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영화 추천 !! TOP11
로맨스 영화를 좋아하고, 또 연애세포를 불러일으키는 영화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봤던 로맨스 영화들 중에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영화를 11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로맨스 영화 추천 시작하겠습니다!
1. 어바웃 타임
감독 : 리처드 커티스
출연배우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린제이 던칸, 조슈아 맥과이어
줄거리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 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순 있으리.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거웠던 밤은 더욱 뜨겁게 리플레이!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전해 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어떠한 순간을 다시 살게 된다면, 과연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2. 이터널 션샤인
감독 : 미셸 공드리
출연배우 :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커스틴 던스트, 마크 러팔로, 일라이저 우드
줄거리
조엘(짐 캐리)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케이트 윈슬렛)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한다.
기억이 사라져 갈수록 조엘은 사랑이 시작되던 순간, 행복한 기억들, 가슴 속에 각인된 추억들을 지우기 싫어지기만 하는데...
당신을 지우면 이 아픔도 사라질까요? 사랑은 그렇게 다시 기억된다.
3. 클래식
감독 : 곽재용
출연배우 : 손예진, 조승우, 조인성, 서영희, 이기우
줄거리
같은 대학에 다니는 지혜(손예진)와 수경(이수인)은 연극반 선배 상민(조인성)을 좋아한다.
하지만 호들갑스런 수경이 상민에게 보낼 편지의 대필을 부탁하고, 지혜는 수경의 이름으로 상민을 향한 자신의 감정을 고백한다.
지혜의 편지로 맺어진 수경과 상민이 가까워지면서 지혜는 괜한 죄의식에 상민을 멀리 하려 하지만, 우연하게도 자꾸만 마주치게 된다.
한편, 아빠를 일찍 여읜 지혜는 지금은 해외 여행 중인 엄마 주희와 단둘이 산다.
엄마의 빈자리를 털기 위해 다락방을 청소하던 지혜는 우연히 엄마의 비밀 상자를 발견하게 된다.
주희의 첫사랑의 기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비밀 상자를 보면서 지혜는 엄마의 클래식한 사랑을 조금씩 알게 되는데...
4.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감독 : 도이 노부히로
출연배우 : 타케우치 유코, 나카무라 시도, 타케이 아카시, 히라오카 유타, 오츠카 치히로
일본 원작을 토대로 만든 한국 영화도 있습니다.
줄거리
비의 계절에 찾아온 6주간의 기적 1년 후 비의 계절에 돌아온다.는 약속을 남기고 먼저 세상을 떠난 아내에겐 초등학교 1학년에 다니는 아들과 그 아들을 챙겨야하는 어설픈 아빠가 있다.
그리고 비오는 어느 날, 늘 놀러 가던 숲에서 산보를 하던 아빠와 아이 앞에 아내가 거짓말처럼 다시 나타난다.
하지만 그녀는 생전의 모든 기억을 잃은 상태다.
그리고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두번째의 사랑을 맺어가고 아이 역시 두번째의 엄마를 만나게 된 사실에 너무나 큰 기쁨을 느낀다.
하지만 그 여인은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약속을 남겼다.
비의 계절이 끝나는 6주뒤에 떠난다는 것을.
5. 뷰티인사이드
감독 : 백종열
출연배우 : 한효주, 박서준, 유연석, 이진욱, 김대명, 도지한, 배성우, 이재준, 박신혜, 이범수, 김상호, 천우희, 우에노 주리, 김민재, 이현우, 조달환, 홍다미, 서강준, 김희원, 이동욱, 고아성, 김주혁
줄거리
자고 일어나면 매일 다른 사람으로 바뀌는 남자 우진과 그가 사랑하게 된 여자 이수, 두 사람이 선사하는 아주 특별한 판타지 로맨스.
6. 너의 결혼식
감독 : 이석근
출연배우 : 박보영, 김영광, 강기영, 고규필, 서은수, 신소율
줄거리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박보영)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
승희를 졸졸 쫓아다닌 끝에 마침내 공식커플로 거듭나려던 그때, 잘 지내라는 전화 한 통만 남긴 채 승희는 사라져버리고, 우연의 첫사랑은 그렇게 막을 내리는 듯했다.
