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분석

아남전자 주가 전망 실적

Finance Blog 2020. 11. 11.
반응형

아남전자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분기 기준입니다.

* 이 포스팅은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목차

1. 아남전자 주가 및 재무

2. 아남전자 소개

3. 아남전자 연혁

1. 아남전자 주가 및 재무

아남전자 시간외

아남전자는 11월 10일 2.58% 상승한 2,390원으로 정규장을 마치고,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해 2,625원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그 전에도 아남전자는 몇 차례 급등을 보인 바 있었습니다.
제일 최근 10월 26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아남전자는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 당시 이건희 회장 별세로 삼성전자 수혜주로 엮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남전자 투자자

11월 10일 개인이 약 1억 2천만원 매도했고, 외국인이 2억 7천만원 매수했습니다.
전날에도 개인은 매도를하고 외국인은 매수를 하였습니다.

 

아남전자 일봉

한 4~5개월을 기준으로 봤을 때 2,330원 ~ 2,390원 매물대가 크게 있습니다.
이 매물대를 오늘 매수세로 뚫어준 것으로 판단되며 다음 2,470원까지 매물대를 뚫어준다면 더 큰 상승이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표시한 곳처럼 거래량이 다시 나오고 있습니다.

 

 

아남전자 주봉

주봉으로 봤을 때도 이미 큰 매물대를 한번 뚫었고 이 매물대를 지지하면서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남전자 15분봉

10월 26일 엄청난 거래량이 나오고 10월 28일에도 큰 거래량이 나왔었습니다.
그 이후 며칠 간 약간의 조정이 오고 11월 9일, 10일 조금씩 거래량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남전자 3분봉

3분봉으로 봤을 때 최근 다시 확실히 거래량이 붙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남전자 재무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감소, 영업이익은 91.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했습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감소와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외 기타비용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순손실로 전환했습니다.

아남전자는 D&M, Harman Kardon, Yamaha, Teac, NAD 등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AV 기기 등을 수주받아 해외현지법인 공장을 이용하여 제품을 수출합니다.

2. 아남전자 소개

 

 

아남전자

아남전자는 칼라 및 흑백텔레비젼 수상기의 제조,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3년 설립되었으며 198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됐습니다.

세계 유수의 AV기업과 비지니스를 통한 세계적인 Audio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합니다.

IoT/ ICT 융복합 개발영역 확대와 Far Field application 음성인식 기술확보와 다국어지원 음성기술 역량강화하고 있습니다.

 

아남전자 대표이사는 김태수 대표이사입니다.

 

산업의 성장성

다양한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기술의 발전과 네트워크 환경이 보편화 됨에 따라, 일반 가정에서도 가전기기의 디지털화 및 홈네트워크의 보급율이 지속적으로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정보통신, 디스플레이 및 프리미엄 가전이 중국, 인도 등 신흥시장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쟁요소

과거 전자산업의 핵심경쟁요소는 품질, 원가, 납기, 가격 등이었던 반면 2000년 이후디자인, 첨단기술, 마케팅 및 시장상황에 대한 적기 대응력이 전자산업의 핵심경쟁요소로 부각되었습니다.

특히 기업들간의 기술격차가 세대(Generation)로 불릴 만큼의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동일한 기능과 특성의 제품이라도 디자인의 차별화로 인해 시장에서의 성패가 결정되고 있습니다.

 

 

시장의 특성

AV 기기는 홈네트워크화로 인한 AV 제품의 특성과 용도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AV 리시버와 디지털 TV를 중심으로 홈시어터 시장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정보통신분야는 휴대 인터넷 서비스 상용화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모바일 통신기술이 빠르게 발전되고 있고, 이를 통해 음악 및 음성 접촉경로 확대 등 오디오 관련기기 시장에 다양한 컨버전스 제품이 출현함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의 다양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컨버전스 제품의 등장으로 가정의 홈네트워크화 현상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요 상품 및 서비스 등의 현황

Audio 제품은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영업방식으로 아남전자가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모든 제품을 설계 및 개발하여 아남전자의 해외현지법인인 아남전자베트남유한회사에서 생산하여 전량 위탁가공무역방식으로 수입 및 수출하는 구조로 Audio 제품의 주요 바이어로는 D&M, Harman Kardon, Yamaha, Teac, NAD 등의 회사가 있습니다.

 

매출실적

판매방법 및 조건

아남전자 Audio 판매는 전량 위탁가공무역 방식을 통한 수출이며, 해외 바이어에게 ODM 방식으로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담/주문 수주 -> 제품개발 -> 샘플제작 -> 해외현지법인에 생산지시 -> 제품생산 -> 선적 -> 판매대금 청구) 판매대금은 T/T 사후 송금방식으로 선적 후 1-3개월 이내에 결제하는 방식으로 수취하고 있습니다.

판매전략

현재 아남전자는 Digital 융합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Software 개발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남전자의 전략적 강점인 개발과 제조능력을 적극 활용하여ODM, EMS 사업분야를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남전자는 D&M, Harman Kardon, Yamaha, Teac, NAD 등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AV 기기 등을 수주받아 해외현지법인 공장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 수출

연구개발비용

 

연구개발 실적

3. 아남전자 연혁

2010.07 중국공장 독자법인 설립

2011.03 중국법인 생산시설 증축(조립라인 확장)

2011.09 ESS용 BMS/Power Module 일본에 첫공급

2012.10 지식경제부 S/W공학기술 한정적용 지원사업 최우수사례 선정

2013.02 ESS완제품 ODM으로 일본시장공급

2013.12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 및 생산공장 건설

2014.03 구로사옥 본사이전

2014.08 베트남공장 생산개시

2018.04 AI R&D 센터설립

2018.06 베트남 신공장 준공

 

 

아남전자 주가 전망 실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