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4. 22.
728x90
반응형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주식/소개

 

목차

1.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무슨 회사?

2.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

3.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연혁

4.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소식

 

 

1.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무슨 회사?

퓨쳐스트림네트웍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한 다수의 앱과 웹을 묶어서 대규모 광고 집행이 가능한 매체로 만들고 여기에 광고주의 광고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애드네트워크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모바일 광고 및 마케팅을 대행하는 비상장법인을 포함한 총 51개의 계열 회사가 있으며, 2016년 9월 케이비제7호기업인수목적 회사와의 합병을 통해 국내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주 현황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주 현황입니다.

옐로디지털마케팅(외 2인)이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식의 55.6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요 사업부문별 정보

31개의 종속회사는 각각 한국, 싱가포르,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AD Tech, AD Agency해외사업 등 3개 부분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AD Tech에는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애드맥스, 레코벨

AD agency에는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마더브레인, 핸드스튜디오 등등

해외사업에는 FSN Asia Private Limited 등이 있습니다.

 

 

이제 광고의 많은 영역에서 기술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광고가 전면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퓨쳐스트림네트웍스에서도 이를 선도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모바일의 수많은 앱들을 통합하여 여기에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ad-network 사업, 검색 광고에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자동화한 플랫폼 사업,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수많은 개인 블로그, 유투브 방송인, SNS 유명인들을 통합한 바이럴 마케팅 플랫폼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디지털 광고를 대행할 대행사를 지속적으로 찾고 있으며 기존 4대 매체 대비 디지털 광고에 지불하는 광고비를 늘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이러한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디지털 광고 전략 수립디지털 광고 기획디지털 광고 소재 제작디지털 광고 매체 전송디지털 광고 효과 분석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 경제는 매년 큰 폭의 상승을 하고 있으며, 이 중 디지털 광고시장은 전체 시장 성장률을 훨씬 앞서고 있습니다.

 

 

광고산업의 특성

최근 전통적인 4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 광고시장의 성장성은 정체를 나타내고 있으나 인터넷과 모바일, IPTV등의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가 확대되고 광고주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성장성이 높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인터넷 광고와 모바일 광고를 포괄하는 넓은 의미의 광고입니다.

온라인 광고시장이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원인은 기존 광고 매체가 가지고 있는 시간, 지면 제약을 넘어 수용자선택성, 실시간성, 위치기반성, 상호작용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체별 국내 광고시장 규모 (단위: 억원, %)

광고산업의 성장성

2018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대비 6.5% 증가한 13조 6,836억원을 나타냈습니다.

매체별로 살펴보면 방송매체는 전년 대비 2.6% 증가하여 4조 1,577억원을 기록했고, 인쇄매체는 전년 대비 1.8% 감소하며 2조 2,672억원을 나타냈습니다.

인터넷광고는 전년 대비 0.3% 증가한 1조 9,155억원을 나타낸 반면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영위하고 있는 시장인 모바일광고는 고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 대비 25.5% 증가한 3조 5,9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017 ~ 2019년 온라인 광고 시장

 

온라인 광고 시장

온라인 광고시장은 사용자가 확대됨에 따라 광고주의 광고집행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는 지상파 TV를 넘어선 최대의 광고 매체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발달과 함께 SNS의 확산 등으로 인해 모바일 광고 시장은 온라인 광고 시장의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연도별 광고시장 규모

위 표를 보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 시장

모바일은 단말기와 OS,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인터넷 등의 다양한 산업이 걸쳐 있 기존 매체의 광고 시장과는 다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지역 및 개인의 타겟팅광고 클릭 시 캘린더 스케줄이 자동 등록된다거나, 전화를 걸거나,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등 다양한 광고 방식 및 표현이 가능하여 성장 가능성 및 활용도가 큰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문별 매출 실적

 

2.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 차트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 차트입니다.

2017년 2월 큰 폭으로 급등했다가 10월까지 하락세를 이어갑니다.

최근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로 향하며 지지선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재무제표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2018년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367.6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흑자전환당기순손실 폭2021.25% 확대됐습니다.

판관비 증가로 큰폭의 외형성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35.56억원에 그쳤으나 흑자전환에 성공한 점은 긍정적입니다.

비영업부문 이익 등을 반영한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당기순손실 31.20억원으로 전년 동기 1.47억원 손실 대비 적자를 지속했습니다.

 

3.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연혁

2007년 6월 Futurestream Networks 법인 설립

2009년 9월 신창균 대표이사, 홍준 이사 취임
12월 모바일 광고 플랫폼 구축 TF 출범

2010년 2월 Futurestream Networks 사내 연구소 설립
4월 Cauly 모바일 광고 플랫폼 국내 최초 상용화
9월 안드로이드폰광고 서비스 제공
11월 캡스톤 파트너스 12억 원 투자유치 (1차)

2011년 1월 SKT T store-Cauly 광고 서비스 런칭
3월 Cauly 대한민국 모바일광고 대상수상
5월 캡스톤 파트너스 30억 원 투자유치 (2차)
10월 Cauly APV 1억(일)/APP 6,000개 돌파
11월 국내 최초 모바일 리치미디어 실시

2012년 2월 국내 최초 모바일 3D 광고 실시
8월 카카오톡 게임센터 독점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선정

2013년 10월 게임 광고 플랫폼 카울리스퀘어 런칭

2014년 3월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디지털마케팅으로 최대주주변경

2015년 1월 카울리 네이티브애드 런칭
6월 카울리 비디오 런칭
8월 FSN Asia Pte. Ltd. 설립(싱가포르)
11월 Adpocket 출시(태국)

 



2016년 2월 Mola 출시(베트남)
3월 (주)애드맥스 설립
4월 리타겟팅 상품 런칭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청구서 제출
6월 코스닥시장 상장예비심사 승인
8월 Cauly GC(Joint Venture) 설립
9월 케이비제7호기업인수목적(주)와 합병
10월 코스닥시장 합병 상장
북경오블리스정보자문유한회사(중국법인) 인수

2017년 1월 북경오블리스정보자문유한회사 → 북경카울리오블리스광고유한회사 사명 변경
11월 Cauly Taiwan (Joint Venture) 설립
12월 (주)레코벨 인수

2018년 2월 (주)애드쿠아인터렉티브, (주)마더브레인, (주)옐로스토리, (주)핸드스튜디오, (주)투비 등 인수
4월 (주)옐로디지털마케팅차이나, (주)이모션글로벌, (주)그룹아이디디 등 인수
5월 (주)넥스트미디어그룹 설립
7월 Yello Digital Marketing Global 인수
12월 (주)메이크어스 인수

 

4.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소식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옐로스토리' 지분을 전량 매각했습니다.
옐로스토리 지분을 레뷰홀딩스투주식회사에 매각을 했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http://www.paxetv.com/news/articleView.html?idxno=7238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