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JYP 주가 전망 실적

Finance Blog 2020. 8. 10.
728x90
반응형

JYP 주가 전망 실적

 

실적은 2020년 1분기 기준입니다.

JYP 기업설명회

JYP 기업설명회가 8월 14일에 개최된다고 합니다.

 

JYP와 SM이 협력해 온라인 콘서트 전문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합니다.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시간외

JYP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가 8월 7일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JYP 엔터테인먼트는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JYP 주가 및 재무, 역사 등을 알아봐야합니다.

주가도 중요하지만 이런 기업을 대충이라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을 다 보시면 JYP 기업에 대해 대충이라도 알 수 있을겁니다!

 

목차

1. JYP 소개

2. JYP 주가 및 재무

3. JYP 연혁

 

 

JYP 아티스트

1. JYP 소개

JYP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는 1996년 4월 25일 설립되어 2001년 8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소속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게임/인터넷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JYP 엔터테인먼트는 이 중에서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JYP 대표이사는 정욱 대표이사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주주

박진영(외 3인)이 JYP 주식의 18.3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JYP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최근 한 달 간 외국인의 지분율이 약 2% 가량 증가했습니다.

기관도 최근 13만주, 17만주씩 대량 매수하고 있습니다.

 

JYP 경쟁사 비교

JYP와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JYP가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YG PLUS가 가장 높았고, 초록뱀, 에프엔씨엔터 순서입니다.

 

 

JYP 종속회사

JYP Entertainment Japan Inc., JYP Entertainment Hong Kong LIMITED, 제이와이피픽쳐스 등이 있습니다.

 

첫번째음반사업 분야는 소비자가 여가의 필요나 감성적인 필요에 의해서 구매하는 문화상품입니다.

이는 단 한번의 소비로 소비자의 수요가 종결되는 소비의 비반복성을 나타내게 되어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는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으며, 또한 음반은 소득 탄력성이 큰 사치재로서 경기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소득변화에 의한 수요의 변화가 민감합니다.

 

두번째영상산업 분야는 최근 VHSㆍDVD시장이 극장시장의 성장률보다 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DVD시장 규모가 빠른 성장 Curve를 그리면서 발전성장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Hardware 보급율과, 높은 인터넷 인프라의 영향으로 인한 불법 다운로드의 성행으로 인한 해결과제 또한 풀어야할 과제입니다.

 

 

국내 드라마방영 후에 파생되는 OST, 화보, 모바일, 소품, 의류 등 부가 시장 확대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연결된 테마파크 역시 부가 판매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할 블루오션" 이라고 말하여 질 수 있습니다.

 

한국 영화 성공 요소의 3가지는 첫째, 상업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영화 둘째, 영화는 정부 주도로 적극적인 지원과 영화산업 진흥을 위한 과감한 투자 셋째, 한국 영화계의 인적 자원이라는 점입니다.

 

한국 영화인들은 남다른 창작 의욕과 장인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대거 포진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배경으로 우리의 영화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과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기능을 갖춘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세번째매니지먼트 사업은 신인 연기자를 발굴하고, 상품성을 높여 수익성을 올리는 것 뿐만아니라 상품성이 검증된 배우들에 대해 다양한 유통경로를 개발하여 이렇게 만들어진 핵심 컨텐츠가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선순환되어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드는 사업입니다.

기존에는 한두명의 매니저에 의한 배우관리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기획력과 시스템, 그리고 자본 및 유통을 갖춘 회사들에 의해 매니지먼트 시장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드라마, 영화, 광고 등 다양한 매체의 등장, 제작비의 상승 등으로 배우들의 스타컨텐츠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엄격한 지적재산권 보호로 초상권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있는 국내 배우들이 해외시장에서 초상권을 이용한 다양한 매체에컨텐츠를 유통시킴으로써 몸값 급상승으로 영화, 드라마 등의 수출가격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매니지먼트 산업이 대형화, 시스템화하면서 배우들의 개런티 위주의 매출에서 다양한 컨텐츠 제작 및 유통을 통한 매출로 그 수익성 창출의 통로가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니지먼트 업체가 영화, 드라마 등을 직접 제작하거나 일본 등에서 초상권을 이용한 다양한 머천다이징에 투자, 또는 직접 제작하는 형태가 늘어나면서 매출 규모의 확대 및 수익성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화컨텐츠 산업은 현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을 통해 그 수요 및 가치가 극대화 될 수 있는 산업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초고속정보통신망을 통한 인터넷의 확산, 위성방송 등 각종 첨단과학기술은 다양한 창구를 창출하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해 One-Source Multi-use의 특성을 부여함으로써 영화, 음반,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파급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문화 컨텐츠 수출이 문화산업을 비롯한 의류, 패션, 가전제품, 자동차 등 여타산업에 대한 국가 경쟁력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VR 관련주 대장주 최신판

VR 관련주 대장주 최신판 정부는 한국판 뉴딜정책의 디지털 뉴딜 사례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지목했습니다. 우선 VR과 AR 규제를 풀고 문제가 발생하면 그 때 해결방법을�

cashflow99.tistory.com

JYP 종속회사 현황
종속회사 요약재무

제이와이피픽쳐스의 당기손익이 2억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북경걸위품문화교류유한회사는 5천 2백만원 손해를 봤습니다.

