에 안전하게 기업의 네트워크 및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에 보안 액세스할 수 있는 데스크톱 가상화(VDI) 솔루션 도입이 다시금 대두되고 있습니다.

 

과거 망분리 이슈로 접근하던 때와 달리 기업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을 위한 방안으로 다가서면서 진정한 업무 혁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고 이트론의 서버, 스토리지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결합한 패키지솔루션 제공으로 하드웨어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성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IoT 솔루션

이트론은 SKT IoT 네크워크 총판사로서 IoT Solution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IoT통신 모뎀 및 솔루션을 직접 개발 및 구축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IoT솔루션은 여러 산업 분야에 사용되는 사물의 Data를 원격으로 수집하고 제어하는 기술을 구현하여 사용자의 편의와 안전 등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소방시설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신재생에너지 전력사용량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조명 제어 시스템등 실생활 전반에 걸쳐 보다 편리한 세상을 만드는데 IoT 기술이 활용 될 수 있도록 IoT 솔루션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수처리 솔루션

이트론은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이비스트레이드(EBIS Trade)의 수류 발생 장치 '제트스트리머(JetStreamer)'의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녹조와 적조 등 수질 개선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이 정체되면 산소 부족 현상으로 수질 오염이 발생하는데, 스트리머 기술은 물속의 수류발생장치의 유동 순환에 의해 산소를 발생시켜 녹조 증식을 억제 시키고 초음파발생장치를 이용하여 녹조의 부유 성질을 파괴함으로써 필요 시에는 오존을 조사(照射)하여 녹조를 사멸시켜 악취 저감 및 수질을 개선시키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처리된 녹조는 수류발생장치가 만든 호기성 환경에 의해 산화 및 분해되는 과정까지 진행됩니다. 

이와 같은 제트스트리머는 펌프의 구동수를 정류관 내부의 노즐에서 강하게 토출시켜 정류관의 후방에서 대량의 물을 흡입, 정류관 전방에서 송수량의 약 20배에 달하는 수류를 발생시키는 원형 구조로써 쓰레기 등 협잡물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소규모 노즐을 다수 설치하여 대규모 수류 발생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위 기술은 일본의 샤쿠지 강, 이키사 댐, 아라 강, 미나미혼모쿠 폐기물 처리장, 센바 호수 등 일본 내 200개소 이상 및 베트남의 호치민 Ben Me Coc1 조정 수로 등에 이미 설치되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트론에서는 우리나라 4대강을 비롯한 전국의 댐, 하천, 호수, 저수지 등 녹조 현상 등이 발생한 곳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개시하여, 사업영역 확장 및 회사의 수익률 제고뿐만 아니라 수질 오염 개선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건자재 유통업

 

 

이트론은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기 위해 건자재(배관 자재) 도매유통업에 진출하였습니다.

 

특히 건자재(배관 자재) 유통은 건설경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고 이트론이 생산자와 사용자의 중간에서 건자재(배관 자재)의 이동을 보다 원활하게끔 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회사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트론 조직도
부문별 매출 내역
부문별 매출 내역
연구개발비용

3. 이트론 연혁

2015년 델인터내셔널 Prefered Partner 채널 계약 체결
코오롱베니트 채널 파트너 계약 체결
LG전자 채널 파트너 계약 체결

2016년 노키아 유무선 총판 계약
Smart pos KC, CE, FCC 인증
이노그리드 업무 협약(국산 클라우드 Appliance 공동 개발)
시큐레이어 총판 계약

2017년 초소형 인텔 컴퓨터 스틱 2세대를 출시
LINOTI ICT solution brand 런칭
본사 이전

2018년 스마트 수처리 시스템 제트스트리머 총판 계약 체결
황철운 대표이사 취임
후지쯔 전략파트너 계약 체결
제3자배정 유상증자(주식수: 58,593,750주, 금액: 150억)

2019년 제3자배정 유상증자(주식수: 109,649,122주, 금액: 250억)
무기명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전환 주식수 : 24,096,385주, 금액 : 100억)
주식회사 지아인베스텍 설립
무기명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전환 주식수 : 97,656,250주, 금액 : 250억)

2020년 무기명 무보증 사모 교환사채 발행(교환 주식수 : 80,000,000주, 금액 : 169억)
대표이사 변경 (황철운 → 김명종)

 

 

 

피비파마 주가 전망 오버행 이슈

피비파마 주가 전망 오버행 이슈 피비파마의 오버행 이슈가 해소되면서 상장한지 이틀 째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목차 1. 피비파마 주가 및 재무 2. 피비파마 소개 3. 피비파마 연혁 1. 피비파

cashflow99.tistory.com

 

대성창투 주가 전망 승리호

대성창투 주가 전망 승리호 2021년 2월 5일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승리호가 세계 1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승리호는 3일 연속으로 1위를 유지 중이라고 합니다. 대성창투가 승리호에

cashflow99.tistory.com

 

은행주 은행 대장주 금융주 최신판

은행주 은행 대장주 금융주 최신판 최근 들어 은행주들이 관심을 받으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블루웨이브로 촉발된 금리 상승 기대감이 은행주에 호재로 작용되어 은행주들의 주가 상승을 이

cashflow99.tistory.com

 

이트론 주가 전망 러시아 백신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