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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하림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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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주가/주식/소개


목차

1. 하림은 무슨 회사?

2. 하림 주가

3. 하림 연혁




1. 하림은 무슨 회사?

하림은 1990년 법인설립 이후 2011년 인적분할을 통하여 현재의 회사가 되었고 동년 코스닥시장에 재상장 했습니다.

하림의 주된 사업은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분기말 기준 농업회사법인(유)에이치비씨 등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하림 주주 현황

하림지주(외 7인)이 하림 주식의 49.85%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림 종속회사

농업회사법인(유)HBC - 종계 종란, 육용 종란의 생산

(주)하림애니멀클리닉 - 동물병원업, 동물약 도, 소매업


하림 사업부문




계육산업 특성

지난 수세기 동안 세계 인류의 주요 먹거리는 식물성 탄수화물 식품에서 동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꾸준하게 변화되고 있으며, 그 동물성 단백질 식품중 닭고기는 25%내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닭고기는 종계, 부화, 사육에서 생산,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육계 계열화 업체에서 약 90%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육계 시장 규모는 1조 8,000억-2조 2,000억 정도로 매년 5~10% 정도 신장해 왔습니다.

닭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 식품이고, 단백질, 비타민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선진국과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영양적 가치, 저렴한 가격, 편의성 등을 고려할 때 향후 인류 식탁의 건강식의 주요한 식품중의 하나가 될 것입니다.

최근에는 젊은층에서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육 가공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조리가 간편하고 맛과 영양이 높은 신제품들이 개발, 출시되고 있는 등 선진국의 소비증가 추세를 그대로 따를 전망입니다.


국내 닭고기 시장 규모 추이(도계량 기준)


닭고기 수급 전망

1인당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림 영업 개황

업계 선두 주자로서 기존의 육계(통닭)부분 이외에도 육계 시장의 가격 하락등 파동에 대한 완충과 수익성 제고 등을 위해 부분육(포장육), 절단육, 육계가공품 부문을지속적으로 선도하여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이 같은 시장구조 개선을 선도하는 등 이익을 극대화 해 나갈 방침입니다.


하림은 고유의 노하우를 점차 적용해 나감으로 패션화된 닭고기 제품 즉 부분육, 정육 및 다양한 육계 가공품의 생산, 물류 등을 체계화 하여 국내 최적의 서비스 체제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를 통하여 초기 판매유통망 확보, 브랜드인지도를 더욱 확대하는 등 시장을 주도적으로 관장함으로써 향후 시장지위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입니다.


2018년(제8기) 육계 산지평균 구매가격 시세(센터기준)약1,398원으로 전년 동기(1,611원) 대비 213원 하락하였습니다.

이는 원종계 및 육용종계 입식수의 수급 불균형으로 육계 공급과잉에 이르렀으며, 이로 인한 시장가격이 형성되었습니다.


신선육 매출량은 전년 동기 대비 4.65%(7,838ton) 증가한 176,508ton,

신선육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2%(41,324백만원) 감소한 622,786백만원,

육가공 매출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6%(-522ton) 증가한 22,560ton,

육가공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94%(1,309백만원) 증가한 141,184백만원입니다.


2018년 12월 31일 기준일 현재 전체 매출액828,599백만원, 영업이익 1,511백만원, 당기순이익은 관계기업투자손실이 반영되어 -12,075백만원을 실현하였습니다.


'브랜드 파워 1위의 국내 닭고기 시장 리더로서 2018년 기준 약 1억 8천 6백만 마리를 생산하여 약 18.5%의 시장점유율을 실현하였습니다.



시장점유율




주요 제품 현황



생산실적



하림 매출실적



2. 하림 주가

하림 주가 차트

2018년 10월 말까지 이동평균선을 벗어나며 크게 하락했습니다.

11월 초부터 상승하며 이동평균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24일 기준 오늘을 포함해 최근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림 외국인, 기관 동향

외국인의 지분율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근 순매수량이 약 -90만주 입니다.




하림 재무제표

하림의 2018년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12.3%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흑자전환, 당기순이익4,400.4% 증가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육계와 육가공 사업의 호조로 외형 성장을 이뤘으며 파돤비 통제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습니다.

하림은 식생활의 간편화, 고급화 경향에 따른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로 고객 Needs 대응 및 무항생제 닭고기 생산 등 안전한 먹거리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3. 하림 연혁

하림 최근 10년 주요 연혁


2009년 7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냉동, 냉장육 부문)

제 11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닭고기)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획득(소시모)

한국경영대상 마케팅 대상(마케팅리더십 부문/능률협회)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소비자시민모임)


2010년 8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냉동, 냉장육 부문)

제 12회 한경마케닝 대상

2010 GBCI 1위 인증

제 6회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제 6회 친환경 마케팅 대상


2011년 지주회사 체제(하림홀딩스와 하림 분리)

축산기업 최초 미국본토 진출(알렌하림)


2012년 국내 최초 동물복지 - 풀에어칠링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 1위 인증

한국형 계열화 중국기업 컨설팅 (중구 위애다 그룹)


2014년 대한민국 축산물 최초 하림삼계탕 미국수출


2015년 HACCP평가 최우수 업체 선정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전당 입성


2016년 하림삼계탕 첫 중국 수출

하림삼계탕,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우수문화상품 선정

대통령 표창 수상


2017년 15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냉동/냉장육 부문)

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냉동/냉장육 부문)

공정거래협약 체결

(주)하림 농가 협력업체 동반성장 선포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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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2030 비전 선포

동반성장지수 첫 평가 '양호' 등급

동물복지 브랜드 '그리너스' 6종 본격 출시

발길연 대표이사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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