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전망 진단키트

Finance Blog 2020. 8. 20.
728x90
반응형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전망 진단키트

 

실적은 2020년 2분기 기준입니다.

우리들휴브레인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급등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차례대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백신 대장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백신 대장주 영국과 스웨덴의 다국적 제약기업인 아스트라제네카가 코로나 백신 개발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두각을 보이면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가 

cashflow99.tistory.com

8월 20일 우리들휴브레인은 상한가를 기록해 4,470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이제 우리들휴브레인은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및 재무, 역사 등을 알아봐야합니다.

주가도 중요하지만 이런 기업을 대충이라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을 다 보시면 우리들휴브레인에 대해 대충이라도 알 수 있을겁니다!

목차

1. 우리들휴브레인 소개

2.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및 재무

3. 우리들휴브레인 연혁

 

 

1. 우리들휴브레인 소개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휴브레인과 종속회사는 연결실체를 사업부문별로 사업의 특성에 따라 메디컬사업부문, 생활건강사업부문, 의약품사업부문 등으로 구성 인공지능(AI) 관련 서비스 개발업을 신규 사업 목적에 추가하며서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검토 중입니다.

안마 의자와 매트리스, 위생용품, 건강식품업, 광학기기와 이미용기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제품과 서비스 개발업 등을 신규 사업 목적으로 추가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대표이사는 신범용 대표이사입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주주

우리들휴브레인은 자사주를 2,154주 갖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최근 4일간 외국인이 연속으로 매도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경쟁사 비교

우리들휴브레인과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우리들휴브레인이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오상자이엘이 가장 높았고, 링네트, 비케이탑스가 낮았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종속회사

그린벨시스템즈, 글로벌투자펀드2호, 에일라트투자조합이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사업부문

우리들휴브레인은 메디컬사업과 의약품사업을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그린벨시스템즈가 스토리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메디컬산업의 성장성

고령인구의 증가와 소득증대에 따른 보건의료에 대한 욕구의 증가, 그리고 복지수준의 향상으로 의료기기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인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타 국가 대비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시간이 빠르지만 의료관련 지출은 선진국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인하여 의료관련 지출은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며, 이에 따른 의료시설의 증가 또한 산업의 성장요인이 될 것입니다.

또한 국민소득의 증가와 복지혜택의 범위 증대로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시장의 외형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고 장기적으로는 노령인구의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실버산업의 발달 등으로 투자가 증가하고 많은 연구와 관심이 높아져 빠른 성장을 보일 것입니다.

특히 예방 의학분야의 중요성의 부각으로 관련 의료기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전망입니다.

의약품산업의 성장성

 

 

의약품 시장은 국민소득수준의 향상, 고령화에 따른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 및 실버산업의 확장 그리고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따른 수요의 증가로 지속적인 신장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국내 의약품 시장은 연평균 국내 제조업 GDP의 평균성장율을 상회하는 성장성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선진 의약품 시장은 의약품 거래규모의 80% 이상을 도매업에서 유통하고 있으며 국내는 제약사의 직거래 비중이 높으나 점차 도매업 유통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국내 도매업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높다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산업의 성장성

기업들이 보관해야 할 데이터는 날로 늘어나고 있고, 보관해야 할 데이터의 종류도 문자 위주의 텍스트에서 영상 등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로 변화되면서 이의 저장, 관리를 위한 스토리지의 수요는 사회적인 경기상황과 관계없이 그 필요성이 배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ERP, CRM 등의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활성화, 인터넷 비즈니스의 확대, 인터넷 방송 및 디지털 방송, 이동통신회사의 부가서비스 등으로 정보는 점차 대용량화 되고 있어, 이의 저장, 관리 및 백업 등의 필요성은 필수불가결하게 스토리지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

의약품 매출액은 31억원이 나왔으나 영업이익에서 적자가 발생했고, 생활건강, 스토리지도 부문도 마찬가지입니다.

 

조직도
주요 제품, 서비스 등의 현황, 주요 제품 등의 가격 변동추이
사업부문별 매출현황

2020년 반기 총 121억원의 매출이 나왔습니다.

의약품에서 31억원, 스토리지에서 89억원으로 가장 많이 나왔습니다.

 

 

주요 매출처

우리들휴브레인은 KB국민카드, 현대오토에버, 누리팜주식회사 등에 매출하고 있습니다.

가장 비중 높은 KB국민카드에는 30억원의 매출, 현대오토에버에는 20억원, 누리팜주식회사에는 10억원으로 총 121억원의 매출이 나왔습니다.

경영상의 주요계약

우리들휴브레인은 다미팜, 그린벨시스템즈, 비비비와 계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특허권

2.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및 재무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차트

우리들휴브레인 주가를 보면 6월 24일 급등 후 다음 날 큰 폭으로 갭상승하고 폭락했습니다.

그리고 8월 18일부터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코로나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우리들휴브레인 주가도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8월 20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4,470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국제약품 주가 전망 코로나

국제약품 주가 전망 코로나 실적은 2020년 2분기 기준입니다. 국제약품이 코로나 재확산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2018년 미세먼지와 황사 차단을 목표로 출시한 메디마스크가 상반�

cashflow99.tistory.com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3,800원, 2017년 12,900원, 2018년 4,395원, 2019년 3,565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1분기 5,780원을 기록했고, 현재 8월 4,470원을 기록 중입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8% 감소, 영업손실은 25.5% 감소, 당기순손실은 25% 감소했습니다.

최근 AI(인공지능)와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ABC와 '사업 협력과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우리들휴브레인은 옵티마헬스케어그룹과 호주 및 뉴질랜드에 19억언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3. 우리들휴브레인 연혁

2009.12. 회사 설립
※ 우리들제약주식회사로부터 인적분할
2010.04. 기능성의자 우리들체어 출시
2010.06. 역삼사옥 취득 및 지점 이전
2011.12. 역삼사옥 양도
2013.10. (주)우리들교육 지분양수
2017.04. 다미팜(주) 지분양수
2017.05. (주)그린벨시스템즈 지분양수
2017.07. 다미팜(주) 흡수합병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전망 진단키트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제약 주가 전망 코로나

우리들제약 주가 전망 코로나 실적은 2020년 2분기 기준입니다. 우리들제약이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수출 허가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들제약은 지난 달에도 2종의 분��

cashflow99.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