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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실적

Finance Blog 2020.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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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020년 2분기 기준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시간외 단일가

오늘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다음 날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두산 계열사들이 주목받아 시간외에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해 8,110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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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두산인프라코어는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및 재무, 역사 등을 알아봐야합니다.

주가도 중요하지만 이런 기업을 대충이라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을 다 보시면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대충이라도 알 수 있을겁니다!

목차

1. 두산인프라코어 소개

2.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및 재무

3. 두산인프라코어 연혁

 

 

1. 두산인프라코어 소개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2005년 4월 사명을 두산인프라코어로 변경하였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는 손동연 대표이사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주

두산중공업(외 8인)이 두산인프라코어 주식의 36.1%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연금공단이 6.11% 갖고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최근 한 달 간 외국인 지분율은 약 0.7% 감소했습니다.

최근 이틀 연속 매수했고 기관도 최근 3일 대량매수한 것이 보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경쟁사 비교

 

 

두산인프라코어와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두산인프라코어가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두산중공업이 가장 높았으며, 현대엘리베이, 광림이 낮은 편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실적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020년 1분기 기준입니다. 풍력발전은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이 2029년까지 총 사업비 14조원을 들여 서남권 해상풍력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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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계열사

상장사에는 두산, 두산퓨얼셀, 두산솔루스, 두산중공업, 두산밥캣, 오리콤이 있습니다.

비상장사로는 두산건설, 두산베어스, 두산큐벡스, 네오트랜스, 두산밥캣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조직
사업부문

건설기계 사업과 엔지사업이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재무

엔진부문 매출액은 4100억원, 건설기계 부문은 2조 8천억원, 두산밥캣은 2조원을 기록했고 총 매출액은 5조 2천억원을 기록 했습니다.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산업의 성장성

 

 

건설기계 : 2016년 이후 세계 건설기계 시장에는 글로벌 경기 회복 및 재구매 수요 증가에 따라 성장 모멘텀이 이어졌으며, 2019년에는 북미 비주택 및 공공 건설 부문의 성장, 유럽 주택 수요 및 인프라 투자 증가, 중국 정부 주도 인프라 투자 지속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향후 건설기계 시장은 고객의 Needs가 점차 다변화/세분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솔루션 비즈니스의 중요성이 증대될 것이며, 건설현장에서의 Digitalization이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기반 신사업의 성장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엔진 : 엔진 시장은 2016년부터 중국을 중심으로 한 건설기계 시장의 성장과 유가 회복에 따른 Oil & Gas 시장의 안정적인 가스 엔진 수요 등을 통해 성장해 왔습니다.

 

향후 배기규제 전환기에 따른 진입 기회, 고출력 대형 엔진 시장 성장 및 동남아 시장 중심의 신흥 시장 엔진 수요 증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한 성장기회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전 세계 엔진 제조업체들은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구도의 강화와 사업구조 최적화 및 일부 Application별/지역별 성장 전략 등 선별적 대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진의 전동화 움직임이 점차 산업용 시장까지 확대되고 있어 이를 대응하기 위한 Hybrid, Full-Electric, Fuel cell 등 미래 파워트레인 시장의 증가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가격변동 추이

경쟁요소

 

 

건설기계: 건설기계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완전 경쟁 체제로서, 다수의 글로벌 업체와 특정 지역 내 기반을 둔 로컬업체들의 시장 참여 확대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건설기계 시장은 두산인프라코어를 비롯한 Caterpillar, Komatsu, Volvo 및 Hitachi 등이 선도 업체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각 나라에서의 시장 진입은 제품의 직접 생산 후 판매하는 방법과 단순 수입 후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래에는 시장 규모와 성장성이 뒷받침 되는 신흥 시장에서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제품의 성능, 품질 수준이 대등해지면서 신차 가격 및 중고차 가격, 영업, 서비스, 부품 조달력 등 판매 전후 활동에 있어서의 경쟁력이 주요한 경쟁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엔진: 엔진 제품은 각종 차량, 산업장비, 선박의 핵심부품으로 다양한 환경과 요구조건 하에서 신뢰도 높은 성능과 안정성, 내구성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하며, 탑재 장비의 성능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고객에 최적화된 제품 성능을 공급해야 합니다.

