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주가 전망 지오영 마스크
실적은 2020년 1분기 기준입니다.
쌍방울이 마스크 사업에 뛰어들고 약 2개월 만에 708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쌍방울이 지오영과 708억원 규모의 마스크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이고 8월 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2021년 7월 31일까지입니다.
지오영과의 마스크 공급계약 소식에 쌍방울은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해 887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쌍방울이 공시한 지오영과의 마스크 공급계약입니다.
목차
1. 쌍방울 소개
2. 쌍방울 주가 및 재무
3. 쌍방울 연혁
1. 쌍방울 소개
쌍방울은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쌍방울 대표이사는 김세호 대표이사입니다.
광림이 쌍방울 주식의 16.68%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광림이 쌍방울의 최대주주여서 그런지 광림 주가도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5일 중 3일을 외국인이 순매수 했는데 매도를 빼면 총 50만주를 순매수 했습니다.
기관도 8월 4일 약 30만주를 순매수 했습니다.
쌍방울과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쌍방울이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가장 높았고, 한세예스24홀딩스와 LF가 제일 낮았습니다.
김림트라이방직유한공사, 훈춘트라이침직유한공사, 훈춘쌍방울침직유한공사, 쌍방울상해상무유한공사, 쌍방울북경상무유한공사, 어반에이지가 있습니다.
2020년 3월 5일 쌍방울은 방역마스크 연간 납품 공급계약(12,441백만원)을 체결하였습니다.
필수의복에서 패션의류로의 소비자 인식전환 속도 증가와 웰빙 추구의 문화에 대응하는 신소재 내의류 개발 확대, 연령 별로 세분화되는 시장의 기회 증대를 통해 브랜파워를 지닌 기업의 고부가가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내의산업은 패션의류산업 중 경기민감도가 가장 낮은 복종에 속하여 내수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산업이나, 유가 및 환율, 중국의 경제상황 등 제반 국제 경기 요인들의 악화가 산업의 생산부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 중반, 업계에서는 최초로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입체 패턴 등 선진 기술 도입하여 국내 내의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가 하면,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이후, 중국의 현지 법인 및 공장 설립을 통해 해외 생산 기반을 구축하여 내의 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으며, 중국 생산 기반과 국내 영업망을 하나로 묶는 지식 네트워크를 토대로 핵심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면140수와 160수는 물론 세계 최초로 200수, 210수 내의를 생산, 상용화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유통 혁신 사업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 구축 사업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은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원스톱 패밀리 언더웨어 쇼핑몰(One Stop Family Underwear Shopping Mall)로 백화점식 인테리어와 POS, E-Catalog 등 최신식 유통 및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문 매장입니다.
길림트라이방직유한공사는 쌍방울의 중국 길림 현지의 생산기지로써 생산량의 대부분을 쌍방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쌍방울상해상무유한공사(남방지역) 및 쌍방울심양상무유한공사(동북지역)의 영업 법인으로서 2012년도 부터 본격적인 중국 내수 시장 진출을 위하여 영업을 전개 하고 있으며, 2014년 4월 2일 쌍방울북경상무유한공사의 영업 법인을 추가로 설립하여, 중국 법인의 영업 유통망을 통합하여 적극적으로 직영점 및 대리점을 개설하여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를 제외하면 사우디 수출 비중이 20%로 가장 높고 중국과 쿠웨이트가 각각 7%, 5%입니다.
2020년 1분기 국내에서 140억원의 매출이 일어났으며, 사우디에서는 43억원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수입은 중국 비중이 45%로 가장 높고, 인도가 21% 입니다.
트라이에서 170억원의 매출이 일어났고, 마트에서 38억원, 기타 5600만원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판매경로
1. 물류창고 - 도매 - 소비자(또는 도매 - 소매상 - 소비자)
2. 물류창고 - 대리점ㆍ백화점ㆍ 연금매장ㆍ 직매장ㆍ상설점 - 소비자
3. 물류창고 - 홈쇼핑 - 소비자
판매방법 및 조건
- 내수 : 상호합의하에 거래형태별(도, 소매등의 사입방식과 위탁방식, 마트)로 거래 약정을 체결하고, 거래선의 주문에 의해 상품을 배송한 후 상품 대금은 현금 또는 외상으로 수금합니다.
- 수출 : 상호협의하에 매매계약 체결후 신용장(L/C) 발행방식, 전신환입금방식 (T/T) 등으로 판매합니다.
판매전략
1. TRY, 마트, 신규사업 등 유통별 차별화를 통한 매출 증대.
2. 유통 정비(TRY 오렌지 매장)를 통한 대소비자 접근성 강화.
3. 상설할인점을 개설하여 효율적인 재고 소진.
4. 브랜드파워 강화를 통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 및 브랜드의 고급화 모색.
2020년 1분기 인건비가 4억 3천만원이 나왔습니다. 매출액에서 연구개발비는 2.19%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쌍방울 주가 및 재무
쌍방울 주가를 보면 6월 중순 큰 폭으로 갭하락 후 지금까지 비슷한 가격대에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8월 4일 2.8% 상승하며 807원으로 마무리 했으나 장 종료 후 지오영과의 마스크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며 887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3,355원, 2017년 2,235원, 2018년 1,550원, 2019년 1,375원으로 하락세를 이어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1분기 1,450원을 기록했고, 현재 8월 시간외에서 887원을 기록 중입니다.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했습니다.
2020년 3월 5일 방역마스크 연간 납품 공급계약(124억원)을 체결하였습니다.
중고가의 고부가가치 디자인 중심 상품과 차별화된 신소재 상품 영역 확대 전략으로 대리점, 백화점 유통에서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확대시키고 있으며, 이를 대형마트 유통에 까지 확산 중입니다.
3. 쌍방울 연혁
2014년 쌍방울북경상무유한공사 설립
트라이 해외 백화점 입점(북경 군태백화점)
트라이 해외 홈쇼핑 진출(중국 유고홈쇼핑)
2015년 트라이 프리미엄 유통망 T-COLLECTION 확충
2017년 프리미엄 진 데님오브벌츄(DENIM OF VIRTUE) 출시
글로벌브랜드 역량지수(GBCI)/부가가치(GBVA) 남성내의·여성내의 1위(글로벌경영협회)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남성내의·여성내의 2년연속 1위(글로벌경영협회)
글로벌경영대상(GEA) 미래가치 글로벌브랜드명품 2년 연속 부문대상(글로벌경영협회)
2018년 2018년 글로벌 브랜드 역량 및 글로벌 부가가치 1위 기업 선정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 공헌 대상 수상
쌍방울 주가 전망 지오영 마스크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