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에이치엘비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11. 6.
728x90
반응형

에이치엘비 주가/주식/소개


목차

1. 에이치엘비 소개

2. 에이치엘비 주가 및 재무


1. 에이치엘비 소개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임.

에이치엘비의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함.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임.


에이치엘비 대표이사진영곤 대표이사입니다.


에이치엘비 주주 현황

진양곤(외 4인)이 에이치엘비 주식의 14.06%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종속회사

LSK BloPartners, Inc., HLB USA, INC, (주)화진메디칼, (주)화진메디스, 에이치엘비오토텍(주)


에이치엘비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


사업 특성

1. 구명정 & DAVIT 사업

구명정과 DAVIT은 국제해사기구(IMO) 규정에 따라 500톤 이상 및 본선 길이 85M이상의 모든 선박에 의무적으로 승선인원의 200% 이상 장착되어야 하는 선박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이며, LAS CODE, SOLAS 등 각종 까다로운 규정을 모두 만족시켜 제작해야 함으로 신규시장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산업입니다.


2. GRP PIPE

GRP PIPE는 해수담수화 설비 및 발전소 등 플랜트사업과 조선소 발라스트 시스템, 스크러버 시스템 등에 많이 요구되고 있으며, 주로 해수를 이용한 각종 장비를 통해 녹발생 방지를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 복합소재 보다 높은 강도를 요구하는 장치에 주로 사용됨에 따라 내구성 및 내력 등의 구조적 성능을 향상시켜 구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내구연한을 늘리기 위한 적절한 대체재가 요구됩니다.


3. 특수선박(관공선, 어선, 도선선 등)

관공선은 조달청 입찰시스템인 나라장터를 통해 발주되고 있으며, 요구제품과 유사한 생산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기업만이 그 우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관공선은 국가 정책 및 정기교체 수요에 따라 각 제품마다 3~10개 이상의 협력업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어선은 선주인 어민이 발주하는 것으로 개인이 모든 자금을 지불하는 것이 어려워 수협 등 각종 지원기관을 통해 대출지원을 받고 있으며, 도선선은 FRP 선박으로 제작하여 도선사의 요구와 교체시기에 따라 발주되는 비정기적인 발주가 대부분입니다.




성장성

1. 구명정 & DAVIT

조선산업은 2019년 1월기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선박건조 물량 기준(CGT 단위)으로 세계시장 점유율은 중국이 36%로 1위, 한국이 28%로 2위, 일본이 17%로 3위이며, 국가별 수주 잔고 기준시 중국이 1,460척, 일본이 560척, 한국이 465척입니다.

전방산업인 조선산업의 성장에 따라 발주량도 영향을 받으며 최근엔 조선경기의 침체로 선박 발주량이 줄어 해양 및 조선기자재 업종의 성장이 정체되고 있으나 글로벌 경제회복과 유가상승에 따른 해양 및 조선업황이 호전되면 구명정의 수주와 생산이 다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GRP PIPE

GRP PIPE는 플랜트사업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으나, 최근 친환경 선박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새롭게 규정된 스크러버 장착으로 인해 선박의 신조와 운항선의 장착 등으로 시장규모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X, NOX 규제로 인한 스크러버 시장은 지속적으로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LNG 선박의 수요와 국내조선소 수주 증가로 인해 발라스트용 GRP PIPE시장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3. 특수선박(관공선, 어선, 도선선 등)

최근 잦은 국내 해양 안전사고가 발생되고 있어 노후 선박에 대한 교체 필요성이 대두되어 국가정책에 따라 많은 관공선 교체 수요가 발생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강선 위주의 선박구조에서 고사양인 알루미늄 선박으로 교체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현재 20년 이상된 관공선, 도선선, 각종 영업용 선박의 교체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이프라인 현황


에이치엘비 종속회사 사업 내용

1. 바이오 의료기기사업 부문(LSK BioPartners, Inc.)

KPBMA(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항암제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제약시장 규모는 경제성장과 의료수요 증가 등으로 2003년 500조원에서 2013년 1,100조원대 시장으로 연평균 6% 성장하였으며, 2016년에는 1,400조원 규모에 달할 정도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 유럽, 일본이 글로벌 제약시장의 60%이상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이른바 파머징 마켓(경제성장과 함께 의약품 소비량이 급증하는 국가)들의 연평균성장률은 10%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 부문(에이치엘비오토텍(주))LSK Biopartners, Inc.는 2005년 7월 신약개발 컨설팅 회사로 설립되어 2007년 12월 Rivoceranib(구, Apatinib Mesylate) 표적항암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Advenchen Laboratories, Inc., CA, USA)로 중국을 제외한 세계 판권을 취득하여 독자적인 바이오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11년 11월 US FDA 로부터 다국가(미국/한국) 1/2a 임상시험을 위한 IND 승인을 받아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구, Apatinib Mesylate) 다국가(미국/한국) 1/2상 임상시험을 종료하였고, 2017년 표준치료법으로 2차 치료제 이상에서 치료에 실패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환자를 대상으로 다국가(미국,유럽,한국,일본,대만 등 12개국) 3상 임상시험을 개시하였습니다.

