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동성제약 주가/주식/췌장암치료제

Finance Blog 2019. 4. 25.
728x90
반응형

동성제약 주가/주식/췌장암치료제


목차

1. 동성제약은 무슨 회사?

2. 동성제약 주가/재무

3. 동성제약 연혁

4. 동성제약 소식




1. 동성제약은 무슨 회사?

동성제약은 195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 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의 성격, 제품 및 제조공정의 특징, 시장 및 판매 방법의 특징, 사업부문 구분의 계속성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약품 사업화장품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의약품분야의 정로환, 화장품분야의 에이씨케어아토24 등이 있습니다.


동성제약의 주주 현황입니다.

이양구(외 1인)이 동성제약 주식의 20.26%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동성제약 자사주가 9.98% 있습니다.


동성제약 사업부문별 현황

의약품 - 정로환 등

화장품 - 에이씨케어, 아토24 등




의약품 산업 특성

제약산업은 국민 보건과 관련된 산업으로서 엄격한 제도적 규제 아래 관리물질 특허를 통한 독점적 지위를 누릴 수 있는 산업입니다.

또한, 정밀화학산업 및 생명공학 산업의 핵심산업으로 기술 및 지식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성장 잠재력을 갖춘 미래유망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약산업은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산업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엄격한 통제, 관리하고 있으며, 품목 허가, 보험 약가 등재뿐 아니라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기 까지 타 산업에 비해 그 과정이 매우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산업 특성

국내 화장품 산업은 경제 성장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국내민간 소비와 화장품 시장의 성장세는 비슷한 트렌드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 산업은 인간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관련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법률적 제약이 있습니다.

현재 화장품 시장은 치열한 경쟁을 지속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수요 패턴 변화에 부합하는 신제품 개발능력강한 마케팅 능력,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제품의 차별화가 중요한 성장 여부를 가름하는 요인들로 볼수 있습니다.


의약품 산업 성장성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노령화와 경제수준 향상에 따른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 증가 등으로 의약품 수요가 크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아져 전문치료제 위주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산업 성장성

화장품시장은 경제적 수준의 향상 및 여성의 경제활동증가, 구매패턴의 변화소비계층 확대, 필수소비재로서의 역할 증대 등에 따라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유통채널은 소비패턴의 변화로 인해 방문판매, 백화점 등의 고가채널과 브랜드샵의 중저가 채널, 인터넷, 모바일, 홈쇼핑 등의 전자상거래 채널 등 다양한 채널로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재무현황




주요 상장기업의 매출액 현황


동성제약 현황

동성제약의 실적(2018년 4분기 기준)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919억이며 원가율 상승 장기채권의 대손설정률 상승으로 영업손실 18억원으로 적자 전환되었으며, 당기손실57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시장 특성



생산능력


의약품 부문

기존의 정로환, 비오킬 등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던 제품외에,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통해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희귀약품으로 지정된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Photolon)'을 이용한 췌장암과 담도암에 대한 '광역학 치료' 의 연구자 임상시험 진행되었으며, 편리한 시술방법낮은 부작용으로 암 치료 시장의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생산실적




화장품 부문

메디컬 기능성 화장품의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봉독, 실크프로테인, 태반 등을 원료로 하여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해외 시장까지 지속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주)아트페이스와 랑스브랜드 단일판매 공급계약을 통한 중국 온 오프라인유통과 국내, 해외 면세점 유통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매출실적



수주상황



2. 동성제약 주가/재무

동성제약 주가 차트입니다.

글을 쓰는 시점인 2019년 4월 25일 전일 대비 23.3% 증가한 20,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동성제약의 2018년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17.47%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44.34% 감소, 당기순이익적자전환 했습니다.

동성제약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의약품부문의 외형은 지속 증가하고 있으나, 수익성은 지속 하락하고 있어 다소 부정적인 모습입니다.

의약품부문의 효율적인 원가 관리가 향후 실적개선의 열쇠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성제약 주식의 외국인, 기관 동향입니다.

최근 4일간 외국인 순 매수량은 약 +8만주를 기록했습니다.


현대바이오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3. 동성제약 연혁

2014년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수상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특별대상 수상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칼라 출시


2015년 세븐에이트 쉬운염색, 편한염색 출시

화장품 A.C care 파머스 파머시 출시


2016년 헤어 씨리얼 헤어컬러 출시

서울지방국세청장 감사장(명문장수기업)

'제1회 행복나눔인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17년 여성위생용품 와우 런칭

동성제약연구소 대구암센터 준공


2018년 미래안전행복대상 식약처장상 수상

서울특별시 봉사상 대상 수상

광역학 치료 PDT 기술이전계약(울산대-서울아산병원) 

PDD & PDT 복강경 복합광원장치 기술이전(한국전기연구원)


바이오주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4. 동성제약 소식

관련 링크 :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90425010017288

동성제약이 췌장암 치료 관련 논문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