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정보(테마주,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Finance Blog 2021. 4. 23.
728x90
반응형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탄소배출권 관련주 기사

조 바이든 대통령이 꾸준히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겠다는 의견을 내놓으며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탄소 중립 도달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4월 22일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 기후정상회의에서 국가 온실가스 총배출량을 목표 대비 추가로 감축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탄소배출권 관련주, 탄소중립 관련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조 바이든

켐트로스

이산화탄소를 모아 에틸렌 탄산염으로 변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국가과제 '에틸렌 탄산염 합성을 위한 고효율 비균일 촉매 기술 개발'의 주관사로 참여하고 있다.

켐트로스

켐트로스는 2006년 3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화학 제조업체로 IT 재료, 제약 재료, 폴리머 재료를 생산하고 있다.

 

기관지염수, 충치신경안정제, 알레르기 치료제 등 의약품 매개체를 생산해 국내외 제약사에 판매한다.

 

켐트로스의 주력 제품은 정밀화학공업 분야별로 필요한 주요 화학소재로 구성돼 있으며, 맞춤형, 고품질, 가격경쟁 제품으로 대응하고 있다.

KC코트렐

분진처리시설(공장 등 집단처리장치)과 가스처리시설(공장 등 유해가스처리장치) 등 환경플랜트 사업과 태양광발전시설,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탈황과 집진설비를 통해 탄소배출권을 획득했고, 상업용 발전소에 이산화탄소 집진설비를 설치했다.

KC코트렐

KC코트렐은 2010년 KC그린홀딩스가 인사부문을 통해 설립한 회사다.

 

환경오염방지설비에 필요한 기계를 생산하고 태양광발전사업을 하는 글로벌 환경산업기업이다.

 

6개국에서 독립 법인과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600여 명의 엔지니어가 6,0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사업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 시설이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다.

글로벌에스엠

우리는 탄소배출 컨설팅을 자회사로 하는 주식회사 누리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에스엠

순수 지주회사로서 글로벌에스엠의 자회사와 손자회사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해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고정업체다.

 

홍콩 4개, 스페인, 루마니아 1개, 베트남 1개, 말레이시아 1개, 필리핀 1개, 한국 1개, 중국 4개 자회사로 구성된 지주회사다.

 

글로벌에스엠은 아시아와 유럽에서 각각 61%와 38%를 차지하며 전체 매출의 약 99%를 차지하고 있다.

휴켐스

 

 

2007년 상반기에는 희질산 2/3/4공장의 온실가스 감축시설이 준공되었으며, 2013년 2월에는 희질산 5공장에 온실가스 감축시설이 추가로 설치되었다.

휴켐스

휴켐스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고 2002년 10월 7일에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다.

 

휴켐스의 두 자회사는 정산컴퍼니와 휴켐스 파인케미칼 말레이시아 Sdn Bhd이다.

 

주요 사업은 정밀화학,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주성분은 암모니아, 톨루엔, 벤젠, GS칼텍스, 남해화학 등이다.

에코프로

온실가스 저감시스템, 화학필터 등 환경오염방지와 관련된 소재·장비를 위한 PFC 촉매 및 스크러버 개발함.

에코프로

1998년 10월 설립되어 2001년 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회사의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배터리 자재 사업 부문으로 분류된다.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장치, 온실가스 감축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한다.

 

주력 제품은 하이니켈 NCA와 어드밴스드 NCM 시리즈로 향후 전기차용 NCA가 확대될 전망이다.

이건산업

이번 부문 편입으로 솔로몬군도 해외법인 조림사업으로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가 기대된다.

이건산업

1972년 설립 이후 순창산업, 성창기업 등과 과점 체제를 유지하면서 국내 건설용 합판 사업을 주도해 왔다.

 

2000년대 중반 이후 목재바닥 사업을 해온 ㈜이건리빙이 흡수합병해 현재 합판, 바닥판 사업을 중심으로 한 사업구조를 갖고 있다.

