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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정보(테마주, 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 대장주 최신판

Finance Blog 2021.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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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항공 관련주 대장주 최신판

 

최근 들어 우주항공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주항공 관련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우주사업의 일환으로 다목적실용위성(아리랑 위성)의 핵심부분품을 설계, 제작하여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에 납품.


아리랑1호 사업부터 2호, 3호, 5호에 이르기까지 위성 본체 개발 전 사업에 참여했으며, 다목적실용위성 아리랑 3A호의 본체 주관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

 

 

한국항공우주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증가, 영업이익은 24% 감소, 당기순이익은 21.9% 감소.

보유중인 수주잔량 및 향후 군수사업의 중장기 계획 등을 감안할 때, 군수사업의 안정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됨.

항공산업의 특성상 높은 진입장벽을 감안할 때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계종합 및 제작업체로서 동사의 국내 항공기 시장에서의 지위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됨.

 

한국항공우주 주가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86,400원, 2017년 70,900원, 2018년 55,400원, 2019년 41,7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33,95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40,200원을 기록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경쟁사

한국항공우주는 세 번째로 수익률이 높았습니다.

AP위성

 

 

AP위성

AP위성은 2011년 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임.

주요 제품은 위성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임.

주요 고객인 THURAYA 역시 위성휴대폰은 2003년 10월 THURAYA 2세대 위성휴대폰 개발/생산/공급 계약 이래 현재까지 AP위성으로부터만 받고 있음.

 

AP위성 주가 차트

수년 간 다목적 실용위성사업으로 대표되는 국가우주개발사업에 참여 경험 보유.
다목적실용위성6호에 탑재체 데이터링크 및 위성체 전기지상지원장비(EGSE)와 다목적실용위성 7호에 탑재체 기기자료처리장치 및 달탐사 시험용 궤도선 본체 전장품 설계 및 개발을 진행.

 

AP위성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이익은 8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1.2% 감소.

달 궤도선 탑재컴퓨터(OBC)와 탑재자료처리장치(PDHU)의 비행모델 개발에 성공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납품을 완료했음.

달 궤도선 발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AP위성의 위성 본체 및 탑재체에 대한 기술력도 전세계 우주 산업 시장에서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됨.

 

AP위성 주가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1,050원, 2017년 9,490원, 2018년 9,230원, 2019년 7,61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8,38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15,000원을 기록했습니다.

 

AP위성 경쟁사

AP위성 수익률이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

LIG넥스원은 1998년 2월 25일 설립되었으며 모태(母胎)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임.

LIG넥스원은 주요 고객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임.

LIG넥스원은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

 

LIG넥스원 주가 차트

LIG그룹 계열의 종합방산업체로 인공위성에 탑재되는 영상레이더(SAR)를 양산 중.
통신용 소형인공위성 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항공우주, KAIST와 공동 개발을 진행할 예정.

 

LIG넥스원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62.6% 증가.

다양한 분야의 자체 솔루션과 우수한 제품 성능 등의 경쟁력을 앞세워 중동, 남미 그리고 아시아 시장을 주요 Target 시장으로 선정하여 해외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국내 화학사고와 화학물질 규제에 대응하고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중인 유해화학물질을 유해성, 위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하고 있음.

 

 

LIG넥스원 주가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27,500원, 2017년 87,800원, 2018년 60,300원, 2019년 41,3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36,6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43,600원을 기록했습니다.

 

LIG넥스원 경쟁사

LIG넥스원 수익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쎄트렉아이

쎄트렉아이

쎄트렉아이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음.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

쎄트렉아이 주가차트

위성을 제작하는데 사용된 기술을 기반으로 군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위성과 무인기의 이동형 지상체 중심의 방위사업 영위.
무인기 지상체사업, 차세대 전차/장갑차의 영상처리시스템, 국방로봇의 영상제어장치, 유도무기의 제어센서 및 통신용 부품, 아리랑 위성 시리즈의 이동형 지상국 등을 공급.

 

쎄트렉아이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이익은 22.7% 증가, 당기순이익은 44.1% 증가.

DubaiSat-2, Deimos-2, KhalifaSat, 기타 해외 위성 시스템, 본체, 카메라사업, 그리고 군 위성 시제품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연간 약 3기에서 3.5기의 위성생산능력을 보유.

