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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자 [2/2]

Finance Blog 2018. 10.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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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자 [2/2]


저번 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자 [1/2]에 이어 이번에는 마지막 2번째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두번째 포스팅에서는 9개의 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션주(패션관련주) 첫번째 포스팅을 보고싶으신 분은 http://cashflow99.tistory.com/333


<대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성통상, 한섬, 형지I&C, 지엔코, SG세계물산, 데코앤이, 메타랩스>




1. 대현


대현은 여성복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백화점과 대리점 등 전국 496개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엣플레이 등 6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조에스핀과 주크중국 시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한섬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패션부문 중 블루페페와 주크 브랜드 리뉴얼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으나 일시적인 요인에 의한 현상입니다.


대현의 2018년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한 135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이 줄었으나 매출원가5.3% 감소하고 판매비와관리비1.3% 줄어 영업이익은 전년도에 비해 53.7% 증가한 9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영업부문 이익은 9억원에서 2.8억원으로 감소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도 53.9억원에서 39.7% 증가한 75.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대현 주가 차트




2.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세계 그룹의 계열사로서 신세계 백화점 내의 해외사업부로 시작하였다가 1980년 한국유통산업연구소로 설립되어, 1998년 신계인터내셔날로 사명을 변경, 2011년 7월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신세계 그룹 내 패션 비즈니스 전문 계열사로 해외 브랜드를 수입해 유통하는 사업과 자체 브랜드를 기획해 생산,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톰보이 외 프랑스, 중국, 베트남 현지법인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의 2018년 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5877.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5.7% 증가한 261.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영업손익면에서는 외환손실로 33.6억원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당반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9.8% 증가한 197.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당기중 중국과 베트남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분 100%를 보유한 의류판매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 차트



3. 신성통상


신성통상은 1968년 설립된 니트의류 수출기업입니다.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해 왔습니다.

현재 Lands'end, Target, WalMart 등 해외 대형 바이어 위주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OLZEN, ZIOZIA, ANDZ, TOPTEN10 등 유명 브랜드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가 절감을 위해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현지공장을 통해 해외 생산 비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신성통상은 6월 결산법인으로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6,32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크게 줄어들었고, 판매비와관리비도 또한 4% 감소한 결과 영업수익성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94.3% 증가한 170.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영업부문이 적자폭이 확대 되었음에도 당기순이익10.8% 증가한 59.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성통상 주가 차트



4. 한섬


한섬은 성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TIME, SJSJ, SYSTEM homme, LATT BY T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섬글로벌, 현대지앤에프, 한섬상해(상무)유한공사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8년 국내 경기와 소비심리 전망이 다소 부정적임에도 여러 경제연구기관들은 의류시장이 소폭 성장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섬은 경쟁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퀄리티(질) 경영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한섬의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한 622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원가14.6% 증가하고 판매비와관리비14.6%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회했습니다.

이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한 431.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비영업부문 이익58.3% 줄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한 340.7억원을 기록하는데 그쳤습니다.


한섬 주가 차트



5. 형지I&C


형지I&C는 의류 제조(외주가공)와 도소매 등 의류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셔츠브랜드 'YEZAC', 남성복 브랜드 'BON', 여성복 브랜드 'Carries Note', 이태리 컨템포러리 니트웨어 'STEFANEL'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백화점, 아울렛 및 가두점(대리점)에 영업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의류판매업체 HYUNGJI FASHION SHANG HAI Co2018년 6월 청산을 완료했습니다.




형지 I&C의 의류(남/여성복)의 판매부진으로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548.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인건비 등 판관비를 절감하였으나, 원재료인 섬유원단구입가격 상승으로 원가율이 악화되어 영업이익적자로 전환됐습니다.

부실 원단 재고 폐기, 중국사업 철수 등 영업 활동과 무관한 비용처리를 작년에 완료하여 수익확보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다각화 등 성장 모멘텀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형지I&C 주가 차트



6. 지엔코


지엔코는 캐주얼 의류 전문 업체로 1997년에 설립되어 2002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됐습니다.

컴포터블 감성캐주얼 브랜드인 Thursday Island, 남성 어반캐릭터캐주얼 T.I For Me과 기타 라우드무트 등의 의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무역 회사인 지엔코국제무역유한공사와 의류사업을 영위하는 큐로베스티스, 투자 기업인 큐캐피탈파트너스, 자동차 판매회사 큐로모터, 아이티엔지니어링 등 5개사가 있습니다.


지엔코의 2018년 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9% 증가한 771.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류사업과 투자 및 여신기업구조조정 관련 매출이 증가하고 자동차 부문 매출이 신규로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영업이익면에서는 26.4억원의 손실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에 이어 적자 지속 중입니다.

당기순이익43.6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에 이어 적자가 지속되는 상황입니다.




지엔코 주가 차트



7. SG세계물산


SG세계물산의 주요 사업부문은 의류수출 부문과 패션부문, 부동산 임대 사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의류수출은 , 타겟, 메이시즈 등 주로 미국 대형 바이어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62%입니다.

패션부문은 남성정장(바쏘, 바쏘 남성), 여성복(ab.f.z, ab.plus)을 백화점, 대리점 등에 판매합니다.

매출 비중은 37%입니다.

사옥, 물류센터, 안성, 인천 등에서 건물 임대사업도 병행합니다.


SG세계물산의 2018년 2분기 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2% 상승한 15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생산지역의 다변화와 대형 바이어 개발 등으로 인해 매출은 꾸준히 상승세에 있습니다.

의류 수출 부문 다각화를 통한 외형확대를 진행하여 발생된 비용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14.6억원으로 적자지속 했습니다.

향후 확대된 사업을 통해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G세계물산 주가 차트



8. 데코앤이


데코앤이는 1984년 설립된 회사로 국내 의류 제조 및 도소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DECO'라는 브랜드의 여성의류를 생산, 판매합니다.

20대 중반부터 40대 중반의 여성을 타깃으로 합니다.

1992년 EnC, 1996년 96NY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2010년 데코를 합병했습니다.

데코앤컴퍼니, 진토1호조합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엔컴퍼니에이엠스튜디오가 신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추가됐습니다.




데코앤이의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1% 감소한 212.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원가35% 감소하고 판매비와관리비1.8% 감소했습니다.

매출이 줄었으나 비용도 줄어들어 영업이익적자폭이 줄어들었습니다.

적자폭이 줄어든 영업이익 전년 동기 -66.1억원에서 2018년 상반기에는 -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당기순이익전년 동기 -74.6억원에서 -19.8억원을 기록하며 손실폭이 축소됐습니다.


데코앤이 주가 차트



9. 메타랩스


메타랩스는 2000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의류, 잡화 및 장신구 등의 제조, 가공, 도소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의류시장 내에서 성장률이 높고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은 여성의류와 캐주얼 의류 시장이 목표 시장입니다.

비엔엑스, 탱커스, 카이아크만패션브랜드 3개화장품 브랜드 비엔엑스 보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류와 잡화 수출입, 도소매업을 하는 Acrex China Inc.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타랩스의 2018년 2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6% 증가한 219.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원가가 전년 동기 대비 94.9% 증가함에 따라 매출확대 및 판관비 감소에도 불구하고 76.5억원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를 지속했습니다.

비영업부문에서도 69억원의 손실을 기록함에 따라 손실폭이 확대되어 149.3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를 지속했습니다.

적자폭은 외형성장으로 인해 소폭 축소됐습니다.


메타랩스 주가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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