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신일제약 주가

Finance Blog 2020. 7. 22.
728x90
반응형

신일제약 주가

 

실적은 2020년 1분기 기준입니다.

 

코로나 치료제로 덱사메타손 효과가 뛰어나다는 분석이 나와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신일제약이 5일 째 상승세로 보이고 있습니다.

신일제약은 덱사메타손 성분으로 된 신일 덱사메타손 정을 생산 및 판매했다는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이란 덱사메타손은 염증억제작용이 있는 합성 부신피질호르몬제이다. 전신적으로 작용하는 정제와 주사제,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안��

cashflow99.tistory.com

목차

1. 신일제약 소개

2. 신일제약 주가 및 재무

3. 신일제약 연혁

 

 

 

1. 신일제약 소개

신일제약

신일제약은 1971년 11월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8월에 회사의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신일제약이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식품 제조 및 판매업, 전산기기 제조 및 판매업,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외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제약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는 의약품을 취급하므로 엄격한 제도적 규제 아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신일제약 대표이사는 홍재현 대표이사입니다.

 

신일제약 주주

홍성소(외 22인)가 신일제약 주식의 43.69%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일제약 주식의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등락률을 보면 5일 째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3일은 전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과는 달리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량에는 특별한 점은 없어 보입니다.

 

신일제약 경쟁사 비교

신일제약의 수익률이 경쟁사들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1위는 신일제약이며, 그 뒤로는 바이넥스, 대봉엘에스, 동성제약이 있습니다.

 

신일제약 주요사업

 

 

제약 산업의 특성

제약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는 의약품을 취급하므로 엄격한 제도적 규제아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의약품의 제조 부터 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국가에서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으며 자격증을 소지한 의사, 약사의 감독 하에 최종소비자에 이르도록 하는 등 모든 부문에서 법적, 행정적 관리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약산업은 기술, 지식 집약적인 산업으로 약학, 화학, 의학 등 여러 분야의 관련 지식과 복합적인 기술에 더하여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 투입되고, 각 질환별로 세분화된 시장을 갖고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제약산업의 성장성

국내 제약산업은 인구고령화 추세와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 증대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 재정 건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부의 압박이강화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으로 인해 국내 제약산업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조직도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 추이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주요 원재료의 가격변동 추이

 

시장점유율 등

2019년 당사의 매출액은 606억원으로 제약시장 점유율은 낮습니다. 하지만 무차입경영, 낮은 부채비율, 높은 유보율등 건실한 재무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통합 브랜드인  "팜트리"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시장 상황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능력, 생산실적

 

매출실적

 

판매경로

판매전략

- 지역 밀착 영업망을 통한 약국 및 병의원 공략
- 일간지 돌출광고와 약업신문등 전문지, 홈페이지 광고
- 온라인 샾(팜트리몰 外), 대형마트, 소셜커머스 판매

 

기술도입 계약

 

연구개발비용

 

2. 신일제약 주가 및 재무

 

 

신일제약 주가 차트

신일제약의 주가가 5일째 상승 중입니다.

최근 3일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보유수량은 오히려 감소하고 있습니다.

 

신일제약 주가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4,072원, 2017년 11,316원, 2018년 11,751원, 2019년 7,798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1분기는 9,040원, 현재 7월은 44,750원을 기록 중입니다.

 

신일제약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이익은 81.8% 증가, 당기순이익은 60.7%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라 원가율이 개선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국적 제약사의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치열한 경쟁 벌어지고 있습니다.

자체 연구개발 역량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제약사 간 M&A도 활발해 질 것임에 따라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신일제약 포괄손익계산서

 

3. 신일제약 연혁

2010년 1월 김영상 대표이사 취임

2011년 4월 지역산업기술개발사업 협약체결(DDS 기술 적용 비타민 복합제 개발)

2012년 8월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사업 협약체결(표적항암치료제 Anti-EFGR 바이오베터 개발)

2013년 6월 아주대학교 의료원과 업무협력 협약체결(인적, 물적 산학공동연구)
9월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 협약 체결(밀 추출물 이용 기능성 화장품 원료개발 및 제품화)

 


2014년 1월 정미근 대표이사 취임
1월 수산실용화기술개발사업 협약 체결 (수산생물 면역강화용 사료첨가제 개발)
3월 생명과학연구소 이전(경기 성남시)
3월 아주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체결

2015년 5월 지역주력산업 육성사업(바이오마커 개발을 통한 유방암 진단의약품 개발) 협약체결
9월 중소기업청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항암제 항체절편 선도물질 인간화 전환을 통한 최적화 선도물질개발)협약체결

2017년 2월 공장(첩부제동) 증설 공사 완료(2016.5 착공)

2019년 1월 홍재현 대표이사 취임
12월 무상증자 결의(자본금 39.5억 → 54.5억)

 

 

더 많은 주식, 관련주 포스팅들...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최신판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최신판 정부에서 주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은 대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입니다. 강한 추진력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월 1~2회 '한국��

cashflow99.tistory.com

 

제약 바이오 관련주/제약주/제약관련주

제약 바이오 관련주/제약주/제약관련주 2019년에는 제약·바이오 업체들의 임상 결과 및 FDA 허가가 다양할 것으로 전망되어 기대감이 커지는 중입니다. 특히 하반기에는 임상 및 승인 모멘텀 다��

cashflow99.tistory.com

신일제약 주가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