쎄트렉아이는 '지구 관측 및 양자 키 분배가 가능한 인공위성용 장치' 신규 특허권을 취득하였음.

 

쎄트렉아이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30,384원, 2017년 25,169원, 2018년 24,438원, 2019년 24,00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31,55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68,900원을 기록했습니다.

 

 

쎄트렉아이 경쟁사

쎄트렉아이 수익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됨.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가지로 분류할수 있음.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나사(NASA)의 유인달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 프로젝트를 참여중이며, 발사체의 인터탱크(Intertank)와 엔진 섹션, 탱크조절장치(Slosh Baffle)의 디테일 파트 생산을 담당하고 있음.


미국법인 자회사인 California Metal & Supply Inc가 이번 프로젝트의 원소재 공급을 맡았으며, 다른 미국법인 자회사 Kencoa Aerospace LLC가 생산을 담당하고 있음.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1% 감소.

한국과 미국 조지아 그리고 캘리포니아까지 아시아와 북미대륙 전체를 아우르는 지정학적 강점은 분명 고객사에 어필할 수 있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만의 장점이자 M&A시너지 효과냄.

대표이사가 직접 진두지휘하며 사업의 기회를 모색하고 설립 6년만에 100대 항공업체 담당자와 모두 컨택하고 동사의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음.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20년 3분기 11,3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14,500원을 기록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경쟁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수익률은 높은 편입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핵심사업인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

 

한화시스템 주가 차트

전자식 위성통신안테나 사업 참여 목적으로, 영국 현지 법인 HSE 설립해 20년6월 Phasor Solution의 특허, 핵심인재 및 장비 포괄양수.


20년9월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과 '아리랑 위성 7A호 적외선(IR) 영상장치 개발' 착수.

 

한화시스템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감소, 영업이익은 19.6% 증가, 당기순이익은 6.5% 감소.

한화시스템은 위성안테나와 관련하여 Phasor사의 자산 인수를 위하여 2020년 6월 2일에 영국현지에 Hanwha Systems Europe(HSE) 법인을 설립.

한화시스템은 선제적인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UAM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국공항공사(KAC)와 2020년 7월 3일 MOU를 체결하였음.

 

한화시스템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9년 12,20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12,95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19,850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시스템 경쟁사

한화시스템 수익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현대로템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방산부문은 2020년 장애물 개척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부문은 제철소 수주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중에 있음.

 

현대로템 주가 차트

2014년3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으로부터 약 710억원 규모의 한국형 발사체(KSLV-Ⅱ) 추진기관시스템 시험설비(PSTC) 구축사업"을 수주한 바 있음.


과거 한국형 액체추진 과학관측 로켓(KSR-Ⅲ)용 엔진시험설비 구축 참여.

 

 

현대로템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3분기 기준 철도부문 흑자전환, 방산부문도 K2 전차 생산 및 납품 재개 등으로 크게 개선되어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을 거둠.

수소경제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에 따라 현대로템 의왕 사업장 내 H₂ 설비조립센터를 구축함과 동시에, 기술경쟁력 확보 및 신규 수주를 적극 추진 중임.

 

현대로템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24,000원, 2017년 22,650원, 2018년 40,550원, 2019년 29,6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18,5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21,250원을 기록했습니다.

현대로템 경쟁사

현대로템 수익률은 낮은 편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엔진사업(항공기 엔진 및 부품, 산업용 압축기 및 발전기 등)을 영위.


나로호 발사체에 터보펌프를 제작.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감소, 영업이익은 28.9% 증가, 당기순이익은 47.8% 감소.

자회사인 한화디펜스와 한화시스템 등 방산분야의 수출이 실적을 견인했으나, 글로벌 항공수요의 감소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하였음.

글로벌 항공산업이 2·4분기를 바닥으로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안정적인 방산부문 매출과 함께 민수사업들의 수익성 향상으로 내년 꾸준한 사업 성장이 기대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67,700원, 2017년 53,100원, 2018년 36,500원, 2019년 42,8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35,6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45,700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경쟁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익률은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는 2004년 설립되었으며, 해상 환경에서 데이터 통신서비스 및 위성 방송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 및 위성 방송 수신안테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인텔리안테크는 전 세계60여 개국에 자체 브랜드로 수출하고 있으며, 550개 이상의 Dealer 및 고객을 확보하고 있음.

