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정보(테마주, 관련주)

노바백스 관련주 대장주 백신

Finance Blog 2021. 4. 28.
728x90
반응형

노바백스 관련주 대장주 백신

노바백스 관련 뉴스

노바백스 CEO인 '스탠리 어크'가 방한하여 문재인 대통령과 백신 생산 협력과 국내 도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정부는 국내에서 생산하는 노바백스 백신 2천만명분을 도입하기로 계약했다고 합니다.

 

 

노바백스 관련주 대장주 백신

SK바이오사이언스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공장을 통하여 노바백스 백신을 위탁생산을 하고 있어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SK케미칼의 VAX사업부를 분할해 설립하고 백신과 바이오의약품의 관련 지적재산권 연구개발·생산·판매·임대를 주도했다.

 

2017년 12월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출시하고 2019년 기준 국내 시장점유율 46%를 확보했다.

 

연구개발(R&D)과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의 제품이 만들어진다.

켐온

켐온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계약 체결을 통하여 위탁생산을 맡아왔어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켐온 주가 차트

2000년 1월 설립된 켐온은 신약, 식품, 화학, 화장품 개발에 필요한 독성과 부작용 평가를 의뢰하는 비임상 CRO 업체다.

 

현재 주요 사업으로는 당국의 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 평가, 안정성 약학 평가, 유효성 약학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 등이 있다.

 

국내 관련 업계에 대한 GLP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전, 발암성, 생식 독성 검사, 자극성, 피부 민감도 검사 등 의료기기 비임상시험기관으로 지정돼 있다.

디알젬

다이오신스 바이오테크놀로지가 노바백스 위탁개발생산에 참여한 바 있으며 디알젬의 2대 주주여서 디알젬은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디알젬 주가 차트

디알젬은 병원이나 클리닉 등 의료환경에서 환자를 진단하는 데 사용되는 X선 영상진단 장비를 연구·개발·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디알젬이 자체 개발, 제조, 판매하는 발전기는 선명한 이미지를 감지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X선 시스템의 핵심 부품이다.

 

전 세계 약 105개국에 수출의 75%와 217개 대리점을 두고 있어 안정적인 글로벌 유통채널과 판매역량을 갖추고 있다.

 

 

SK케미칼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 최대주주여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SK케미칼 주가 차트

2017년 12월 SK디스커버리(주)의 그린케미칼과 라이프사이언스 사업부를 분할하여 설립하였으며, 2019년 12월 이니츠(주)를 흡수 합병하였다.

 

SK케미칼은 그린케미칼과 라이프사이언스 두 분야에 사업구조를 집중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 WHO PQ 인증을 획득, 국제 입찰 시장에 참여한 첫 세포배양 독감 백신이다.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최대주주여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SK디스커버리 주가 차트

SK디스커버리는 선경합섬주식회사를 설립하여 1976년에 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

 

2017년 12월 사명을 'SK디스커버리 주식회사'로 바꾸고 투자부문인 SK디스커버리 주식회사와 사업부문인 SK케미칼 주식회사로 사명을 나눴다.

 

연결법인에 포함된 기업이 운영하는 사업으로는 가스사업, 그린케미칼사업, 기타 지분법으로 인정받은 생명과학사업 등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4.28 - [주식 경제 비즈니스/특징주] - 휴온스글로벌 주가 전망 컨소시엄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

2021.04.23 - [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정보(테마주, 관련주)] -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2021.04.22 - [주식 경제 비즈니스/특징주] - 휴마시스의 주가와 전망 진단키트 수출허가

 

휴마시스의 주가와 전망 진단키트 수출허가

휴마시스의 주가와 전망 진단키트 수출허가 휴마시스의 코로나19 자가 진단용 항원진단키트가 식약처에서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휴마시스의 진단키트는 'Humasis COVID-19 Ag Home Test'입

cashflow99.tistory.com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조 바이든 대통령이 꾸준히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겠다는 의견을 내놓으며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인 탄소 중립 도달을 목표로 한다

cashflow99.tistory.com

 

휴온스글로벌 주가 전망 컨소시엄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

휴온스글로벌 주가 전망 컨소시엄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 휴온스글로벌 주가가 시간외단일가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부각된 바가

cashflow99.tistory.com

노바백스 관련주 대장주 백신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