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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자 [1/2]

Finance Blog 2018. 10.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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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자 [1/2]


이번에는 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19개의 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볼건데 2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개의 패션주(패션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에프, 신원, 한세실업, 진도, 코데즈컴바인, 휠라코리아, TBH글로벌, LF, 영원무역, 한세엠케이>




1. 인디에프


인디에프는 1980년 창립된 나산이 전신인 패션 업체로, 종속회사로 나산실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는 시설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의류 OEM 업체인 글로벌세아(구.세아상역)가 인디에프의 지분을 69% 보유하여 인디에프는 동 기업집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디에프가 보유한 브랜드로는 여성복 '조이너스', '꼼빠니아', '예츠', '예스비', 신사복 '트루젠', 'S+by트루젠', 'TATE', 편집스토어 "BIND"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디에프의 2018년 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하락한 96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며 전체적인 매출 규모가 줄어들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소폭 증가한 23.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영업손익 면에서는 당반기에 8.6억원의 적자를 기록하였고,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5% 감소한 14.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인디에프 주가 차트



2. 신원


신원은 1973년 9월에 설립되어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원은 영위하는 사업에 따라 수출부문패션부문으로 구분하며, 수출부문은 바이어로부터 KNIT, SWEATER 등의 대한 오더를 수주받아 7개 계열사에서 생산하여 수출하고 있으며, 패션부문은 BESTI BELLI 등 6개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18년 2분기말 현재 수출부문 9개, 패션부문 8개총 17개의 계열사를 보유 중입니다.


신원의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한 2898.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원가 및 판관비의 감소에도 영업손실59.9억원으로 전반기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습니다.

당기순손실도 또한 85.1억원으로 여전히 적자지속 중입니다.

신원은 패션업계 최초 한중 합작 남성복 브랜드 ‘마크엠’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안정적인 수익원으로 삼을 계획입니다.


신원 주가 차트




3. 한세실업


한세실업은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ing: 제조업자개발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입니다.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H&M, PINK 등이 주요 바이어입니다.


한세실업의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한 757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170.4억원을 기록한 영업이익-27.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비영업부문도 금융손실, 외환손실이 늘어나며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전년 동기 192.3억원이었던 당기순이익-151.4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됐습니다.

경기불황, 소비심리 악화 등이 실적 하락 원인으로 파악됩니다.


한세실업 주가 차트



4. 진도


진도는 2006년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국내 모피시장 1위 기업입니다.

국내 모피판매가 허용된 1988년 9월 이후 모피 시장에서 최고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진도모피를 비롯해 젊은 계층을 겨냥한 엘페, 우븐 브랜드인 우바 및 홈쇼핑 브랜드인 끌레베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에 편중된 유통망 구조를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아울렛 부문으로 확대하고 신규시장 개척을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2005년 중국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진도의 기존 백화점을 주축으로한 영업망을 보유한 자사의 4개 브랜드(모피/엘페/우바/끌레베) 매출은 국내 소비경기 부진으로 매출감소를 우려하였으나, 겨울철 한파의 영향으로 2018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습니다.

고부가 제품의 판매비중 증가와 원재료 가격 하락의 영향으로 영업이익14.9%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됐습니다.

개별소비세 인하로 모피에 대한 국내수요가 회복되고, 중국인의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진도 주가 차트




5.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은 1995년 설립돼 2001년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2015년 회생절차 개시 이후 1년여만에 종결했습니다.

국내시장을 기반으로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 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SHAHGHAI YESHIN TRADING CO., LTD는 씨앤씨로우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나 SHAHGHAI YESHIN TRADING CO., LTD는 실질적인 영업을 중단했고 씨앤씨로우는 2017년 청산 완료했습니다.