 

매출실적(연결), 유형별 매출실적(연결)

2020년 1분기 음반사업의 매출액은 100억원이 발생했고, 매니지먼트사업에서는 약 220억원이 발생했습니다.

 

판매경로

음반/음원 사업

JYP는 소속 가수의 음반을 기획, 제작하기 위해 당사가 직접 캐스팅하여 트레이닝, 프로듀싱을 거친 JYP의 소속가수의 음반출시와 타 기획사(레코드사)를 통해 데뷔하는 신인가수들의 음반출시, 해외 라이센스 앨범의 저변확대 등으로 기존 음반 산업의 양대 구도인 각각의 음반기획사와 유통 전문사와는 달리 전속가수와 타기획사 가수들의 음반유통을 통한 차별화된 수익 모델을 가지는 종합 음반사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고계약

저작권 광고계약 수주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전파(TV-CM,CATV,RD-CM), 인쇄, 판촉물,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광고되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 중에서 광고 수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머천다이징과 라이센싱 사업(MD & Licensing)

 

 

드라마 및 영화에서 파생되는 고부가가치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어 머천다이징사업, 출판사업 , 브랜드 매니지먼트 & 라이센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 등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게임/인터넷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JYP는 이중에서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명 연예인을 영입하여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을 핵심으로 관련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JYP는 매니지먼트 사업부의 전속계약 연기자 및 가수와 스타컨텐츠와 캐스팅 파워를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음반, 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4대 핵심 컨텐츠 통해 안정적이면서 동시에 다양하고 창의적인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기업입니다.

 

판매방법 및 조건
수주상황

 

JYP 아티스트 현황

박진연, 낙준, 2PM, GOT7, 데이식스, 트와이스, Stray Kids, ITZY(잇지) 등이 있습니다.

 

2. JYP 주가 및 재무

 

 

JYP 주가 차트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다가 7월에 들어서면서 부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에스엠과 합작으로 온라인 전용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코퍼레이션'을 설립한다고 밝혀 호재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가 8월 7일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JYP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6,590원, 2017년 14,100원, 2018년 39,150원, 2019년 33,150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1분기 27,300원을 기록했고, 현재 8월 32,500원을 기록 중입니다.

 

JYP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9% 증가, 영업이익은 132.3% 증가, 당기순이익은 76.3% 증가했습니다.

최근 '한류열풍'은 소규모 비즈니스였던 엔터테인먼트업의 위상을 덩치 큰 산업의 단계로 키워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사업으로 까지 성장하고 있습니다.

음반산업은 경기 변동에 민감한 업종으로서 시대의 유행이나 흐름에 따라 분야별 흥망이 거듭되고 있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최신판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최신판 정부에서 주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은 대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입니다. 강한 추진력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월 1~2회 '한국��

cashflow99.tistory.com

3. JYP 연혁

1997년 JYPE 법인 설립
태흥기획 주식회사 법인 설립

1999년 g.o.d 데뷔

2000년 박지윤 합류

2001년 (주)JYP Entertainment로 사명 변경

2002년 노을, 별, 비 데뷔
서울 강남구 청담동 JYP 센터 완공, 본사 이전

2005년 임정희 데뷔

2007년 원더걸스 데뷔

2008년 JOO, 2AM, 2PM 데뷔
중국법인 JYP Entertainment China Co.Ltd 설립

2010년 미쓰에이(miss A) 데뷔
JYP Japan(Tokyo) 설립

2012년 백아연 데뷔
15& 데뷔

2013년 JYP 합병


2014년 GOT7, 낙준 데뷔
19기(2013.1.1~2013.12.31) 정기주주총회
- 사내이사 재선임 : 정욱,변상봉,박진영
- 사내이사 신규선임 : 조해성
- 감사 신규선임 : 김종완

2015년 트와이스(TWICE), 데이식스(DAY6) 데뷔
20기(2014.1.1~2014.12.31) 정기주주총회
- 사내이사 재선임 : 표종록
- 사외이사 재선임 : 이계천

2016년 21기(2015.1.1~2015.12.31) 정기주주총회
- 사외이사 재선임 : 이재범
- 이재범 사외이사 : 중도 퇴임(사임일자 : 2016. 8. 9)

2017년 22기(2016.1.1~2016.12.31) 정기주주총회
- 외부감사 회계법인 변경 보고 : 선진 회계법인 → 한미 회계법인
- 사내이사 재선임 : 정욱,변상봉,조해성,박진영
- 사외이사 신규선임 : 이영진
- 감사 재선임 : 김종완

2018년 BOY STORY 데뷔
Stray Kids 데뷔
23기(2017.1.1~2017.12.31) 정기주주총회
- 사내이사 재선임 : 표종록
- 사외이사 재선임 : 이계천
- 감사 재선임 : 김종완
본점 소재지 변경 (2018.6.15)
[변경전]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537(청담동, 3층)
[변경후]서울특별시 강동구 강동대로 205  (성내동, JYP Center 빌딩)

2019년 ITZY(잇지) 데뷔
24기(2018.1.1~2018.12.31) 정기주주총회
- 상근 감사(김종완) 선임
임시주주총회(2019.10.11)
-정관 일부 변경
-사내이사 사임 (표종록, 조해성)

2020년 25기(2019.1.1~2019.12.31) 정기주주총회
- 사내이사 재선임 : 정욱, 박진영, 변상봉

 

 

JYP 아티스트

JYP 주가 전망 실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