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나노캠텍 주가 전망 실적

Finance Blog 2020. 7. 27.
728x90
반응형

나노캠텍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020년 1분기 기준입니다.

 

나노캠텍 시간외단일가

나노캠텍이 시간외단일가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목차

1. 나노캠텍 소개

2. 나노캠텍 주가 및 재무

3. 나노캠텍 연혁

 

 

 

1. 나노캠텍 소개

나노캠텍

나노캠텍은 1999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1월 31일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나노캠텍은 소재 전문회사로서 도전성/정전분산(ESD) 관련 소재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는 도전성소재사업부, 전자소재사업부, 산업용ECO소재사업부로 나누어지며, 주요제품으로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 및 레진, 도전성원료, 기능성 ESD 보호필름 및 테이프, 기능성 ESD 보호막 등이 있습니다.

 

나노캠텍 대표이사는 원재석 대표이사입니다.

나노캠텍 주주

트리니티에쿼티 유한공사가 나노캠텍 주식의 6.0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정주님도 6.0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노캠텍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최근 한 달 간 외국인 보유율이 약 1% 감소했습니다.

기관의 매수량은 거의 없습니다.

 

나노캠텍 경쟁사 비교

나노캠텍과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나노캠텍의 수익률이 가장 낮습니다.

세우글로벌이 가장 높았으며, 웹스, 스카이이앤엠 순서로 높았습니다.

 

 

나노캠텍 종속회사

나노전자화학, 나노홀딩스, 나노베트남, 주식회사 제천, 세대국제여행사

 

 

나노기술(nanotechnology, NT)향후 21세기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과학기술로서 전자정보통신, 환경 및 에너지, 바이오 등의 분야에서 필수적인 기술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소재분야의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도전성 소재는 전자 산업의 고 집적화, 초경량화 그리고 초박막화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LCD, LED, Touch Display, Smart Phone 그리고 Wearable Display의 지속적 발전과 제조를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소재입니다.

조직도

나노캠텍 국내

1999년 12월말에 창업하였으며, 주 사업장은 안성사업장(양성면 동항리)으로 총 10,000여평 부지에 공장 건평 4,000 여평으로 도전성 소재 핵심 원료(도전성 소재인 Pacon, Elecon등)을 주로 양산 판매하며, 나노캠텍에서도 이를 사용하여 응용제품인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Nanos), 기능성 필름(Nanof) 등을 제조 판매 중입니다.

용인사업장(남사면 창리)은 총 2,500여평에 공장건평 661평으로 도전성 핵심 소재를 사용하여 LCD 셀그라스 보호막인(Glassom, 그라솜)을 생산하여 S전자, S디스플레이 등에 판매였으나, 수익성이 낮아 가동을 중단 중입니다.

 

나노캠텍 해외

중국 소주법인은 한국 본사에서 도전성 원료 소재를 수출하여,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Nanos), LCD 셀그라스 보호막 (Glassom, 그라솜), 기능성 필름 (Nanof), 진공성형 츄레이(Nanopak)을 제조하여 소주, 남경, 상하이 소재 S사, L사, 노키아 등에 판매하고, 중국 동관법인은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Nanos), 진공성형 츄레이(Nanopak)을 제조하여 S사, TCL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은 공장대지 약 5,000 ㎡를 구매, 건평 1,500㎡ 를 14년 5월 신축완료하여 14년부터 한국/동관법인으로부터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Nanos)를 수입하여 진공성형을 통해서 전자부품 츄레이(Nanopak)를 제조하여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추천 포스팅...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백신 대장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백신 대장주 영국과 스웨덴의 다국적 제약기업인 아스트라제네카가 코로나 백신 개발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두각을 보이면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가 

cashflow99.tistory.com


시장의 특성

 

 

첨단 기술산업 및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핵심원천기술 확보.
전도성 고분자 응용산업은 고도의 나노 신소재 합성 및 응용기술을 요구하며 이러한 핵심원천 기술의 확보에 의해 시장 확보 여부가 결정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가장 중요한 응용분야인 IT, NT 산업에 시장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전자, 재료, 화학, 물리 등의 종합적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국내 및 해외 업체의 진입이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나노캠텍은 앞서 언급한 분야의 전문인력과 이미 확보된 핵심원천기술, 코팅 기술, 합성 기술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향 후에도 이 분야에서 선도적 기업의 위치를 확보 해 나아갈 것입니다.

 

엄격한 품질 규격(전기전도도, 내마모도, 내약품성 등)으로 고도의 기술 집약형 중소업체에 적합한 산업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제품 생산으로 인한 정확한 시장 전망에 의한 경영계획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산업입니다.

이러한 제품의 특성으로 인해 나노유기전도성 고분자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가 없는 기업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면이 있으며, 전도성 고분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응용을 할 수 있는 기술 집약형 중소업체에 적합한 산업입니다.

