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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쌍방울 주가/주식/소개 (2020년 1분기)

Finance Blog 2020.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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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방울 주가/주식/소개 (2020년 1분기)


목차

1. 쌍방울 소개

2. 쌍방울 주가 및 재무



1. 쌍방울 소개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음.


쌍방울 대표이사김세호 대표이사입니다.


쌍방울 주주 현황

광림이 쌍방울 주식의 16.68%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주식의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쌍방울 종속회사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변동의 특성

필수의복에서 패션의류로의 소비자 인식전환 속도 증가와 웰빙 추구의 문화에 대응하는 신소재 내의류 개발 확대, 연령 별로 세분화되는 시장의 기회 증대를 통해 브랜파워를 지닌 기업의 고부가가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내의산업은 패션의류산업 중 경기민감도가 가장 낮은 복종에 속하여 내수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산업이나, 유가 및 환율, 중국의 경제상황 등 제반 국제 경기 요인들의 악화가 산업의 생산부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5일 방역마스크 연간 납품 공급계약(12,441백만원)을 체결하였습니다.


시장점유율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및 한국패션협회, 한국섬유신문 등 전문 기관에 의해 발표된 2017년 언더웨어 시장의 성장세는 2~3년 전부터 고속 성장중이던 내의 시장은 6.5% 신장한 2조 5836억원 규모로 그동안 성장모멘텀이었던 기능성 내의 시장과 일반 겉옷처럼 입는 브라런닝 제품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 들어 한자리 성장율을 기록하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실시한 "한국패션마켓트렌드2017" 데이타에 의하면 내의 시장은 2017년 하반기 성장율은 5% 신장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내의 시장은 전년대비 28.6% 고속 성장한 2조 4258억원 규모다.


상반기 성장을 주도한 상품은 팬티(30.7%)와 팬티브래지어세트(37.5%) 상품이었으며, 하반기에는 내복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늘어난 것으로 판단되어집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조사한 2016년 하반기 언더웨어 제품 구매 브랜드 순위에서는 "비와이씨", "쌍방울", "비비안", "비너스", "좋은사람들" 등이 시장에서 점유율이 상위권에 속하는 걸로 조사되었습니다.


쌍방울은 60년 가까운 전통 내의 브랜드로써 TV홈쇼핑, 온라인쇼핑 등 신유통 다각화를 통한 매출 증대와 원가절감 및 생산공정 효율화를 통해 국내 제일의 내의 회사로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사업별 부문의 영업현황


자회사의 영업현황

길림트라이방직유한공사는 쌍방울의 중국 길림 현지의 생산기지로써 생산량의 대부분을 쌍방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쌍방울상해상무유한공사(남방지역) 및 쌍방울심양상무유한공사(동북지역)의 영업 법인으로서 2012년도 부터 본격적인 중국 내수 시장 진출을 위하여 영업을 전개 하고 있으며, 2014년 4월 2일 쌍방울북경상무유한공사의 영업 법인을 추가로 설립하여, 중국 법인의 영업 유통망을 통합하여 적극적으로 직영점 및 대리점을 개설하여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길림트라이방직유한공사


훈춘쌍방울침직유한공사




훈춘트라이침직유한공사


쌍방울상해상무유한공사


쌍방울심양상무유한공사


쌍방울북경상무유한공사


주요제품의 수출(매출)내역


거래지역별 수출(매출)내역



2. 쌍방울 주가 및 재무

쌍방울 주가 차트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1.8% 감소.

중고가의 고부가가치 디자인 중심 상품과 차별화된 신소재 상품 영역 확대 전략으로 대리점, 백화점 유통에서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확대시키고 있으며, 이를 대형마트 유통에 까지 확산 중임.

또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유통 혁신 사업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원스톱 패밀리 언더웨어 쇼핑몰) 구축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매출실적


사업부분별 매출실적


포괄손익계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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