코데즈컴바인의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9% 증가한 12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원가26.7% 증가하여 원가율이 상승했습니다.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8.1% 증가한 2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영업부-13.4억원으로 적자전환함에 따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3% 감소한 10.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데즈컴바인 주가 차트



6. 휠라코리아


휠라코리아는 1991년 섬유제품, 의복, 신발, 가죽제품, 시계, 화장품, 골프 장비 등 제조, 도소매, 수출입을 목적으로 설립됐습니다.

휠라, 휠라 골프, 휠라 키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GLBH Holdings S.a.r.l., 매그너스홀딩스, Fila USA, Fila Online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라인을 영 타겟에 맞게 바꿔 주요 고객을 10~20대로 전환했습니다.


휠라코리아의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1조 4670.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원가4.9%, 판매비와관리비3.2%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회했습니다.

이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3.8% 증가한 2005.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영업부문 적자가 지속됐으나 당기순이익122.5% 증가한 1608.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브랜드를 재정비 해 젊은 고객이 유입된 것이 실적 개선 이유로 파악됩니다.


휠라코리아 주가 차트




7. TBH글로벌


TBH글로벌은 2000년 설립돼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한국과 중국에서 패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TBH HONG KONG LIMITED, 백가호(상해)시장유한공사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Basic House, RRIG, Mind Bridge의류 및 잡화브랜드 8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브랜드를 취급하는 상설할인매장 30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홈쇼핑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TBH글로벌의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335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이 소폭 늘었음에도 매출원가12.6% 증가하고 판매비와관리비3.1% 늘어났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에 116.5억원을 기록했으나 2018년 상반기에는 -28.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했습니다.

전년 동기 82.5억원을 기록했던 당기순이익-50.9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TBH글로벌 주가 차트



8. LF


LF는 기성복 의류제품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6년 LG상사로부터 분할 후 신설된 법인입니다.

LF푸드, LF코프, LF패션, 라푸마코리아, 막스코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FTT VINA CO.,LTD가 신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추가됐습니다.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상하이, 밀라노, 파리, 뉴욕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합니다.


LF의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838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원가13.1% 증가하고 판매비와관리비2.2% 늘었으나 매출 성장 폭이 이를 상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한 639.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비영업부문 이익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425.6억원을 기록하는 데 그쳤습니다.




LF 주가 차트



9. 영원무역


영원무역은 2009년 7월 1일자로 영원무역홀딩스(구 영원무역)으로부터 회사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됐습니다.

2009년 유가증권 시장에 재상장 됐습니다.

해외 소재 약 40여개의 유명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방글라데시, 베트남, 중국, 엘살바도르 및 에티오피아 지역에 소재한 영원무역 해외현지법인 공장에서 의류, 신발, Backpack 등의 제품을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하고 있습니다.


영원무역의 2018년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1조 250.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OEM 사업부의 성장성 둔화됐으나 스캇 사업부는 e-bike 판매 확대와 기존 클래식 자전거 판매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1194.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비영업부문적자전환되며 당기순이익86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아웃도어등 주력 제품군의 꾸준한 성장 및 스콧 실적개선영향으로 성장세를 기대합니다.


영원무역 주가 차트



10. 한세엠케이


한세엠케이는 캐주얼 패션 전문기업으로 현재 티비제이(TBJ), 버커루(BUCKAROO), 앤듀(ANDEW)와 신규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인 NBA를 포함해 4개의 브랜드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10대 ~ 20대 연령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NBA는 2011년 8월 런칭하여 스포츠 캐주얼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특히 2010년 이후 BUCKAROO 브랜드의 매출이 눈에 띄게 확대되면서 과거 주력 브랜드였던 TBJ 매출을 상회했습니다.


한세엠케이의 2018년 반기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소폭 변동한 1,533.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용면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원가는 증가 했으며 인건비도 증가, 광고선전비도 증가, 기타판매비와관리비는 거의 동일합니다.

주춤한 모습의 매출액에 의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22억원으로 74.8% 크게 하락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당기순이익크게 하락하여 5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세엠케이 주가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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