 

자회사를 통해 조림사업(솔로몬제도), 합판/베니어의 제조·판매, 목재무역사업, 증기 및 전기에너지 판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솔홈데코

한솔뉴질랜드 탄소배출권 확보. 지식경제부가 국내 최초로 익산공장의 폐목증기를 활용해 온실가스 감축사업 등록을 인증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1991년 12월 전주 임산에 설립된 종합건설자재 생산업체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섬유보드(MDF)와 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강화 바닥산업의 원재료인 MDF 생산설비가 자체 생산·공급되고 핵심기술인 비접착층이 자체 기술로 개발·생산된다.

 

2020년 3분기 현재 국내 16개사, 해외 24개사 등 총 40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GC에너지

산업단지 집단에너지 사업은 열, 전기, REC, 탄소배출권 등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통한 탄소배출권 확보 현물시장의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신재생에너지인증서(REC)를 계약시장을 통해 판매한다.

SGC에너지

OCI 계열사로 운영돼 열·발전 복합화를 통해 전기·증기를 생산·공급하고, 신재생에너지인 우드펠렛을 이용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공급(REC) 및 온실가스 배출권 인증서를 확보한다.

 

SGC에너지는(구.삼광글라스(주), 구.(주)이테크건설 투자부문 및 구.군장에너지(주) 3사 합병)의 지주회사로서 에너지사업 및 건설, 부동산사업, 유리사업, 투자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바이오

바이오가스와 관련된 재생 에너지 회사들.

수도권매립지 내 매립가스 발전소, 구미 구포매립지 내 매립가스 발전, CDM 사업 등이 추진된다.

온실가스 감축으로 얻은 탄소배출권 매출.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의 주력 사업인 바이오황 사업은 생활용품용 비료, 농약, 원료 등 친환경 바이오 제품으로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황 등을 생산한다.

 

매립가스를 정화해 수소를 생산하고 수소전기차에 수소를 충전하는 상암수소역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 바이오-Sulfur 25 농협 품목코드 등록이 완료돼 전국 940개 단위 농협에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됐다.

세종공업

배기 가스정화기 등 자동차 부품 제조사는 일산화탄소 제거제와 이중 연소 연료 개혁기를 생산한다.

세종공업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 시스템 부품의 생산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등 자동차 부품이 있다. 현대차 기준 공급비율을 적용하면 시장점유율이 28%인 현대·기아차가 주 고객이다.

 

지난 2009년 현대·기아차의 최고급 5스타가 기아차 협력사 중 처음으로 그랜드 퀄리티 5스타 인증을 받았다.

후성

가전, 냉매, 반도체용 불소 기반 특수 가스 제조업체입니다.

에어컨용 냉매 가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저감시설 보유.

후성

후성은 2006년 11월 23일 설립되어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

 

불소 기반 기초화합물 제조·판매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법인을 통해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성은 '후성 폴란드 유한회사'를 새롭게 연결함으로써 총 4개의 연결 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후성은 기업집단인 '후성그룹'에 속해 있다.

그린케미칼

KPX 홀딩스 그룹 계열의 화학 및 화학 제품의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국가 프로젝트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물질로 생산하는 탄소 포획 및 활용(CCU) 기술 개발 중.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은 2003년 1월 1일에 유기 화학 물질과 화학 물질을 제조하고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2005년 10월 20일에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다.

 

그린케미칼은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틸카보네이트(DMC), 아크릴산 모노머를 제조 및 판매한다.

 

신규 사업자인 AM은 현재 연간 2만 M/T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클라우드에어

고려대 산학협력단은 2020년 10월 '광도증가로 아스타산틴 생산이 개선된 고광도 유도 헤마토코커스 돌연변이'와 특허기술 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아주대 산학협동조합은 2021년 4월 아주대와 '온실가스 저감장치'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클라우드에어

클라우드에어는 1993년 12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1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판매를 시작하였다.

 

자동 조정, 제조 및 판매 제어 장치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2002년 11월 LED 패키지 제조 및 판매로 주요 사업 목적을 전환하였다.

 

발광다이오드(LED) 생산과 판매의 주업으로 일부 부동산 임대업을 하고 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19 - [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테마별] -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모더나가 한국 기업과 CMO 파트너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에 모더나 관련주들이 급등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대장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cashflow99.tistory.com

2021.04.12 - [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테마별] -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정세균 국무총리가 대선에 출마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정세균 관련주들이 조금씩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세균 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

cashflow99.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