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헝셩그룹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4. 15.
728x90
반응형

헝셩그룹 주가/주식/소개

 

목차

1. 헝셩그룹은 무슨 회사?

2. 헝셩그룹 주가

3. 헝셩그룹 연혁

 

 

1. 헝셩그룹은 무슨 회사?

헝셩그룹

헝셩그룹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입니다.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합니다.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합니다.

 

헝셩그룹 종속회사

헝셩완구 - 완구제품 및 완구부속품 제조업
Jazzit어페럴 - 아동의류 판매업
헝셩트레이딩 - 수출입 무역업

 

헝셩그룹 주주현황

헝셩그룹의 주주현황입니다.

후이만킷(외 2인)이 헝셩그룹 주식의 63.3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헝셩그룹이 영위하는 산업 특성

헝셩그룹이 생산·판매하고 있는 주요 제품의 소비자는 0-14세 아동이며, 중국내 해당 산업의 주요 목표시장은 점차 중국 내륙시장으로 확대되고 있어, 신생아 인구의 증가에 따라 시장의 주요 고객군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2013년 중국의 0-14세 아동은 2.23억명이고,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의 완화로 인하여 또 한 차례의 베이비붐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중국의 완구산업은 통합 발전단계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 미국이 중국산 완구를 대규모로 회수하였고, 동시기 글로벌 경제위기의 영향으로 말미암아 국제 완구시장의 수요는 위축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리하여 OEM 완구기업들은 완구생산을 지속할 수 없었고 많은 완구기업들이 파산을 맞이하면서 중국의 완구산업은 통합단계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의 유명 브랜드가 중국 완구시장에 진입하면서 중국의 완구산업 시장경쟁은 더욱 치열하였습니다. 

 

 

시장 규모 및 전망

2008년부터 중국의 사회소비재 총 매출액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09년 사회소비재 총 매출액은 132,678억 RMB에 도달하였고, 2013년에는 237,810억 RMB으로 증가하였으며,명목 복합 연간 증가율은 15.7%을 기록하였습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12.5"(2011-2015년)계획기간, 중국의 사회소비재 총 매출액의 명목 복합 연간 증가율은 14.0%로 예상이 되고, 2015년에 이르러는,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30만억 RMB을 초과할 것입니다. (2014년 기준)

2009-2020년 중국 사회소비재 총 매출액 및 전망

 

완구 산업 관련

중국은 세계 최대의 완구 생산국으로, 전세계 대략 2/3의 완구가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제침체로 완구시장의 생산과잉은 중국내 다수의 OEM 업체들에 직접적인 영향을 가져왔으며, 해외시장 수요의 축소는 중국 완구산업의 구조조정을 촉진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의 점진적인 회복과 중국 내수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면서 중국의 완구기업은 단순한 OEM제조업체로부터 자체적인 브랜드와 핵심기술을 갖는 OBM제조업체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2014년 중국 완구산업의 시장규모는 1,859억 RMB, 2010-2014년 복합 연간 증가율은 13.08%를 기록하였습니다. (2014년 기준)

2010-2018년 중국 완구 산업 시장규모 및 전망

 

 

아동의류 산업 관련

90년대 중기 이전, 중국의 아동의류산업시장에는 아동의류란 개념이 없었고, 이 시기의 아동의류는 성인의류의 축소판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주민들의 가처분소득이 신속하게 증가되고, 구매력수준도 제고되면서, 아동의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업체도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중국은 전형적인 “4+2+1” 가정구조로 한 가정의 아동수량은 줄어 드는 반면, 소비지출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3년 중국의 아동의류 시장규모는 1,421억 RMB, 2009-2013년 연간 평균 증가율은 18.98%을 기록하였습니다.

2009-2018년 중국 아동의류산업시장규모 및 전망

 

 

시장 경쟁 상황

완구 산업 관련

중국완구산업의 경쟁력분석

중국의 완구생산기업은 8,000여개를 초과하였고, 이 중 규모이상 (연매출 2,000만 RMB 이상)의 기업은 대략 1,266개 있으며, 완구산업에 종사하는 인원은 150만명 이상의 규모를 이루고 있어, 완구산업은 중요한 산업군을 형성하였습니다.

 

아동의류 산업 관련

상이한 레벨의 아동의류시장 경쟁분석

중국의 아동의류시장은 저가시장, 중가시장과 중고가시장 3개의 레벨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가시장은 주로 도매를 위주로 브랜드가 없는 제품의 거래가 다수인데 이는 현재 중국 아동의류시장의 6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없는 아동의류제조업체들은 전국에 분산되어 있고,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있으므로 무질서한 경쟁상태에 처하여 있습니다.

 

 

2. 헝셩그룹 주가

헝셩그룹 주가 차트

헝셩그룹의 주가 차트입니다.

헝셩그룹은 2019년 4월 12일 기준 종가 1,420원으로 전일 대비 14.52% 증가했습니다.

 

헝셩그룹 재무제표

헝셩그룹의 2018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를 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22% 감소영업이익 15.37% 감소당기순이익 18.95% 감소했습니다.
한국 기업 중 양질의 캐릭터 IP, 로봇, 스마트 토이, 모바일 게임, 교육 컨텐츠 업체와 제휴하여 함께 중국시장에 진출할 계획으로 외형 성장이 기대됩니다.
자체캐릭터 애니메이션 시리즈물인 JAZZIT> III의 제작과 애니메이션 영화의 제작사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3. 헝셩그룹 연혁

헝셩그룹 최근 10년 주요 연혁



2011년 천주시 JAZZIT 어페럴 설립
애니메이션 JAZZIT 브랜드 출시

2012년 런던올림픽 마스코트 생산
아시안비치게임 마스코트 생산
천주시 공상신용우수 기업 선정
천주시 유명브랜드 지정
복건성 유명 브랜드 지정

2013년 천주시 문화 산업 발전 10대 기업 선정
중국완구 및 유아용품 협회 회원 등록 및 상무이사직 수여
'복건성 창의성 시범 기업' 선정

2014년 52부작 3D애니메이션  방영

2015년 <아시아의 공룡 : 점박이2> 제작 투자
'환경관리시스템 인증', '품질관리시스템 인증', '직원건강안정관리시스템 인증' 획득

2016년 YJM엔터테인먼트 지분인수
모블로 중국 사업파트너 선정

2017년 FAO Schwarz 특수 대형봉제 생산계약 체결
삼지애니메이션 몬카트 완구 생산 계약 체결
삼지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메인완구 생산 계약 체결

2018년 헝셩-삼지-와우따띠 미니특공대 중국사업 파트너쉽 체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