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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이아이디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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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아이디 주가/주식/소개


목차

1. 이아이디는 무슨 회사??

2. 이아이디 주가 & 재무

3. 이아이디 연혁




1. 이아이디는 무슨 회사??

이아이디는 2002년 6월 설립되어 유류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일본 EBISTRADE의 녹조제거설비에 무선 원격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18년 7월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을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앤 픽서 5종, 새틴 틴트 앤 밤 5종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및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 중입니다.


이아이디의 대표이사는 김원욱 대표이사입니다.


이아이디 주주 현황입니다.

이화전기공업이 이아이디 주식의 43.15%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 종속회사

(주)한양홀딩스 - 드라마, 영화제작 및 배급, 컨텐츠 제작 및 유통

살롱드쿡(주) - 요리강습

(주)아비르 - 국내외 자원개발 및 판매업


이아이디 계열회사

코스닥 상장사에는 '이화전기공업'과 '이트론'이 있습니다.



유류도매 및 OMS 산업 특성

유류도매업은 정유사가 대리점을 거쳐 유류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대리점이 저장, 수송, 여신금융의 기능을 대행하여 대량의 유류를 저렴하게 구매,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특히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건비, 수송비, 저장비 등의 총 비용이 적어 직접공급방식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유류를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정유사와 수요처에 대한 금융기능 및 위험부담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유류도매업은 국제유가정세 및 환율에 따른 가격변동이 심한 상품으로 정밀한 유류가격 예측과 무엇보다 적시 구매가 중요한 사업입니다.

이아이디의 오일머니서비스(OMS)는 정유사와 주유소, 대리점과 주유소간 유류거래에 있어서 주유소의 유류구매자금을 지원케 하는 금융지원서비스로써 적시에 구매가능한 유류구매자금 확보를 가능케 합니다.




유류도매 및 OMS 산업 성장성

오일머니서비스(OMS)는 회원사(주유소)를 대상으로 유류공급을 원활하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주유소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기에 시장성이 높으며, 원가의 부담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편, 유류산업은 연간 약 340억리터의 유통량을 볼때 약6조원 이상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대규모 산업입니다.



이아이디의 화장품 산업

이아이디는 2017년 2월 화장품 브랜드 '모메이(momeii)'를 론칭하여 다양한 제품을 라인업하였습니다.

론칭이후 자체 쇼핑몰(www.momeii.co.kr) 및 다수의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아이디는 2018년 7월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DRESKIN)'을 론칭하였고, 색조 제품을 라인업하여 자체 쇼핑몰 (www.dreskin.co.kr) 및 다수의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후 지속적인 제품 라인업 확대와 마케팅에 대한 지속적 투자를 진행하고 온, 오프라인 벤더 유통 계약을 통한 영업의 확장, 강화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화장품 산업 특성

화장품 산업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써, 2012년 이후 내수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등의 영향으로 성장성이 비교적 둔화된 측면이 있으나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한류열풍에 힘입어 내수시장 뿐 아니라 K-Beauty라는 이름으로 중국,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노베이션(ICBM) 사업

ICBM이란  IoT, Cloud, Big-Data, Mobile의 약자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사업입니다.


이아이디에서 영위하는 사업범위는 'IoT 솔루션 사업', 'ICT 솔루션 사업'이 있습니다.


IoT 솔루션 사업

IoT 기술 적용이 가능한 장치에 LoRa, LTE-M 등 IoT전용 무선네트워크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 사업


ICT 솔루션 사업

산업용 Tablet, Smart POS, Brick PC 및 산업용 PPC 등 정보통신 기기 개발, 제조 및 유통 사업


이노베이션(ICBM) 산업 특성

사물인터넷에서 상호 연결되는 대상은 단순히 유형의 사물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보고 사용하는 모든 유형을 (사람, 자동차, 교량, 자전거, 동식물 등 자연환경을 이루는 모든 물리적 객체에서 사무실, 교실과 같은 공간, 인간의 행동 패턴과 같은 무형의 정보에 이르기까지)포괄하는 매우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이러한 두가지 이상의 사물들이 서로 연결됨으로써 개별적인 사물들이 제공하지 못했던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됩니다.  

사물인터넷을 구현하기 위해선 센서/상황 인지 기술, 통신/네트워크 기술, 칩 디바이스 기술, 경량 임베디드 네트워크 기술, 자율적/지능형 플랫폼 기술,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술, 데이터마이닝 기술, 사용자 중심의 응용 서비스 기술, 웹 서비스 기술, 보안/프라이버시 보호 기술 등 다양한 형태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노베이션(ICBM) 산업 성장성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그랜드뷰리서치는 세계 산업용 IoT 시장 규모2016년 1,009억 8,000만 달러에서 매년 27.8%씩 성장하여 2025년에는 9배 이상 성장한 9,336억2,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산업용 IoT는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 프로세스 자동화, 타임 투 마켓 역량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적용이 확산되고 있으며, 관련 업체들 간의 협력도 가속화되는 추세입니다. 