 

제품군별 매출 및 매출,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주요원재료등의 매입액, 원재료등의 가격변동추이

 

사업부별 영업

도전성 소재 사업부

도전성 소재 원료팀

나노합성기술을 바탕으로 전기를 통하게 하는 도전성 소재인 전도성고분자, 카본나노튜브, 이온성액체, 이온콤플렉스형 고분자, 도전성 소재 원료를 제조하고 용도에 맞게 Matrix화 하여 고객이 사용할수 있는 소재로 가공해서 판매합니다.

주 응용 시장은 대전방지, 정전기 분산, 도전성 및 전자파차폐(EMI)에 코팅 또는 내첨용으로 사용됩니다.
Pacon : 플라스틱에 코팅을 통해서 도전성 기능을 부여하는 전도성 코팅액, 약 30여종 
Elecon : 레진에 첨가하여 대전 방지 기능을 부여하는 첨가형 도전성 원료, 약 10여종
Hypercon, Precon : 고성능 도전성 코팅액
Orecon : 유기 기반 도전성 코팅액
Polynox : 대전방지 플라스틱 Master Batch


도전성 프라스틱 쉬트팀 (Nanos)

S사, L사 등 LCD, Smart Phone 등은 정전기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정전기 분산, 이물질 관리, 할로겐 화합물 관리, 탄소 무기물 관리 등 가장 중요한 품질관리 이슈 사항이 발생합니다.

이를 차단하기 위해서 전자 부품용 전용 ESD 츄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공성형 츄레이용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를 제조 판매합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S사, L사등 국내 대형 IT업체가 90%이상 차지하고 이들 업체는 승인된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 사용한 전자 츄레이를 사용합니다.


대전 방지 광학/보호필름팀 (Nanof, Cean, Removal 등)

LCD/Smart Phone 등은 다양한 광학필름 등을 사용하는데 이를 사이즈 별로 재단하기 위해서는 이형필름(나노캠텍의 Cean) 또는 Removal 필름등 부착하여 사용합니다.

그러나 S사/L사에서 품질 강화를 위해서 이들 제품까지 품질 관리가 시작되면서 대전방지, 할로겐 관리가 이루어지면서 나노캠텍 제품이 S사 등 승인을 거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노캠텍의 고객사는 광학필름 재단업체들이며, 승인된 제품을 판매 합니다.


기능성 ECO 소재 사업부

 

 

LCD 셀 보호막팀 (Glassom) 

LCD글라스 셀의 보호용 ESD 발포PE 소재로 S전자, S디스플레이, 중국 소주의 S사에 납품하는 소재입니다.

핵심은 HDPE에 본사 도전성 원료를 사용하여 정전기 분산 기능을 부여하였습니다.

정전기, 이물질, 할로겐, 무기물을 완전히 차단하고, 충격 방지 기능을 통해서 LCD 셀의 유리 파손 보호를 하는 소재입니다.


기능성 소재팀 (Picon, Pad 등) 

LCD글라스 셀 운송시에 필요한 보호 장치에 부착 사용하는 소재로 그 종류는 다양하며, 모두 도전성을 기본으로 요구하므로 이를 만족 시키는 소재는 나노캠텍의 도전성 원료로 제조한 제품이 주종을 이룹니다.

소규모 다품종인 이들 기능성 소재는 다양한 상품명으로 고객사에 판매 중입니다.


전자 소재 사업부

전자 부품 TRAY (Nanopak)

한국 본사는 제 2팀인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를 S사/L사 등에 승인을 득한 후에 진공 성형 고객사에 판매를 주로하고, 고품질 제품만 진공 성형 츄레이를 나노캠텍가 직접 제조하여 S사의 OLED, LED 사업부에 판매를 합니다.

중국은 시장이 워낙 크고 지역이 방대해서 동관과 소주 법인에서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를 고객사에 판매함과 동시에 직접 진공성형도 하여 전자 부품용 츄레이를 생산 판매합니다.

나노캠텍 생산능력

 

신규 사업

전년도 신규 사업 결과 현황

1. Cean & Removal : 대전 방지 기능을 갖고, 다양한 점착력별로 개발하여 생산 판매 중. 특히, OLED 용 이형필름, 강산(불산)에 견디는 이형필름 등 다양하게 개발하여 납품 중 또는 납품 대기 중입니다.

2. Nanopak : 해외 - S디스플레이천진, S디스플레이베트남/ S사LED 업체등록을 하여 납품 중입니다.


당해년도 신규 사업 진행 현황

1. Tranof: Touch Panel전용 투명전극
“나노실버 투명전극” 개발은 2013년 1월부터 진행하여 현재 Roll-to-Roll Slot Die 양산 완료하였으며, 최고 사양인 40오움과 80오움 두 종류를 완료하고 Touch Sensor, 모듈사 등에게 제품 소개과 샘플을 제공하였으며, 현재 플렉서블 태양전지 전극으로 사용될 10 오움대 저저항 투명전극을 개발완료하여 시장이 열리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 Cean & Removal : S사, L사向 OLED, BLU등에 사용되는 기능성 Tape류(차광,포론,확산 등) 가공 및 부품 출하용으로 생산 판매되며, 고객사 요청에 따른 대전방지기능 첨가, 점착력, 이형력 별 맞춤 개발 및 양산 진행으로, 양산물량 증가 및 매출증가가 예상됩니다.