 

또한, 고출력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연비성능을 통해 유지비를 최소화하고, 엄격한 배출가스 통제로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는 친환경 엔진을 구현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승용 시장을 중심으로 한 파워트레인의 전동화 추세가 산업용으로도 확대되어 선도사를 중심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며, 기존의 내연기관 엔진 시장에서도 'Zero Emission'을 위한 친환경 엔진 개발 경쟁이 지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요 원재료의 현황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주요매입처

두산인프라코어 근황

건설기계 : 한국 및 신흥 시장에서는 지속적인 채널 역량 강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공급 및 서비스 경쟁력 제고 등을 바탕으로 M/S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수익성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는 제품/채널 경쟁력 강화 및 제조 원가 혁신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성장을 달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고객 가치 제공과 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 니즈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유연한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엔진 : 중장기 Product Roadmap의 수립 및 지속 보완을 통하여 새로운 배기규제에 맞는 신기종 개발, 엔진 Line-Up 확장 등에 노력하고 있으며, 생산시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작업환경 개선 및 품질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신규 고객 발굴, 신사업 발굴을 통한 선진시장 및 미개척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의 상위 배기규제인 Stage V가 발효됨에 따라 해외 고객 엔진 공급 및 신규 물량 확보를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생산실적

2020년 2분기 굴삭기는 총 13,700대 생산되었고, 엔진은 41,000대 생산되었습니다.

두산밥캣은 27,800대 생산하였습니다.

진행 중인 투자실적

2020년 2분기 건설기계 부문은 건,구축물 증설에 39억원 투자했고, 엔진 부문도 증설에 100억원 투자했습니다.

총 670억원 투자했습니다.

두산밥캣은 85,000달러 투자했습니다.

향후 투자계획
매출 실적

2020년 2분기에 두산인프라코어와 두산밥캣 총 매출액은 3조 9천억원입니다.

연구개발비용

2020년 2분기 연구개발비용은 총 690억원이 나왔고, 판매비와관리비는 450억원이 나왔습니다.

 

연구개발 실적
국내 및 해외 등록 특허

2.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및 재무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차트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계단식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큰 하락과 갭상승 등이 보입니다.

8월 19일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1.1% 상승한 7,380원에 마무리 되었고, 이 날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9,690원, 2017년 10,150원, 2018년 11,500원, 2019년 8,86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1분기 8,010원을 기록했고, 현재 8월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며 8,110원을 기록 중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감소,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40.1% 감소했습니다.

2020년 1분기 기준 '두산밥캣'의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52.4%를 차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중이지만, 이외 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감소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두산 밥캣'은 북미 농경, 조경산업과 관련하여 현재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20개 모델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손익계산서

3. 두산인프라코어 연혁

2005년 두산중공업㈜ 컨소시엄이 한국산업은행 및 한국자산관리공사 소유주식 51% 취득
두산인프라코어㈜로 사명변경


2006년 중국 지주회사 두산중국투자유한공사(DICI) 설립


2007년 미국 CTI 인수

두산공정기계(산동) 유한공사(DISD) 설립
중국 연대유화기계 인수

Doosan Infracore International, Inc.(DII) 설립
미국 Ingersoll Rand사의 Compact Equipment (Bobcat) 사업 등 인수
무역의 날 20억불 수출탑 수상


2008년 노르웨이 굴절식 덤프트럭업체 Moxy Engineering AS사 인수(현 Doosan Infracore Norway AS)


2010년 군산 건설기계 공장 준공


2011년 산업차량 BG 분할, 두산산업차량(주)로 출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아시아퍼시픽 편입


2012년 인천 소형 디젤엔진(G2) 공장 준공


2013년 중국 휠로더 R&D센터 준공


2014년 두산인프라코어밥캣홀딩스(DIBH) 설립
인천 글로벌 R&D센터 준공
미국 노스다코다주 밥캣 Acceleration센터 준공
체코 도브리스 Innovation센터 준공


2015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아시아퍼시픽 편입(5년 연속)


2016년 인천 굴삭기 선진화 공장 준공
두산밥캣(주) 한국유가증권시장 상장

 

2019년 보령 건설기계 성능시험장 준공

 

 

 

풍력발전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풍력발전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동국S&C 동국산업 계열의 풍력발전업체. 풍력발전기의 핵심품목인 윈드타워 자체기술로 생산 중. 풍력타워와 풍력단지 건설에 집중. 다수의 풍력 EPC(설계·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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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실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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