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주가 전망 쿠팡
미국 뉴욕증시에 쿠팡 주식 상장이 공식화 되면서 다시 쿠팡 관련주들이 관심받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로는 동방, KCTC, KTH, 오텍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KTH 주가 및 재무
2. KTH 소개
3. KTH 연혁
1. KTH 주가 및 재무
KTH의 주가는 박스권에서 큰 관심을 받지 못하다가 쿠팡 관련주로 엮이면서 급등했습니다.
쿠팡 상장이 공식화 되면서 떨어진 주가는 다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에 큰 상승을 보인 후 하락하다가 오후에 다시 급등했습니다.
며칠 전에 비해 큰 거래량이 다시 들어오면서 급등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이 3억원 순매도, 외국인이 3억 5천만원 순매수 했습니다.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했습니다.
3분기 전체 누적 매출액에서 T커머스 부문이 64.9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ICT 매출이 23.94%, 콘텐츠 매출이 11.14%입니다.
커머스 시장의 경우 시간과 공간, 결제 수단 등에 대한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경기변동이나 계절적인 영향은 적은 편이나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를 성수기로 보고 있습니다.
2. KTH 소개
KTH는 1991년 1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KTH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KTH 대표이사는 이필재 대표이사입니다.
케이티(외 3인)가 KTH 주식의 67.14%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KT, KT스카이라이프, KTcs, KT아이에스, KT서브마린, 나스미디어, 지니뮤직 등이 있습니다.
산업의 성장성
콘텐츠
기존 IPTV 시장 성장과 CATV의 디지털 전환 증가에 힘입어 충분한 콘텐츠 소비 채널이 확보되어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또한 스마트 미디어 보급 및 1인 가구 확산으로 기존 고정형 TV 시청에서 벗어나 비실시간 모바일 중심 개인화 주문형 콘텐츠 소비의 대중화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OTT, MCN(Multi-Channel Network) 등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이용한 콘텐츠 소비 확대로 웹드라마, 웹예능 등 온라인 전용 콘텐츠 제작 및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산업의 팽창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KTH는 IPTV, 모바일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국내 최다 보유한 사업자로 산업 성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T커머스
일평균 TV이용시간의 감소에도 T커머스 시장은 고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불황에도 소비자심리지수/소매판매액/카드사용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메인 타겟인 40~50대에서도 모바일 중심의 생활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IPTV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방송의 커버리지 확대와 리모컨 쇼핑이 용이한 고성능 셋톱박스 및 음성 쇼핑을 가능케 하는 A.I.스피커 내장 셋톱박스의 보급 증가, TV와 모바일 간 융합 서비스 확대는 T커머스 이용 고객의 접근성 및 쇼핑경험을 크게 개선하여 성장을 지속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안정성
T커머스
T커머스 사업은 IPTV, 위성, 케이블 등 국내의 TV를 시청하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사용편의성과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T커머스 사업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경쟁상황
T커머스
T커머스 경쟁사업자로는 TV 플랫폼을 기반으로 쇼핑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TV홈쇼핑과 T커머스사업자들이 있습니다.
경쟁력
콘텐츠
KTH는 국내 최다 IP판권 유통 경쟁력 유지를 위해 핵심 콘텐츠 수급을 위한 IP판권 투자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영화 제작 단계부터 투자해 디지털판권 확보 및 영화 흥행에 따른 추가 수익을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콘텐츠 유통 플랫폼에 대한 판권 유통 뿐만 아니라 신규 유통 채널을 지속 발굴하고 있으며 웹소설, 웹툰, 전시/공연 등 콘텐츠 연계 신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경쟁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T커머스
IPTV를 비롯한 디지털방송 가입자의 확대와 고성능 셋톱박스의 확산은 TV리모컨과 A.I.스피커로 편리하게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한 T커머스와 같은 양방향 데이터 쇼핑방송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T커머스 각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사업 투자는 T커머스에 대한 인지도를 증가시키고 시장 규모를 키움으로써 장기적인 시장 전체의 이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콘텐츠
-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콘텐츠 수급담당자가 콘텐츠 제작사 또는 배급사와 판권 계약을 맺고 IPTV, OTT 등 150여개의 플랫폼사를 대상으로 콘텐츠 VOD 또는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공급합니다.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상품을 결제하면 일반 고객은 해당 콘텐츠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머스
- 판매경로
상품구매담당자(MD)가 업체와 물품 공급계약을 맺은 후 VOD, TV, 인터넷, 모바일 등의 플랫폼을 통해 일반 고객에게 직접 상품정보를 제공합니다.
TV리모콘, 인터넷, 모바일 등으로 고객의 주문을 접수한 후, 결제가 이루어지면 택배회사를 통해 상품을 배송합니다.
- 판매방법
구매를 원하는 고객으로부터 TV리모콘 또는 인터넷, 모바일로 주문을 받은 후 신용카드 결제 또는 무통장 입금 방식으로 상품대금을 회수하고, 택배회사를 통해 고객이 희망하는 장소로 상품을 배송하는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3. KTH 연혁
2016.03 2016.04 2016.05 2016.08 2016.11 2017.02 2017.04 2017.07 2017.08 2017.12 2018.03 2018.04 2018.06 2018.08 2018.12 2019.01 2019.04 2019.09 2019.10 2019.11 |
검색 및 추천 최적화된 'DAISY 검색엔진' 출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T커머스 1위 DAISY, 제23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수상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미래부장관상' 수상 T커머스 업계 최대 규모 콜센터 개관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 최우수상 수상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1위 선정 K쇼핑 미디어센터 개관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장관상 수상 2017 여가친화기업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 커머스 부문 1위 선정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1위 선정 K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2018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K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커머스 부문 1위 선정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1위 선정 KTH DAISY, 2019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선정 KS-CQI 콜센터품질지수 T커머스 부문 1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쇼핑/유통부문 대상 |
KTH 주가 전망 쿠팡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