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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글로본 주가 전망 실적

Finance Blog 2020.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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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본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020년 2분기 기준입니다.

글로본 시간외 단일가

8월 18일 글로본은 13.74% 하락한 2,920원으로 마무리 됐으나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해 3,210원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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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글로본은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글로본 주가 및 재무, 역사 등을 알아봐야합니다.

주가도 중요하지만 이런 기업을 대충이라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을 다 보시면 글로본에 대해 대충이라도 알 수 있을겁니다!

목차

1. 글로본 소개

2. 글로본 주가 및 재무

3. 글로본 연혁

 

 

1. 글로본 소개

글로본

글로본은 1986년 12월에 설립되어 금융위에서 투자자문 및 일임업 인가를 받았으나 자진 폐지하고 현재는 주요사업으로 화장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5세 전후의 '현재 서울의 유행'을 리드하는 트렌드세터를 위한 화장품으로 'RUE  KWAVE'(류 케이웨이브)를 개발하여 중국 시장에 런칭했습니다.

'인체유래의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바이오메티컬화장품, IT/의료기술을 접목한 '메디컬뷰티 제품' 등으로 글로벌뷰티시장 공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글로본 대표이사는 한상호 대표이사입니다.

글로본 주주

한상호(외 1인) 대표이사가 글로본 주식의 16.7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글로본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에 특이한 점은 없어보입니다.

 

글로본 경쟁사 비교

글로본과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글로본이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한국화장품이 가장 높았고, 파워풀엑스, 슈펙스비앤피가 낮았습니다.

 

 

산업의 성장성

2019년 글로벌 화장품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5.2% 증가한 5,187억달러 (약580조)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연평균 5%이상 성장할 전망입니다. 

글로벌 화장품 산업은 성숙기에 진입하였으나,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소비 트랜드 부상과 신흥 시장의 소득향상에 따른 매출확대 등 새로운 시장 창출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성장이 예상됩니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아시아와 유럽, 북미시장의 점유율이 가장 높으며, 특히 아시아 시장은 2022년까지 연평균 6.7%의 높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7년 아시아 시장규모는 1,476억달러로서 권역별 최대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였으며 2017~2022년간 연평균 6.7%의 높은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유럽과 북미는 각각 1,060억달러, 940억 달러 규모로 세계 2, 3위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유럽과 북미가 각각 3.5%, 3.9%로서 아시아 및 기타 신흥시장에 비해 낮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권역별 화장품 시장규모 전망과 연평균 성장률

국가별로는 미국, 중국, 일본이 3대 시장을 형성하고 중국은 향후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7년 미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860억 달러로서 세계시장의 1위로 18.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은 535억 달러의 제2위 시장으로 세계시장의 11.5%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2017~2022년간 연평균 8.7%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2022년 세계시장 점유율을 13.5%로 확대할 전망입니다. 

2018년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는 14.1조원으로 전년대비 약 2% 성장하였고 2021년에는 약 15조원 규모로 연평균 성장률 2.5%로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시장규모 TOP20 국가(2017), 국내GDP, 화장품 시장 성장률 추이 및 전망

 

 

경기성장률과 화장품산업 성장률

 

국내 화장품 시장은 유통 채널들의 구조개편과 패러다임 변화가 구체적입니다.

이커머스의 성장, 홈쇼핑 내 성공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 그리고 면세점의 신규 출점 등이 있습니다.

중국은 로컬 브랜드의 매스티지 카테고리 진입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유통 채널 전반에서의 고른 성장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이 글로벌 화장품시장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사도 이를 반영하며 중국 고객 기반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 수요회복 뿐만 아니라 중국 내수시장은 정부주도의 화장품 산업육성안 계획, 수입 화장품 거래에 대한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국내 대표 화장품 업체들의 경쟁력은 오히려 차별화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드 이슈 이후로 국내 화장품 업계는 브랜드와 유통망의 재정비, 강도 높은 구조조정, 적극적인 인수합병과 글로벌 확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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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장품 생산 및 수출금액
경기성장률과 화장품산업 성장률

 

 

 

최근 국내외 화장품 산업은 SNS내 채널을 강화되고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중소규모의 M&A가 활발해지고 있어 전통적인 글로벌 고객사들의 수출 확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나, 국내 경기의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화장품 산업 역시 과거보다는 다소 둔화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화장품 시장에 보편화된 가치로 자리잡았으며 브랜드 뿐만 아니라 상품을 중요시한 소비가 활성화됨에 따라 멀티채널, 멀티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통 환경의 변화와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접근 용이성이 높아진 모바일과 온라인 경로로 고객 유입이 확대되면서 디지털 채널이 지속적으로 고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인 관광객이 크게 증가하면서 면세 채널 역시 고성장 하며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시장의 변화 속에서 전통 채널인 방문판매와 백화점, 할인점은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내수 소비 침체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력 감소와 업체간 경쟁 격화로 시장이 과열되는 경향이 있었으나,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부가가치의 기능성 제품의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은 꾸준히 활성화되었습니다.

 

국내 화장품 산업은 연평균 5%대 이상의 성장을 기록해오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돋보이는 점은 1. 수출의 증가, 2. 온라인 및 드럭스토어 채널의 확대, 3. 화장품 사용자의 확대입니다.

특히 최근 1~2년간 합리적 소비 트렌드의 확산과 빠르게 변하는 소비성향에 맞추어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제품과 PB제품 등이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제약업계, 유통업계, 패션업계 등 이종 산업에서의 화장품 유통판매업 진출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흐름에 비추어 볼 때 앞으로도 시장 상황에 따른 화장품 산업 내 변화는 빠르고 다양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매출현황

2020년 2분기 매출액은 2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조직도

 

글로본 주요 제품, 매출

기초화장품, 마스크팩에서 99.31% 비중으로 매출이 나왔습니다.

 

2. 글로본 주가 및 재무

 

 

글로본 주가 차트

글로본 주가를 보면 7월 중순 상승하여 8월 하락세로 전환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글로본은 13.74% 하락하여 2,920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그리고 글로본 뿐만 아니라 코스피, 코스닥이 마지막에 전체적으로 코로나 재확산 때문인지 패닉셀이 나와 급락했습니다.

 

글로본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9,360원, 2017년 5,040원, 2018년 5,570원, 2019년 3,835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1분기 3,260원을 기록했고, 현재 8월 2,920원을 기록 후 시간외에서 3,210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글로본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4% 감소, 영업손실은 5.2% 감소, 당기순손실은 8.7% 감소했습니다.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업황 부진의 확대로, 화장품 사업부문의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었습니다.

매출원가율 상승과 인건비 증가로 영업손실 폭이 확대됐습니다.

영업손실의 발생과 영업외수익 감소 및 투자자산 손상차손 등의 영업외비용 증가로 당기순손실이 확대됐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3. 글로본 연혁

1986년 12월 한국창업투자(주)로 설립


1992년 6월 코스닥 상장


2015년 11월 최대주주 변경 (SBI코리아홀딩스 -> 한상호)
12월 글로본 주식회사로 사명변경, 대표이사 취임 (회장 한상호)

 

 

화장품 관련주/테마주

화장품 관련주/테마주 2019년 한국 화장품 산업 규모는 2018년 대비 13% 증가한 43조 8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삼성증권). 코리아나 화장품 제조사.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엔시아 등의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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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본 주가 전망 실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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