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정보(테마주,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Finance Blog 2021. 4. 19.
반응형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모더나

모더나가 한국 기업과 CMO 파트너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에 모더나 관련주들이 급등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차트

모더나를 창립했던 사람 중 한명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 중이므로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된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로 분류되는 기계 가공센터(MCT)를 생산하는 금속절단기 제조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가공센터를 대/중/소로 나누면 소량 제조 및 공급 전문입니다.

 

IT부품산업, 자동차부품산업 등 부품산업 제조와 머시닝센터인 제조단위가 주력 사업으로 바이오사업, CNC 고속머시닝, IT장비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변경하였다.

 

 

엔투텍

엔투텍 주가 차트

모더나를 창립했던 사람 중 한명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 중이며, 2020년 11월 모더나에 코로나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었다.

이 회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용 진공 캠버와 특수 진공 밸브 제조 분야에서 주요 사업을 유지하고 있다.

 

2020년 9월 마이크로텍(주)에서 엔투텍(주)으로 변경되었다.

 

주요 사업 부문은 반도체 장비부품 사업, 엔터테인먼트 사업, LED 응원봉 및 MD 제품 사업, 마스크 제조 사업 등이다.

 

매출 구성은 엔터테인먼트 31.8%, 진공 밸브 22.5%, 반도체 장비 부품 21.8%로 구성됐다.

소마젠

소마젠 주가 차트

2014년 모더나와 DNA 및 RNA 염기서열분석 서비스 계약을 맺었었음.

소마젠은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전역의 대학 및 관련 기관에 본격적인 순서 지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마젠은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모기업인 마크로젠 내부에 한국 사무실을 설립할 미국계 기업이다.

 

지난 5년간 대규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지난 3~4년간 미국 NGS 서비스 시장에서 1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해 왔다.

 

파미셀

파미셀 주가 차트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시약 및 유전자 치료제의 주성분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했다.

1968년에 설립된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의 제조, 판매, 연구 개발을 위한 주요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제약 업체로 바이오사업과 바이오화학사업 등 2개 사업부를 두고 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 및 신매출 발굴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녹십자

녹십자 주가 차트

질병관리청과 모더나가 계약을 함으로써,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을 유통하는 사업자로 선정됐다.

녹십자와 자회사의 주요 사업체는 1969년에 설립되어 1989년에 상장된 의약품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다.

 

품목 구조는 혈액제제·백신제품·전문의약품·일반의약품의 종합구성으로 구성되며 주요 고객사는 종합병원·의원·시약도매상·약국·적십자사 등이다.

 

핵심사업으로 혈액제제, 백신제품, 유전자재조합제품의 대규모 수출품목 육성과 새로운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뉴팜

대한뉴팜 주가 차트

2020년 12월 기준으로 모더나 주식 중 1,500주를 갖고 있다.

대한뉴팜은 1984년 10월에 설립되었고 동물의학으로 시작되었다.

 

1995년에는 건강보조식품과 의약품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다.

 

2012년 바이오 사업에 진출했고, 2014년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해 웰빙 사업을 고도화했다.

 

동물의학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문의약품, 웰빙의학, 바이오사업 등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투자돼 전 세계를 무대로 전문화·통합·이동한다.

에스티팜

에스티팜 주가 차트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은 mRNA를 활용한 백신이다.
에스티팜은 mRNA를 이용한 백신과 치료제 위탁개발 사업에 진출함.

2008년 8월 유켐(주)으로 설립됐으며 2010년 삼천리제약 합병 때 에스티팜으로 이름을 바꿨다.

 

2016년 6월 코스닥시장 상장 신약과 일반의약품 등이 판매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C형 간염약과 올리고핵산 치료약이다.

 

2020년 Roche CDMO Awards 2019를 수상하고 1,2차 생산시설을 증설하였습니다.

 

11월에 우리는 mRNA와 관련된 새로운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주가 차트

2020년 9월 기준 모더나 주식 중 8,800주를 갖고 있다.

바른손의 사업은 영화, 미용, 외식 등으로 분류된다.

 

영화산업은 영화 제작과 투자, 화장품 유통, 식음료 제조 및 판매, 가정 인테리어 도소매, 시설 보안 등이다.

 

2019년 개봉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이 유명하다.

 

매출은 미용업 87.5%, 영화업 7.3%, 외식업 5.2%로 구성됐다.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차트

계열사인 바른손이 2020년 9월 기준 모더나 주식 중 8,800주를 갖고 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영화제 작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MMORPG '라그하임', '라스트 카오스', PC MMORPG '아스텔리아'는 회사가 선보인 게임이다.

 

2019년 5월에 개봉하여 국내 관객 1,00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칸 국제 영화제에서 아카데미 작품상과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을 제작하였다.

 

향후 영화 제작을 위해 세 개의 작품을 계획하고 있다.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3.08 - [주식 경제 비즈니스/특징주] -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진단키트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진단키트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진단키트 랩지노믹스가 해외 의료기기 판매사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공시와 동시에 랩지노믹스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목차 1. 랩

cashflow99.tistory.com

2021.01.25 - [주식 경제 비즈니스/특징주] -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진단키트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진단키트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진단키트 엑세스바이오가 매출액의 178%에 달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상대는 미국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인트리보입니다. 이 소식으로 인해 엑세스바

cashflow99.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