현재 인텔리안테크의 제품은 해상용에 집중되어 있으며, 적용 범위를 해상용에서 육상용,항공용 및 국방 관련사업으로 확대하고 있음.

 

인텔리안테크 주가 차트

저궤도 위성통신 지상망 안테나 개발을 완료.


향후 군용(방위산업부문)과 저궤도/중궤도 위성 서비스 제품을 포함한 육상용/항공용 위성통신 안테나시장으로 확대할 계획.

 

인텔리아테크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은 99.1% 감소, 당기순이익은 93.9% 감소.

글로벌 저궤도 위성 통신망 구축은 세계적 트렌드인데 동사는 윈웹을 통한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 선점 가능성이 높음.

인텔리안테크는 향후 모빌리티 시장용 차량용 On-The-Move 장비 및 지상용 단말기등 다양한 이리듐 단말기를 개발 및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있음.

인텔리안테크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9,800원, 2017년 18,150원, 2018년 16,750원, 2019년 40,2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37,9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94,500원을 기록했습니다.

 

인텔리안테크 경쟁사

인텔리안테크 수익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퍼스텍

퍼스텍

퍼스텍은 1975년 9월 25일 설립되었으며, 1989년 5월 10일 상장함.

주요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기기 및 주변 관련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음.

방위산업은 정부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임.

 

퍼스텍 주가 차트

후성그룹 계열의 방위산업 전문업체로 나로호 사업에도 참여해 자세제어시스템을 납품.

 

퍼스텍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자자동 제어기기 부품 등 동사의 내수 판매액이 전년 대비 증가함.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판관비 감소 등에 따른 고정비 부담 완화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음.

퍼스텍은 항공우주, 무인항공기 등 대형 국책사업 및 체계사업에서 개발과 생산·투자를 진행하고, 유도지상무기, 해상무기, 무인사업 분야에서 박차를 가할 예정임.

 

퍼스텍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5,910원, 2017년 4,835원, 2018년 7,980원, 2019년 3,53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3,86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2,445원을 기록했습니다.

퍼스텍 경쟁사

퍼스텍 수익률은 낮은 편입니다.

에스에프에이

 

 

에스에프에이

에스에프에이는 1998년 12월에 삼성항공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설립된 회사로서, 2001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에스에프에이 및 연결종속회사는 스마트팩토리솔루션사업과 반도체패키징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에스에프에이는 동사를 제외한 총 1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오랜 기간동안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장비 및 생산시스템 등의 제조장비를 공급해옴. 

2020년에 2차전지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 법인을 설립해 신규 연결.

 

에스에프에이 주가 차트

자동화설비전문업체로 우주항공산업(항공기부품용 탄소복합체 열진공성형 설비 등) 및 핵융합설비 등의 특수분야 자동화시스템을 제작/공급 중.

 

에스에프에이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8.3% 감소, 당기순이익은 8.9% 감소.

매출 소폭 늘었지만 원가 상승과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으며, 이자수익 감소와 이자비용 증가로 당기순이익도 소폭 감소함.

2020년 10월 20일에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리더'를 새로운 비전으로 발표와 동시에 고유의 스마트팩토리 브랜드인 'NEO'를공식적으로 론칭함.

 

에스에프에이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32,450원, 2017년 47,750원, 2018년 42,400원, 2019년 47,50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45,2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42,800원을 기록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경쟁사

에스에프에이 수익률은 낮은 편입니다.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를 포함하여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비츠로테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0년까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

 

 

비츠로테크 주가 차트

플라즈마기술을 이용한 폐액처리 및 진공상태 초정밀접합, 특수정공 설계 등을 통한 항공우주 시제품을 생산하는 특수부문 사업도 영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소형위성 발사체 개발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국내최초로 액체로켓 연소기 개발과 제작에 성공.

 

비츠로테크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이익은 0.5% 증가, 당기순이익은 20.7% 증가.

우주항공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확보를 위해 비츠로테크는 AS/EN 9100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핵융합사업에 있어서 초고온의 플라즈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보호하는 PFC 제작등을 수행함.

군용으로 사용되는 리튬염화티오닐전지의 Spiral type과 비축형전지의 유일한 양산업체임.

 

비츠로테크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6,800원, 2017년 6,800원, 2018년 10,400원, 2019년 6,7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10,6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12,200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츠로테크 경쟁사

비츠로테크 수익률은 두 번째로 높습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음.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 2019년 보스톤, 아사히카와 신규노선 개설 등 Network를 지속 확장 중임.

