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발표)

Finance Blog 2019. 12. 1.
728x90
반응형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발표)


목차

1. 와이제이엠게임즈 소개

2.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및 재무


1. 와이제이엠게임즈 소개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004년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 전자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음.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이며,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

국내·외 VR산업 관련 광범위한 리서치 역량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우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더욱 광범위한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 기반 지님.


와이제이엠게임즈 대표이사민용재 대표이사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주 현황

민용재(외 4인)가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식의 19.35%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주식의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와이제이엠게임즈 종속회사

위해영백미전기유한공사, 요성영백미전기유한공사, 서울엑스알스타트업스(주), (주)주연와이제이엠, YJM GAMES USA, (주)시그널앤코 등이 있습니다.


퍼블리싱 실적


진동모터 사업부문 

와이제이엠게임즈 진동모터 사업부문의 주력제품은 코인타입 진동모터(Coin Vibration Motor)로 주로 스마트폰 부품산업에 속하며, 주요 전방시장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입니다.

스마트폰 부품시장은 국내,외 유력 제조업체의 신제품 출시 및 교체시기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전세계 지역별, 가격대별 스마트폰의 보급률 및 성장 전망과도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스마트폰은 이미 생활 필수품으로 여기지고 있는바 이러한 비탄력적 소비특성으로 경기변동에 따른 영향은 비교적 제한 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중저가형 스마트폰 부품 수요는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고가형 신제품을 출시하는 시기인 상반기에 일시적으로 감소하고, 스마트폰 유통재고가 소진되는 하반기부터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임 사업부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VR(가상현실) 및 모바일 게임사업을 영위 하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은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 수출 산업으로 지식산업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산업입니다.

가치의 대부분이 원자재나 대량의 설비투자 없이 기획력과 아이디어로 승부하기에 투입 대비 산출의 비율이 여타 다른 산업보다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이며, 전세계 게임 산업에서 한국 게임이 차지하는 위상이 상당이 높아 이에 기반하여 내수 시장 규모도 다른 콘텐츠 산업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편 입니다.


반면에 게임 산업은 제작사의 경우 개발에 소요되는 연구개발비 대비 손익분기점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을 지 예측하기 어려우며, 게임을 서비스하는 퍼블리싱사의 경우 게임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한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를 확신하기 어려워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산업입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 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산업은 개발 및 퍼블리싱 모두에서 이미 성숙기에 접어 들었으며, 인기 있는 장르는 퍼즐, 캐주얼, RPG 등 다양하나 특정 장르의 게임이 크게 성공하는 경우 동일한 장르의 게임이 집중적으로 출시되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게임 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흥행에 있어 확실한 IP보유와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은 점점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게임 이용자들이 모바일 게임에 월에 지출하는 총 비용은 '1만원 이상 3만원 미만'(31.6%)의 비율이 가장 높았고, 중앙값(Median)은 5,000원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대부분이 부분유료화 방식인 게임 내 결제(In App Purchase)를 통하여 지출되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한편, VR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영역으로 선도우위를 점하는 기업이 보다 유리한 기술혁신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으며 플랫폼에 기반한 생태계의 구성이 중요한 요소 입니다.

VR플랫폼은 높은 기술적 완성도, 새로운 경험, H/W 및 S/W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으로 인해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서 시장의 판세를 바꿀 것이라 기대 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아직 상용화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은 산업이 가진 높은 불확실성때문에 주요 게임 개발 기업들은 큰 투자를 자제하고 있는 상황이며, 국내 게임 개발자들도 이러한 경향에 편승하여 개발에 소극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와이제이엠게임즈 현황

진동모터 사업부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와 관련하여 자체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정 자동화와 불량률 최소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당사는 고객사의 요청에 대한 시장 선도적 기술 대응과 고객사의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3년만에 국내 최대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진동모터 납품업체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이와 같이 우수한 기술력과 빠른 대응, 철저한 품질관리 및 공급안정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제조업체로의 진동모터 판매를 확대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시장은 중국 스마트폰 업체의 약진으로 국내 스마트폰 업체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코인타입 진동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수명이 더 길고, 노이즈가 적으며, 더 소형화된 BLDC 진동모터를 개발하였으며, 국내 유력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제품에 동 BLDC 진동모터를 적용하기 위해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폰 업체뿐 아니라 해외 업체로의 판로 확대 및 BLDC 등 새로운 타입의 진동모터 개발, 적용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게임 사업부문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게임 사업부문은 보고서 제출일 현재 당사 및 당사의 관계사들을 통해 VR 콘텐츠퍼블리싱 및 투자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 첫 모바일 RPG게임「내가 영웅일 리 없어」론칭을 시작으로 2018년 3월「삼국지 블랙라벨」, 2019년 상반기 「삼국지 인사이드」 까지 총 12개의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 하였습니다.

향후에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검증되고 차별화된 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 입니다.


게임 서비스내용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진동모터 사업부문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술은 진동모터의 크기를 소형화하면서, 진동력과 빠른 반응속도를 유지하는 등의 진동모터의 핵심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이를 위해 코인타입 진동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수명이 더 길고, 노이즈가 적으며, 더 소형화된 BLDC 진동모터를 개발하였으며 국내 유력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제품에 동 BLDC 진동모터의 적용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외에 다른 전자기기에 적용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모색 중 입니다


게임 사업부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016년 하반기부터 VR콘텐츠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관계사를 통해 다수의 VR 게임을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 할 뿐만 아니라, 국내·외 우수한 VR게임 및 콘텐츠 개발에 대한 투자 및 판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사업을 위해 주연테크와의 합작법인 (주)주연와이제이엠을 설립하며 VR CAFE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 중 입니다.


매출실적




2.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및 재무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차트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증가, 영업손실은 55.9% 감소, 당기순손실은 26.3% 감소.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스마트폰에 채용되는 진동모터 개발을 위해 설립된 업체로 최근 가상현실사업에 투자를 확대해 영업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가상현실산업에서 우월적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인프라 확대와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고 오프라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VR Cafe를 확장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