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전망 실적

Finance Blog 2020. 11. 5.
728x90
반응형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분기 기준입니다.

 

라이브파이낸셜 시간외

라이브파이낸셜이 11월 5일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해 1,515원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11월 6일이 소룩스 신규 상장 날인데 소룩스가 LED 관련 회사입니다.

그래서 같은 업종의 회사로 엮여서 기대감으로 오른건지는 알 수 없으나 내일 눈여겨 봐야될 것 같습니다.

 

 

이제 라이브파이낸셜은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및 재무, 역사 등을 알아봐야합니다.

주가도 중요하지만 이런 기업을 대충이라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을 다 보시면 라이브파이낸셜에 대해 대충이라도 알 수 있을겁니다!

목차

1. 라이브파이낸셜 소개

2.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및 재무

3. 라이브파이낸셜 연혁

 

1. 라이브파이낸셜 소개

라이브파이낸셜

라이브파이낸셜은 1993년 12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됐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은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은 LED(Light Emitting Diode)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대표이사는 강두성 대표이사입니다.

 

라이브파이낸셜 주주 현황

김병진(외 1인)이 라이브파이낸셜 주식의 20.25%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남제약이 5.68%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매수 하면서 지분율을 2%까지 올렸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경쟁사

라이브파이낸셜 수익률이 가장 낮았습니다.

휘닉스소재, 한국컴퓨터, 베셀 순서로 높았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종속회사 

라이브커머셜, 라이브핀테크

 

 

라이브파이낸셜 사업 구분

LED 사업, 투자자문 사업, 핀테크 사업

 

LED 사업 특성

1. 제품의 소형화, 슬림화 가능 (전방위 응용산업)

기술적인 측면에서 반도체는 전기 전도성이 좋지 않고 발광층이 흡수층의 역할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칩 크기에 제약을 받지만, 현재 상용화된 LED 칩의 경우 보통 0.3~1mm 정도의 크기만을 갖는데 이처럼 칩 사이즈가 작고 지향성 광원이기 때문에 부품 및 모듈의 슬림화가 가능하여 디자인의 유연성이 매우 높아 자동차, 건축, 인테리어등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산업에서 빠른 속도로 기존의 전구형 광원을 대체해 가고 있습니다.

 

2. 전기신호에 대한 뛰어난 응답성 (친환경 산업)

LED는 전기신호에 대한 응답성이 매우 뛰어나 수십 나노초 단위의 고속응답 속도를 가지므로 on-off 스위칭이 기존 램프에 비해 훨씬 빨라 전광판의 스피디한 동영상을 가능하게 하거나 LCD 백라이트로 채택할 경우 흔들림현상을 없애주는 장점으로 작용하며, LED는 뜨겁지 않은 냉광원이므로 오염물질 및 유해가스 열분해에 의한 일산화탄소 발생이 전혀 없고 무수은 광원이므로 폐기물 처리가 간편한 환경친화적 광원입니다.

 

3. 전기에너지 절감 및 장수명, 고효율 산업

LED의 가장 큰 장점은 고효율에 의한 저전력 소자로서 전기에너지 절감, 장수명등의특징은 기존 일반조명등과 매우 차별되는 장점입니다.

그러나 반도체의 특성상 온도변화와 전기충격에 매우 민감하여 제품이 설치되는 환경에 따라 온도보상회로와 내정전회로를 추가해야 하는 등 구동회로가 다소 복잡한 단점도 있습니다.

 

 

LED 사업 성장성

1. LED의 고효율화 및 저가격화

LED 광원의 효율이 상승하여 LED광원가격이 기존 형광램프 수준이 되고 2020년에는 형광램프의 50%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LED 조명 선진기업의 저가격화 및 고효율화가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또한, OLED 조명은 2020년 이후에는 지금 현재 수준의 LED조명가격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조명기구 효율은 LED조명보다 약 10%이상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 표준 및 호환형 LED 조명 엔진화

LED 조명 제품은 다양한 응용 분야와 소비자의 욕구, 지역적 특성들에 의하여 소량 다품종 제품 생산이 불가피하고 다수의 고효율 LED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조명 제품보다 2~30배가 높은 가격을 야기하여 시장 침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오스람, 필립스, 삼성전자등 선진사 및 대기업과 해외 조명단체에서는 LED를 조합하여 방열/광학/회로 성능을 향상시키고 저가격화를 실현하기 위해 표준형 LED엔진의 표준화 및 규격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눈부심 억제 및 확산 배광 광학계 기술

LED 광원이 매우 좁은 면적에서 발광하기 때문에 높은 휘도의 발생은 눈부심을 초래하고 있어 최근 실내외 조명의 광공해와 눈부심을 규제하는 제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억제하고 확산배광을 실현하며 렌즈 및 확산판 사용에 대한 제품 디자인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사판을 사용하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앞으로 반사판을 사용한 눈부심 억제 제품이 미래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경량화 실현 방열 기술

LED 광원에서 열을 제어하지 못한 경우에는 수명의 단축, 특성변화(광속, 색온도등),주변 부품의 신뢰성 감소, 온도 변화에 따른 소비 전력 변화등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LED 패키지 및 엔진에 열이 축적되지 않도록 방열을 용이하게 해주어야 하며, 현재 대두되고 있는 방열기술로는 고열전도성 필막 코팅 및 표면코팅 기술, 이종접합 결합 및 적층기술, 능동형 피에조 클러, 고방열 Filler 배합 기술, 방열 설계 및 해석 기술등이 있습니다.