현재 해당 임상 3상 시험을 마치고 임상시험 결과를 통계 분석 중에 있으며, 그 결과에 바탕하여 적절한 허가 전략을 수립한 후 신약허가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본 Rivoceranib(구, Apatinib Mesylate)는 위암에 대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2016.02 국내식약처 / 2017.03 유럽연합집행위원회 / 2017.06 미국식품의약국)됨에 따라 임상종료후 시판허가에 대한 심사의 신속화,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과 최소 6년에서 최대 10년 동안 독점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였습니다.

특히, 위암에 대해서는 중국에서 임상 3상을 종료 후 시판허가를 득하여 현재 중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 8월 BTK / JAK3 Inhibitor 기술이전 계약 체결로 세계 판권을 취득하였습니다.

BTK / JAK3 Inhibitor 는 우리 몸의 B림프구 활성화신호에 관련된 효소 BTK(Bruton's Tyrosine Kinase Inhibitor)를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신개념 면역질환 표적치료제입니다.


암의 특성상 암세포의 증식 및 신생혈관의 생성 외에도 면역반응을 거부하는 특징이 있는데,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인식해 공격하는 기전을 활용한 것입니다.

BTK / JAK3 Inhibitor 는 선택성을 높여 약물의 효과를 높였고 원하는기능에만 집중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구용 제제로 개발가능하며 변이된 암세포에도 적용되어 효과적인 항암치료가 가능합니다.

현재 LSK Biopartners, Inc.는 혈액암이나 자가면역질환치료제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임상시험 돌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바이오 의료기기사업 부문((주)화진메디칼/(주)화진메디스)

2016년 기준 제품별 비중은 진단영상기기 25%, 의료용품(Consumables) 16%, 환자보조기기 13%, 정형외과/보철기기 12%, 치과기기/용품 7%, 기타 의료기기 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는 북,남미 시장이 2021년 약 2,120억 달러로 49%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과 아시아가 각각 26%, 22%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시장규모는 작으나, 성장률은 약 7%로 빠른 성장을 이룰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화진메디칼/(주)화진메디스는 주사기 등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써 1회용 주사기 업계에서는 품질과 매출 면에서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5년 5월 "Sofjec"이라는 상표를 출원하여 안전주사기 및 필터주사기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멤브레인 필터주사기는 영업이익률이 매우 높으며 국내 대형병원인 아산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 등에 납품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동사의 영업이익률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필리핀, 태국, 러시아 등에 대한 수출도 증가하고 있어 안전주사기, 멤브레인 필터주사기 등 제품개발 및 경쟁력강화에 더욱 더 주력하여 향후 다양한 국가의 유통채널을 추가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며, 현재 제품허가를 진행중인 중국을 필두로 세계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3. 신규사업 부문(에이치엘비오토텍(주))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란 자동차 및 비행기 등의 전면 유리에 운행정보가 표시될 수 있도록 한 전방표시 장치로써 1960년대 개발된 전투기나 민간 항공기에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가장 먼저 사용하였으며, 최근 전방주시로 인한 사고 감소를 위해 자동차에 도입되어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어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대한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IHS 보고서에서는 2012년 헤드업 디스플레이 탑재 차량의 비율은 2%에 불과하지만 2020년까지는 약 9%의 차량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세계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판매량은 2015년에 230만대에서 2021년 110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오토텍(주)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 계약에 성공하여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장치를 개발하였으며, 기존 시장에 나와 있는 타사 제품들의 단점인 낮은 선명도, 좁은 시야각, 잔상 발생, 제품의 고가 비용 등을 보완하고자 기술개발에 착수하여 "아프로뷰(APROVIEW)"라는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타사 제품들은 제품 구현을 위해 HUD용 Windshield가 필수 요소였으나, 아프로뷰는 HUD용 Windshield가 없이도 허상거리를 구현하는 순정형 헤드업 디스플레이입니다.

일반 유리의 경우 내외측 Glass의 굴절율 차이로 이미지가 이중으로 보여 이중 이미지 개선을 위해 상대적으로 고가인 Wedged Glass를 적용해야 하지만, 이런 문제를 개선하여 광학방식을 이용한 광학적 특허(광원제어, 광학개선, 수직면 표출 개선)를 획득하여 일반 유리에 이중상을 최소한 허상거리를 구현하는 기술을 획득하였습니다.

따라서"아프로뷰(APROVIEW)"는 광학적 특허에 의해 고가의 Wedged Glass 없이도 일반유리에 허상거리 구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주요제품 및 서비스


주요제품 종류 및 사용 용도


매출


연구개발비용




2. 에이치엘비 주가 및 재무

에이치엘비 주가 차트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감소, 영업손실은 114.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감소와 함께 경상연구개발비와 지급수수료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판매비와관리비가 증가함.

금융비용의 증가로 인하여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함.

종속회사인 에이치엘빌오토텍(주)를 통하여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산업에 신규 진출하였으며 "아프로뷰(APROVIEW)"라는 제품을 개발을 완료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