컨텐츠 제작 및 유통 산업 특성

중국내 한류열풍으로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각종 온라인매체를 통해 한류 컨텐츠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내 한국제품의 위상이 높아지고, 인식 자체가 변화하면서 전자제품과 자동차, 화장품 등의 제품은 때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한류컨텐츠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한창이며, 부가가치 창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제작 및 유통 산업 성장성

중국의 영화,드라마, 가요, 게임 등을 포함한 컨텐츠 시장의 규모는 미국,일본에 이은 세계 3위양질의 컨텐츠 제작 경험 부족과 해외 컨텐츠 제한 정책에 따른 컨텐츠 부족 현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과거 수동적으로 컨텐츠를 받아들이던 모습과는 달리 이제는 능동적으로 자신들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찾아서 즐기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6억명이 넘는 인터넷 사용인구를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 거센 IT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SNS의 영향력은 배가 되었고 이에 따라 컨텐츠의 확산 속도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특성을 고려한 지역별 전략수립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할수 있는 순환 고리의 확보가 급선무입니다.


요리강습 산업 특성

경제발전에 따른 국민의 식생활 패턴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특히 생활패턴의 변화에 따른 외식산업시장의 발전이 두드러졌으나 최근  건강과 삶의 질, SNS를 통한 소통을 중시하는 세대가 새로운 소비주도층으로 급부상하며 라이프스타일로서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재무정보


유류도매 및 오일머니서비스(OMS)는 전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이아이디의 주력사업입니다.

회원사(주유소)를 대상으로 유류공급을 원활하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주유소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기에 시장성이 매우 높으며, 원가의 부담이 없는 장점이 있고, 유류산업은 연간 약340억리터의 유통량을 볼때 약6조원 이상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대규모 산업입니다. 

주요 제품 등의 매출 현황


매출실적


2. 이아이디 주가 & 재무

이아이디 주가 차트

2018년 10월 말 최저가를 찍고도 계속해서 주가는 이동평균선 아래를 유지하며 이어가다 2019년 4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19년 6월 10일 다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위의 이아이디 주가 차트에서 표시한 곳을 보면 장대양봉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장대양봉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큰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승장에서 long White body는 상승지속형으로 작용하나 이 패턴의 형태만으로 매매를 임하기보다는 향후 주가를 관찰해 가며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아이디의 2018년 12월 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43.74% 증가, 영업손실23.23% 감소, 당기순이익적자전환 했습니다.

ICT 솔루션 사업은 산업용 태블릿 PC, 저가형 태블릿 PC를 중심으로 사업 부문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류문화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여 화장품 등 각종 수출이 호황을 이루고 있어 이아이디의 컨텐츠 제작 및 유통 부문에도 긍정정인 영향 기대됩니다.


이아이디 주식의 외국인, 기관 지분율입니다.

2019년 6월 10일 기관이 62,725주를 매수했으며 올해 최대 매수로 보입니다.



3. 이아이디 연혁

2012년 7월 최대주주변경(이화전기공업)


2013년 3월 상호변경 이필름(주)

7월 본점이전(대구시 달서구 호산동 712-15)

이트론(주) 지분 인수

10월 (주)에코쉘 지분 매각


2014년 3월 본점이전(경기도 평택시 산단로 52번길)68

12월 (주)나노플렉스 지분 매각


2015년 3월 상호변경 (주)이아이디

7월 이화파트너스(주) 흡수합병


2016년 3월 본점이전(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425)

4월 이아이디 에너지 진천에서 충주로 이전

11월 SK텔레콤 및 한국 하니웰과 MOU 체결


2017년 2월 일본 'GMO Cloud'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한국 하니웰과 Smart[IoT Converter] 물품공급 계약 체결

SK텔레콤과 Smart[IoT Converter] 총판 계약 체결

화장품 브랜드 '모메이' 런칭

크리스탈 볼륨 에센스 출시

3월 일본 'EBIS TRADE'사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크리스탈 버블 부스팅 마스크 출시

4월 크리스탈 화이트 톤업크림 출시

크리스탈 커버 핏 쿠션 출시

팔로우미 시즌8, 모메이 제품 방영


2018년 3월 황봉하 사내이사 사임, 안기백 사내이사 선임


2019년 3월 김원욱 대표이사 재선임, 구본익 사내이사 재선임, 이정노 사외이사 재선임, 이건호 감사 재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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