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에스텍파마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11. 6.
728x90
반응형

에스텍파마 주가/주식/소개


목차

1. 에스텍파마 소개

2. 에스텍파마 주가 및 재무


1. 에스텍파마 소개

에스텍파마는 1996년 에스텍케미칼로 창업하여 1999년 1월 (주)에스텍으로 법인전환 후 2001년 1월 상호를 (주)에스텍파마로 변경함.

에스텍파마는 유기합성기술, 키랄기술, 유기금속착물합성, 미세입자화기술, 나노필터기술, 특수고온고압 반응기술등을 이용해 약 50여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함.

진통제시장 공략을 위해 바이오벤처기업 비보존(동사 지분 6.42%)과 비마약성 진통제 공동연구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함.


에스텍파마 대표이사김재철 대표이사입니다.


에스텍파마 주주 현황

김재철(외 5인)이 에스텍파마 주식의 24.9%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스텍파마 종속회사


국내 의약품 시장의 특성

1. 연구 개발 중요성

국내 제약 산업은 신약개발 기반이 열악한 환경에서 제네릭(Generic,복제약)이라 불리는 특허가 만료된 오리지널 의약품의 복제약에 대한 연구개발이 중요한 시장입니다.

제네릭 의약품은 초기 연구개발 비용 낮고, 대량생산을 통한 원가 절감이 가능해 각국의 정부에서 사용을 장려하고 있으며, 원가경쟁력을 갖춘 인도, 중국 등의 신흥국의 성장을 기반으로 세계 원료의약품 시장 내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2. 규제 등 정책 의존도 민감

제약 산업은 인간생명과 직결되는 산업으로 사회규제가 강한 산업입니다.

의약품의 개발, 생산, 유통과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처방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형태의 법적 절차가 적용되고 있으며, 의약품에 대한 사회적 규제 및 여론은 모든 허가 절차를 통과하여 제품을 출시한 후에도 강한 영향력을 미칩니다.

이런 이유로 단순 연구개발 뿐 아니라 제품개발에 있어서 고도의 문서화 작업을 포함한 품질보증 및법규준수 등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요제품등의 현황


매입현황


생산실적




매출실적


연구개발실적


2. 에스텍파마 주가 및 재무

에스텍파마 주가 차트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220.4% 증가, 당기순이익은 91.6% 증가.

매출이 소폭 줄었으나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감소로 수익성이 개선됨.

바이오 신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음.

바이오벤처기업인 비보존사와 비마약성 진통제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됨.

중국 가짜 의약품 사태와 관련해 반사이익도 기대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