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백광산업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

Finance Blog 2020. 1. 20.
728x90
반응형

백광산업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


목차

1. 백광산업 소개

2. 백광산업 주가 및 재무


1. 백광산업 소개

백광산업은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로 1954년 11월 설립됨.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 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화공약품 사업을 주사업으로 함.

백광산업은 신규 사업으로 아산화질소 생산설비를 준비하고 있음.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의료용 마취제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임.


백광산업 대표이사김성훈 대표이사입니다.


백광산업 주주 현황

상원아이엠엘(외 9인)이 백광산업 주식의 49.63%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백광산업 주식의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백광산업 종속회사

상하이백광신소재기술(유)


백광산업 현황

백광산업은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로서 솔비톨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고, 가성소다는 중국이 생산을 증대하면서 국제시세가 약간 하락세에 있으며, 염산은 국내시장의 공급이 줄어들어 가격상승 이후 현재 안정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서울공장의 여수 이전 후 서울부지에 골프연습장과 아이스링크장을 건설하였으며, 2013년 11월에 영업을 개시하였습니다.

2008년 1월 한국바스프의 라이신공장을 인수하여 3월부터 가동을 시작한 라이신사업은 2015년 11월에 매각하였습니다.

신규설치한 음성공장은 2019년 4월부터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백광산업의 공시대상 사업부문은 화공사업부문이었으며, 2008년 반기부터는 라이신사업도 공시대상이 되었고, 2015년 4분기에 라이신사업부는 중단사업으로 공시되었습니다.

화공사업부문 생산제품의 매출비중은 95.4%이고 기타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은 4.6%입니다.




사업 부문별 주요재무정보 (연결기준)


시장의 특성

모든 산업의 원부재료로 쓰이는 백광산업의 제품은 장치산업인 관계로 증설과 시설축소가 비탄력적이어서 시장상황의 변화에 적응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가성소다는 중국의 영향으로 국제거래가 많아져 국제가격의 영향을 받고, 염산과 염소는 국내 수급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고 있습니다.


영업부문별 자산 및 부채의 내역


시장점유율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백광산업은 2019년 3월에 아산화질소 생산설비 준비를 완료하였으며,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의료용 마취제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시장은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활용 분야는 계속 확대될 전망으로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시장 및 아시아 시장의 원활한 대응을 위해 백광산업상하이법인을 100% 출자하여 설립하였습니다.


또한 2020년 6월까지 고순도 염화수소 생산설비를 준비하고 있으며 당 제품은 반도체 공정에서 Si Layer 식각공정 및 Wafer 제조공정 중 Si Epitaxial Growing (Wafer 세정 및 에칭)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최근 LSI  Logic 소자의 사용량 증가와 HIgh Perfomance소자의 수요의 증가에 의해 Epi Process의 공정의 증가함에 따라 고순도 HCL의 사용량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국내 및 중국,대만,일본 등의 반도체 업체들의 대규모 설비투자로 고순도 염화수소의 사용량도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생산실적




2. 백광산업 주가 및 재무

백광산업 주가 차트

거래량, 외국인보유비중 지표를 추가했습니다.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감소, 영업이익은 17.4% 감소, 당기순이익은 23.5% 감소.

원가율 유지 및 판관비 축소에도 불구하고 외형 축소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하락한 모습.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전망은 긍정적임.

활용 분야가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빠른 시간내 실적 회복세 시현할 것으로 기대함.


포괄손익계산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