3. UV/열 전사 필름 : 스마트폰강화유리 Logo용 전사필름개발, 전사필름의 잉크가 코팅이 잘 되고 글라스의 열전사시 열융착이 잘 되는 필름 개발완료 하였습니다.

4. 퀀텀닷 소재 기술개발 
'퀀텀닷 소재' 카드뮴계 퀀텀닷 소재의 성능은 최고 수준의 소재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비카드뮴계 퀀텀닷 소재 개발에 착수하여 TV 및 디스플레이에 적용될 퀀텀닷 필름 소재까지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 여행사 : 하청여행사들과 관광객 유치계약을 체결하고 L사 면세점에 관광객을 송객 후, 해당 관광객 상품매출액의 일정비율에 대하여 송객수수료 수취 및 유치수수료 지급을 통한 용역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생산실적, 매출실적
나노캠텍 연구개발담당 조직도

 

판매경로

나노캠텍의 주요매출처로는 삼성전자, LG전자, 현대 등 유수의 IT가전업체의 End User로부터 나노캠텍 제품의 품질에 대하여 제품승인을 받은 후 협력업체 등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ECO 소재는 거래선에 직접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판매방법 및 조건

- 나노캠텍 제품의 내수판매는 본사의 마케팅 부서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들 거래처에 기존제품에 대한 성능 향상 및 신제품에 대한 홍보 및 지원을 통해 지속적 판매가 이루어지고, LCD 및 반도체 관련 업체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하여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 수출판매는 각국의 BUYER들의 주문 및 자회사인 중국 소주법인으로의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신제품의 홍보는 국제전시회 및 중국 소주법인을 통해 중국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비용

 

01234567
연구개발 실적

 

2. 나노캠텍 주가 및 재무

 

 

나노캠텍 주가 차트

나노캠텍의 주가는 조금씩 하락하는 추세였으나 오늘 시간외에서 갑자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딱히 뉴스가 나온 것은 없습니다. 작전을 하는 것인지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투자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나노캠텍 주가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7,300원, 2017년 5,850원, 2018년 7,700원, 2019년 6,90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4,095원을 기록했고, 현재 7월 1,710원을 기록하고 있으나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해 1,870원을 기록 중입니다.

 

 

나노캠텍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은 71.8% 감소, 당기순이익은 21.2% 감소했습니다.

매출의 감소에도 매출원가는 상승하며 수익성이 악화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2020년 1분기에 중, 대형 터치패널에 적용 가능한하이브리드 투명전극 필름 개발을 완료 및 특허출원을 하며 고객사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양산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노캠텍 포괄손익계산서

 

3. 나노캠텍 연혁

2009년 1월 미국 CES 박람회 기술혁신상(Wire Tape 공동개발)
6월 신재생 에너지 기술 개발 사업자 선정(지식경제부)

2010년 4월 경영혁신형 기업인증(MAIN-BIZ)
9월 부품 소재 전문기업 인증(지식경제부)

2011년 1월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경기도)
6월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
10월 '이달의 엔지니어' 수상 (교육과학기술부&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12년 3월 제46회 모범납세자 수상 (국세청)
4월 제4차 'KB Hidden Star 500' 선정 (KB국민은행)

2013년 3월 중국 천진법인 설립
11월 베트남 하노이 법인 설립

 


2014년 9월 (주)엔에스티 신주인수 (5만주) -> 지분율 17.86%
10월 (주)엔에스티 구주인수 (8만주) -> 지분율 46.43%

2015년 8월 제1회 신주인수권부 사채 40억 조기상환
9월 멤스피아(주) 지분매각 (13만주) 

2016년 5월 비앤비파트너스(주) 지분매각 (193,200 주) -> 지분율 33.84%
9월 대주주의 변경 ( 백운필 -> Wemedia International Limited )
10월 비앤비파트너스(주) 지분매각 (186,800 주) -> 지분율 0%
대주주의 변경 ( Wemedia International Limited -> Classical Legends International Limited)
12월 중국 자회사 해피글로벌이앤티 설립

2018년 5월 (주)제천국제여행사 인수
6월 (주)세대국제여행사 인수

2019년 4월 제3회 전환사채 51억 조기상환 
7월 제4회 전환사채 51억 발행
8월 최대주주변경((주)제이앤에스파트너 → 트리니티에쿼티 유한회사)
제4회 전환사채 51억 조기상환 

2020년 3월 본점 소재지 이전(경기도 용인시 → 경기도 안성시)
4월 제2회 전환사채 200억 발행후 전환청구(165억) 및 조기상환(35억) 완료

 

추천 포스팅...

 

SK디스커버리 주가 전망 실적

SK디스커버리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020년 1분기 기준입니다.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 대학교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cashflow99.tistory.com

나노캠텍 주가 전망 실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