 

대한항공 주가 차트

국내 최대 항공운송회사로 항공우주사업도 영위.


대형 통신위성인 무궁화 3호의 패널과 태양전지 패널을 제작, 납품해 위성 제작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아리랑 위성 2호 제작과 조립에도 참여.


한국형 우주발사체 나로호(KSLV-1)의 총조립 담당업체.

 

대한항공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0.4% 감소.

코로나19 영향으로 여객 매출이 큰폭으로 감소하였으나, 화물기 가동률 제고, 화물 전용 여객기 운영 등의 대체 전략을 적극 구사하여, 화물 부문 매출을 제고한 결과 영업 손실을 최소화 함.

현대카드와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PLCC 항공사 신용카드를 출시하여 수익 기반을 확대하였음. 

 

대한항공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28,028원, 2017년 32,404원, 2018년 32,237원, 2019년 31,568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23,289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30,750원을 기록했습니다.

 

 

대한항공 경쟁사

대한항공 수익률이 가장 높습니다.

한양디지텍

한양디지텍

2004년 4월 한양이엔지의 메모리모듈 제조부문을 전략적 집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인적분할하여 설립됨.

인적분할과 동시에 코스닥시장 직상장함.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VoIP 장비(인터넷 전화기, VoIP 어댑터, 무선AP 등) 관련사업을 영위함.

중국에 메모리 모듈 생산을 위해, 2007년 한양반도체(오강)유한공사를 설립 및 기존 국내 생산하던 물량을 외주생산방식으로 전환함.

 

한양디지텍 주가 차트

나로호에 탑재된 위성 항법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급한 바 있는 한양네비콤 지분 보유 중.

 

한양디지텍 재무제표

PC 및 통신장비의 기억장치 등에 사용되는 메모리모듈의 생산 안정화와 판매증가로 2020년 3분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의 2.5배 이상으로 크게 증가함.

베트남으로 이전한 생산기지의 안정화에 따른 초기투입비용의 감소로 원가율이 개선됨에 따라 영업이익은 72.5억원의 흑자로 전환됨.

외환 관련 이익이 늘어났으나, 전년에 발생했던 종속기업투자주식처분이익으로 인해 영업외수지는 악화됨.

 

한양디지텍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5,930원, 2017년 4,930원, 2018년 6,030원, 2019년 6,04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6,4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5,460원을 기록했습니다.

 

한양디지텍 경쟁사

한양디지텍 수익률은 두 번째로 높습니다.

서남

서남

서남의 주력기술은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기술 및 이를 이용한 고자장 자석 제조기술임.

독자기술인 RCE-DR  공정으로 생산한  전력케이블, 한류기, Fusion Reactor, 모터 및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및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함.

국내 유일의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업체로  SuperPower 및 SuperOx 가 타 업체 대비 나은 성능을 보이고 있음.

 

서남 주가 차트

전력케이블, 한류기, Fusion Reactor, 모터 및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및 판매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2세대 고온 초전도선재가 있으며 NASA 차세대 모터개발 연구용 목적으로 美 연방정부조달SAM 통해 수주 및 납품한 바 있음.

 

서남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9.9% 증가, 영업손실은 35.9% 증가, 당기순손실은 29.3% 증가.

서남의 가격경쟁력은 응용분야 별로 차이가 있으나 시장 선점 경쟁사인 SuperPower 대비 1/2 또는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서남는 올 상반기 중 LS전선에 문산-선유구간 초전도케이블 사업진행을 위한 Type Test 용 초전도 선재를 공급함.

 

서남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20년 3분기 4,75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3,715원을 기록했습니다.

 

서남 경쟁사

서남 수익률은 낮은 편입니다.

한화

한화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화생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 보유, 자체사업은 화약/방산/기계/무역 부문이 있음.

화약부문은 발파기술사업, 발파해체사업, 불꽃프로모션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방산부문은 정밀유도무기를 포함한 정밀타격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

기계부문은 주요 산업별 핵심설비 개발 및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확보, 무역부문은 자체 영업권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업의 확대.

 

한화 주가 차트

한국형 우주발사체 중 고체연료 로켓 제작 담당업체.