 

5. 조명시스템의 스마트화 기술

미래지향적 능동 조명의 개념으로 고품격 조명을 필요로 하는 공간에서 움직임, 환경특성을 감지하여 상황 및 이벤트에 적합한 조명을 자동으로 연출하여 조명 고유의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명 환경 및 기능을 창출하는 신개념 조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6. LED의 다양한 분야의 융복합화 및 특수조명 기술 확대

LED는 장수명, 빠른 응답속도, 소형화, 광 및 파장 제어, 디자인의 융통성 등의 장점이 있어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분야는 수송기기, 디스플레이,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군사, 전자가전등과 같은 특수조명 기술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ED 적용 분야

핀테크 사업

1. 거시경제 금융발전과 핀테크 산업

핀테크 산업은 선진적 금융 시스템 구축으로 가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시장에서도 새로운 금융서비스 출시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중·장기 적인 핀테크 산업 발전 전망이 우수합니다.

 

2. 핀테크 잠재성 및 혁신성

한국의 <디지털도입지수, DAI>는 전세계 4위로 상위권이며 인터넷 이용자 비율 95%로 다른 선진국 대비 우월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보급률은 2017년 기준 94%, 세계 1위로 ICT 기반 금융 혁신 서비스인 핀테크 지원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3. 핀테크 관련 규제 현황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보호주의 금융환경이 고착화되고, 규제 강화 중심으로 시스템이 변화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금융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규제혁신 중요성이 높아졌으며 각 나라들은 당사국 사정에 맞는 핀테크 지원 및 규제 혁신을 시행 하고 있습니다.

 

 

4. 글로벌 핀테크 투자규모 및 기업 동향

2018년 관련 산업 투자 건수는 유럽과 중국의 핀테크 산업 성장으로 2,966건, 1,256억 원으로 17년 대비 146% 비약적인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5. 글로벌 핀테크 기업 현황 분석

KPMG 자료에 의하면, 2015년 미국은 35곳의 핀테크 기업을 보유해 압도적 1위였습니다.

그러나 2018년 미국, 영국, 중국외에 싱가포르, 인도, 브라질, 한국 등 3년 만에 핀테크는 각국의 주요 투자처로 관심받고 있습니다. 

6. 국내 핀테크 산업 동향

핀테크 산업은 2000년 이후 투자금액과 규모가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금융산업 환경과 패러다임의 거대한 변혁으로 국내에서도 새로운 금융 비즈니스로 각광받고 있으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 ICT, 금융 컨버전스 심화 등으로 국내 핀테크 산업의 성장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조직도

 

사업부문별 손익

당반기에는 매출액이 LED 사업부0원, 핀테크 사업부가 92억원 정도입니다.

 

주요 제품등의 현황

차량용 LED의 매출이 97.4%로 가장 높으며 매출 주요 품목입니다.

주요 원재료등의 현황

LED 제조용 원재료에서 LED제조용이 21억원이 나왔습니다.

 

매출실적

매출은 거의 LED에서 발생했습니다.

전반기 총 134억원, 올해 2분기는 60억원입니다.

 

연구개발비용

연구개발비용으로 총 1,100만원 투자했습니다.

 

연구개발실적

- LED RGB 라이트바
- 07.08~08.01 상용차 실내 인테리어 조명모듈개발
- 자동차 감성조명장치
- 컨셉트카 실내 인테리용 RGB변환 가능 무드조명장치 개발
- 휴대용 조명기구
- USB충전형 차량용 안전유닛 개발

 

2.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및 재무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차트

라이브파이낸셜 주가는 M모양으로 상승과 패턴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오늘 1,380원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5,310원, 2017년 5,290원, 2018년 5,840원, 2019년 3,74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2분기 2,195원을 기록했고 현재 1,380원을 기록 중입니다.

 

라이브파이낸셜 재무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24.4% 증가했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은 그대로였고 판관비와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전반적인 수익성 악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영업손실이 발생하면서 당기순손실 역시 적자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확대됐습니다.

 

미국 대선이 끝나고 다시 상승장으로 돌아서고 있는듯 합니다.

혼자서 주식 투자가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으나 마지막 투자 결정이 본인이 하시길 바랍니다.

 

 

단타가 목표라면 혼자 혹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라이브파이낸셜같은 급등주를 찾는 연습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마지막 결정은 본인의 선택하고 책임지는 것이므로 신중하게 투자해야합니다.

 

포괄손익계산서

3. 라이브파이낸셜 연혁

2009년 8월 산학연 협력 자동차용 감성조명 개발

2010년 2월 COB / HI Power 개발
6월 조명사업 개시
4월 기아차 K5 MOOD LAMP 개발
11월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11년 6월 조명 직접 생산증명 & 조달 등록
8월 조명, 환경디자인 사업개시

2012년 1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등록
2월 실내조명 고효율 인증 취득
8월 KS 인증 취득
11월 ISO사업 개시
12월 통합 신뢰성 실험실 구축

2013년 10월 국무총리상 수상

2015년 6월 SQ 인증 획득 "B" 등급

2016년 6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18년 6월 사명 변경 (주)씨티젠
9월 IATF 16949 전환 인증 취득
10월 벤처기업 등록
11월 공정전산(ERP) Renewal

2019년 1월 SQ인증 "A" 등급

2020년 1월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완료
사명 변경 (주)라이브파이낸셜

 

 

라이브파이낸셜 주가 전망 실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