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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페이퍼코리아 주가 전망 실적

Finance Blog 2020. 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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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퍼코리아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020년 1분기 기준입니다.

페이퍼코리아 시간외 단일가

7월 31일 페이퍼코리아 시간외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1,820원을 기록했습니다.

 

목차

1. 페이퍼코리아 소개

2. 페이퍼코리아 주가 및 재무

3. 페이퍼코리아 연혁

 

 

1. 페이퍼코리아 소개

페이퍼코리아

페이퍼코리아는 1944년 설립되어 산업용지 및 신문용지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페이퍼코리아의 종속회사는 9개로, 나투라미디어(주), 나투라페이퍼(주), (주)디오션시티퍼스트, NATURA MEDIA EUROPE S.A. 등이 있습니다.

계열사로부터 신문용지를 공급받아 수급구조가 안정적, 군산시 소재 산업용지 제조 설비 지속적 투자, 중국 포함한 동남아시아 수요확대에 따른 고부가가치 수출비중 확대했습니다.

 

페이퍼코리아 대표이사는 권육상 대표이사입니다.

페이퍼코리아 주주

유암코기업 리바운스 제칠차기업 재무안정사 모투자합 자회사가 페이퍼코리아 지분의 66.18%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페이퍼코리아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최근 한 달 간 외국인 지분율에는 특별한 변화가 없었으며, 기관도 거의 매매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페이퍼코리아 경쟁사 비교

페이퍼코리아와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페이퍼코리아가 세 번째로 높았습니다.

제일 높은 기업은 이건산업, 그 다음으로는 한솔제지였고, 마지막 무림페이퍼입니다.

 

 

페이퍼코리아 종속회사

 

나투라미디어, NATURA MEDIA EUROPE S.A., 나투라페이퍼, 디오션시티 퍼스트, 디오션시티투, 디오션시티쓰리, 디오션시티포, 디오션시티, 아젤리아제일차가 있습니다.

 

페이퍼코리아 주요 제품 및 서비스

제지산업 특성

제지산업의 특성첫째, 대규모 시설투자가 요구되는 자본집약적산업, 둘째, 전력 용수 등의 소비가 많은 에너지다소비 산업, 셋째, 폐지를 재활용하는 환경친화형 산업입니다.

제지산업은 국내 전 제조업 중 생산액 기준으로 0.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시장규모는 약 10조원, 연 생산능력은 약 11,529천톤입니다.

제지산업은 문화생활의 향상과 국민소득수준 향상으로 국민 1인당 종이소비량이 1960년대 4∼5kg에서 현재는 약 181.4kg으로 대폭 증가하였고 품질도 고급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생산능력 또한 증대되었습니다.

 

 

종속회사 주요 제품 및 서비스

제지산업의 성장성

 

 

국내 신문용지 시장은 1980년대 후반부터 두자리수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 왔으나 1998년 외환위기에 따른 국내 경기 침체로 위축되었고, 이후 GDP 성장수준과 비례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하였습니다.

디지털미디어의 발전으로 수요가 위축되었으나, 최근 생산업체의 설비 폐쇄 및 가동 중단으로 수급균형을 회복하였습니다.


산업용지는 산업재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공산품 및 소비재의 증가에 영향을 받으며 일반적으로 GDP 성장율을 따르고 있습니다.

최근 산업용지 시장의 성장세는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소비 및 공급증가율이 정체되는 등 성숙기에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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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생산능력, 생산실적

페이퍼코리아는 계열사인 나투라페이퍼(주)로부터 신문용지를 공급받아 판매하고 있으며, 신문용지 시장의 수급구조가 다소 안정되어 실적 또한 안정적인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도동 소재 산업용지 제조 설비가 지속적으로 투자되어 가동률이 정상궤도에 진입중이며,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수요확대에 따른 고부가가치 지종의 수출비중 확대 및 신규지종의 시장진입 등을 통하여 손익구조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한편 페이퍼코리아는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소재 공장부지 개발사업을 1단계와 2단계로 구분하여 진행 중입니다.

공동주택사업의 시행은 자회사를 설립하여 진행 중이며, 상업용지는 전블럭 매매계약이 완료되었습니다.

 

페이퍼코리아 매출실적

판매경로

생산제품 및 상품을 신문사, 인쇄소 및 실수요처에 직접 판매하거나 대리점, 지류유통 도소매업체, 수출에이전트를 경유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방법 및 조건

일별/월별 주문에 의한 계획생산을 하여 판매하고 있고, 대금회수조건은 거래처별로 상이하며, 결제조건에 따라 현금 수금 또는 어음 지급조건으로 매출채권을 회수하고 있습니다.

판매전략

지종 및 품질수준에 따른 차별가격 정책 도입과 동시에 물류기능 확보를 기반으로 한 적기공급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매출처

페이퍼코리아 국내주요매출처는 조선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 등이 있으며, 매출비율은 각각 13%, 4%, 3% 입니다.

 

 

종속회사 매출실적

 

2. 페이퍼코리아 주가 및 재무

 

 

페이퍼코리아 주가 차트

페이퍼코리아 주가는 하락세를 이어오다가 7월에 들어서면서 상승했습니다.

7월 31일은 최고 15.96%까지 상승했으며 7.82% 상승한 1,655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페이퍼코리아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8,040원, 2017년 12,510원을 기록했고, 2017년 9월 페이퍼코리아 주식 감자를 하여 크게 하락합니다.

그래서 2018년 4,922원, 2019년 3,057원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 3월 또 페이퍼코리아는 주식 감자를 결정하게 되고 1,796원까지 하락하게 됩니다.

그리고 7월 31일 1,655원을 기록 중입니다.

 

페이퍼코리아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했습니다.

국내 시장은 4개 제조업체가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페이퍼코리아는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더불어 해외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원가 절감노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7년 경쟁사의 사업 중단 등으로 인해 수급이 안정되었고, 국내 시장은 일부기업이 시장을 과점하고 있어 새로운 공급자의 시장 진입은 어렵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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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페이퍼코리아 연혁

2010년 4월 크라프트지 생산 개시
7월 FSC® 인증(FSC-C114986) 획득

2011년 2월 군산 조촌공장 이전 MOU 체결

2013년 6월 KS마크 획득 (크라프트지)

2015년 4월 군산시 공장부지 도시관리계획 지형도면고시 완료
5월 인쇄용지 GR(GOOD RECYCLED) 마크 획득
7월 디오션시티퍼스트 법인 설립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부동산업 진출
8월 군산 신공장 착공식
12월 디오션시티투 법인 설립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016년 7월 군산 신공장 기공식
11월 디오션시티쓰리 법인 설립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

2017년 6월 나투라페이퍼 법인 설립
10월 최대주주변경(유암코기업리바운스제칠차 기업재무안정 사모투자합자회사)

2018년 3월 군산 신공장 준공식
7월 디오션시티포 법인 설립, 나투라개발 흡수합병

 

 

페이퍼코리아 주가 전망 실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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