항공기 및 우주발사체용 유압계통, 연료계통 및 조종계통 등 국내 항공우주/방위산업 분야의 주요 시스템 공급업체.

 

 

한화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은 41.9% 증가, 당기순이익은 57% 증가.

자회사인 한화건설은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발전 및 화공 플랜트 공사를 연이어 수주하여 사업 진행, 한화시스템은 중동 및 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사업기획 확대 예상.

금융투자업 분야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 확보를 위해 '데이터애널리틱스탭'을 설립하는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한화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39,500원, 2017년 52,000원, 2018년 48,200원, 2019년 35,1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32,2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34,950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 경쟁사

한화 수익률이 가장 높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는 1972년 설립되어 인쇄회로기판(PCB)의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3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산업용 PCB 부터 자회사 이수엑사보드를 통해 생산하는 민생용 PCB 까지 제품군별 생산의 전문화를 이룩함.

미주법인 ISU Petasys Corp.를 통한 미주지역 공략과 중국법인 ISU Petasys Asia Limited를 바탕으로 한 아시아 시장 공략등 세계 시장속의 저변 확대 노력함.

이수페타시스 주가 차트

국내 인쇄회로기판(PCB)업계 최초로 항공 우주분야 품질 규격(AS9100)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제 우주항공산업 특별 공정 관리 프로그램(NADCAP) 인증 획득.

 

이수페타시스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6.2% 감소.

단가인하 압력과 PCB 생산업체들간의 경쟁 심화, 다품종 생산에 따른 생산비 상승 등의 영업환경 어려움에 직면해있음.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 영업비용을 절감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상승하였음.

이수페타시스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6,000원, 2017년 5,430원, 2018년 6,950원, 2019년 7,07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5,75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3,535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경쟁사

이수페타시스 수익률이 가장 낮습니다.

한양이엔지

한양이엔지

한양이엔지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영위 중임.

가스, 정밀화학,전자재료,바이오 제약,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설비투자는 향후 OLED대형TV 및 스마트폰 채택확대를 대응하기 위해 국내업체와 중국업체가 OLED중심으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한양이엔지 주가 차트

특수가스설비 기술을 바탕으로 나로호 발사체 관련 설비에 참여함.


나로호에 탑재된 GPS(위성항법장치) 수신기 및 안테나를 만든 한양네비콤의 지분 보유.

 

한양이엔지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5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6.9% 증가.

한양이엔지는 자체 기술개발과 원가절감 노력을 통해 반도체 UHP설비 분야와 엔지니어링 서비스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가고 있음.

 

한양이엔지는 외국 기술에 의존하던 초고순도(UHP) 배관 공사의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설계 능력 고도화와 혁신적인 기술 확보를 위한 지속적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음.

 

 

한양이엔지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5,500원, 2017년 16,000원, 2018년 19,450원, 2019년 16,6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13,10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18,000원을 기록했습니다.

 

한양이엔지 경쟁사

한양이엔지 수익률은 낮은 편입니다.

태웅

태웅

태웅은 1981년 5월 16일에 설립하여 1987년 7월 1일 법인 전환하였으며, 2001년 11월8일 코스닥증권 시장에 상장하였음.

태웅은 풍력발전, 플랜트산업, 조선업, 발전, 산업기계 등 수요산업에 소요되는 핵심 단조부품을 생산, 공급하는 자유형단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자유형 단조는 대부분 주문생산 공급되며 품질, 납기, 가격이 자유형 단조업의 주요 경쟁요소로서 제품생산에 적합한 생산능력, 공정별 제조기술 등이 요구됨.

 

태웅 주가 차트

2020년 1월 ‘아마존’, 테슬라·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추진 중인 우주여행 프로젝트의 핵심 부품 납품기업으로 선정.
단조 제품 16개 공급 완료.

 

태웅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의 감소에도,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절감 노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함.

태웅은 제강사업부의 설립으로 단조사업의 수익성 제고 및 일관생산체제를 구축 했으며, 이러한 생산체제 구축으로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및 품질개선을 도모하여 회사의 성장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전망임.

태웅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30,500원, 2017년 30,100원, 2018년 24,500원, 2019년 11,55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분기 17,650원을 기록했으며 2021년 2월 4일 13,350원을 기록했습니다.

 

태웅 경쟁사

태웅 수익률은 낮은 편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테마주들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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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항공 관련주 대장주 최신판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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