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우원개발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11. 4.
728x90
반응형

우원개발 주가/주식/소개


목차

1. 우원개발 소개

2. 우원개발 주가와 재무


1. 우원개발 소개

우원개발은 1998년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개발사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국도 및 고속도로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양양 양수발전소는 높이 800m, 지름6.5m의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법을 적용하여 특허를 출원하였음.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고속철도 및 도심지를 관통하는 지하철까지 약 40건의 완공실적 보유.


우원개발 대표이사김기영 대표이사입니다.


우원개발 주주 현황

신영임(외 1인)이 우원개발 주식의 36.78%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토목산업의 특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불특정 다수 수요자를 대상으로 자연의 터전에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산업이며, 타산업의 기반 시설물을 생산하는 산업으로서 오랫동안 경제발전을 주도해 왔습니다.

타 산업에 비해 생산과 고용, 부가가치 창출면에서 전후방효과가 큰 산업으로서, 정부의 국내 경기조절 주요 정책수단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거시 경제지표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에는 정부 및 자치단체의 단독 발주 형태에서 민간 자본 유치에 의한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SOC 사업) 정책으로 민간이 참여하는 형태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민간자본 참여의 잠재적 수요가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토목산업의 성장성

최근 글로벌 금융 위기로 인한 경기 침체에 대비하여 정부에서는 공공 토목사업을 통하여 경제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고자 건설 진흥을 위하여 관련 예산을 늘이는 추세입니다.

또한 국토의 재창조를 추구하며, 녹색성장을 위한 건설업의 신성장 동력확충 등 건설산업의 선진화 방안을 추진중입니다.

시공위주의 단순 서비스 산업을 벗어나 향후 글로벌 시장경쟁을 통한 사업주체간의 차별화가 심화될 것이며, 시공에서 운영 및 다양한 타 산업과의 접목을 통한 복합산업구조로 변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건설 산업은 여러가지 대내ㆍ외 환경변화에 직면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구체적인 정책목표와 건설산업 진흥 계획을 수립하는 등의 정책상 향후 국내 시장은 대중교통시설 투자 및 광역경제권 활성화 등으로 당분간 증가가 예상되며, 정부 차원의 건설산업 구조개편 및 사업비 절감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우원개발 시공능력평가액 및 순위


사업부문 내용

1. 고속도로/도로 공사

중부고속도로를 시작으로 국도 및 고속도로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70건의 실적과 시공 총연장320km 이상을 달성하였습니다.

다수의 표창을 비롯하여 최상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는 보령~태안간 고속도로 외 7건의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교량/터널

한강을 횡단하는 동작대교, 동호대교를 비롯하여 서정대교, 회야대교, 양산낙동강교 등 다수의 도로교량 및 철도교량에서 MSS, FCM, FSM, ILM공법 등으로 준공하였으며, 터널공사는 NATM 공법으로 약 60여개의 현장을 준공 하였습니다.


3. 항만/택지조성

아파트 15층 높이의 케이슨 공법을 이용한 영일신항만 방파제 공사를 비롯하여 거제조선소, 당진 철제부두, 포항신항 제1부두(#12, #13선석) 및 해외에서는 나이지리아 라돌 면세지역 안벽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4. 환경/에너지산업 시설

동양 최대 규모(830만㎡의 면적, 하루 처리량200만톤)의 가양하수종말처리장 시설을 성공적으로 준공 하였으며, 양양 양수발전소는 높이 800m, 지름6.5m의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법을 적용하여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현재는 충주댐 치수능력 증대공사를 진행중입니다.


5. 고속철도/철도/지하철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고속철도 및 도심지를 관통하는 지하철까지 약40건의 완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철도 2개소, 전철5개소를 진행중입니다.


6. 주택건설/대지조성

경북 구미 상모동 화성파크프레지던트 아파트(753세대), 대전유성구 푸르지오아파트(562세대), 문성지구 113,000평의 구획정리사업등 주택건설, 대지조성사업의 성공적인 도시개발을 하였습니다.


국내 공사 현황


수주전략

우원개발은 다년간의 축적된 다양한 건설시공능력과 ISO9001 인증 획득을 통한 시공관리 철저로 고품질제품 생산능력을 강화하였으며, 토목건설용 고가의 대형 건설중장비(점보드릴, 크라샤플랜트, 굴삭기, 휠로우더, 덤프트럭 등)를 자체 보유함으로서 최상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원개발은 우량한 공사의 수주를 위하여 견적 및 수주를 전담하는 부서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수주한 공사에 대하여 책임시공과 원가누수를 방지하기 위하여 능력있고 경험이 풍부한 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원개발은 무리한 외형신장보다는 내실 있는 공사 수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최저가 낙찰제도 등의 시행으로 경쟁업체간 출혈 경쟁이 심화됨에도 불구하고, 타사보다 우수한 기술력, 시공경험, 장비, 인력조달, 원가절감 등 공사수행능력에 강점이 있는 우량한 공사에 입찰하여 수주함으로써 꾸준한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매출실적




2. 우원개발 주가와 재무

우원개발 주가 차트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우원개발은 터널공사 등 특화된 분야에 대한 우수한 건설장비 보유하고, 자체 기술력 축적과 원가절감을 통하여 수주에 전력을 강화하고 있음.

최근 민간 자본 유치에 의한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SOC 사업) 정책으로 민간이 참여하는 형태의 비중이 증가하여 잠재적 수요증가로 향후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