1년 뒤, 승희의 흔적을 쫓아 끈질긴 노력으로 같은 대학에 합격한 우연.
그런데 그의 앞을 가로막은 건… 다름 아닌 그녀의 남.자.친.구.
예술로 빗나가는 타이밍 속 다사다난한 그들의 첫사랑 연대기는 계속된다.
7.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감독 : 구파도
출연배우 : 가진동, 진연희, 오견, 학소문, 재창헌
줄거리
이제 막 17살이 된 나, '커징텅'(가진동)은 시도 때도 없이 서 있는 '발기' 쉬보춘과 어떤 이야기건 꼭 등장하는 '뚱보' 아허, 세상에서 자신이 가장 잘 생겼다고 생각하는 '머저리' 라오차오, 재미 없는 유머로 여자들을 꼬시려는 '사타구니' 랴오잉홍이라는 친구들이 있다.
고등학교에서도 같은 반이 된 친구들과의 유일한 공통점은 최고의 모범생 '션자이'(진연희)를 좋아한다는 것!
어느 날, 커징텅은 여느 때처럼 교실에서 사고를 친 덕분에 션자이에게 특별 감시를 받게 되고 이를 계기로 모범생과 문제아 사이 백 만년만큼의 거리가 점점 좁혀지는 듯 했다.
하지만 마음과 달리 잘해보려는 일도 자꾸만 어긋나게 되고, 커징텅과는 달리 친구들은 션자이의 사랑을 얻기 위해 아낌없이 표현하고 경쟁한다.
게다가 애써 한 고백에 션자이는 대답하지 않는다.
그리고 15년 후 다시 만난 션자이는…
8. 나의 소녀시대
감독 : 프랭키 첸
출연배우 : 송운화, 왕대륙, 이옥새, 간정예
줄거리
돌아가고 싶은 리즈시절, 숨기고 싶은 흑역사.
1994년 대책 없이 용감했던 고딩시절, 유덕화 마누라가 꿈인 평범한 소녀 '린전신'과 학교를 주름잡는 비범한 소년 '쉬타이위'의 첫사랑 밀어주기 작전!
9. 500일의 썸머
감독 : 마크 웹
출연배우 : 조셉 고든-레빗, 주이 디샤넬, 클로이 모레츠, 제프리 아렌드, 매튜 그레이 구블러
줄거리
자신의 인생을 바꿔줄 운명적인 사랑이 나타날 것이라 믿는 순수청년 '톰', 어느날 사장의 새로운 비서로 나타난 썸머를 처음 보는 순간 강렬한 스파크를 일으키며 자신의 반쪽임을 직감한다.
이후 대책없이 썸머에게 빠져드는 톰.
그녀에게 접근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사랑도 남자친구도 눈꼽만큼도 믿지 않고 구속받기 싫어하는 썸머로 인해, 그냥 친구 사이로 지내기로 하지만 둘의 사이는 점점 그 이상의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그녀를 천생연분이라 확신하는 톰.
이제 둘 관계의 변화를 위한 선택이 필요한 순간이 다가오는데..
10. 러브, 로지
감독 : 크리스티안 디터
출연배우 : 릴리 콜린스, 샘 클라플린, 탬신 이거튼, 아트 파킨슨, 우나 C.
줄거리
어릴 때부터 모든 것을 함께 겪어온 단짝 로지와 알렉스는 고등학교 졸업 후 영국의 작은 고향마을을 떠나 미국 보스턴의 대학에 함께 가기로 약속한다.
하지만 서로의 감정을 숨긴 채 각자 다른 파트너와 간 졸업파티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 두 사람.
미국에서 계획대로 인생을 설계해 나가는 알렉스와 달리 로지는 꿈을 접은 채 고향인 영국의 호텔에서 일한다.
몇 년 후, 보고 싶다는 알렉스의 연락을 받은 로지는 다시 한번 희망을 품고 보스톤으로 향하지만 이미 알렉스의 옆에는 다른 여자가 서있는데…
11. 러브 액츄얼리
감독 : 리처드 커티스
출연배우 : 휴 그랜트, 콜린 퍼스, 엠마 톰슨, 마틴 맥커친, 리암 니슨
줄거리
사랑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지금 사랑하고 있는 이들, 사랑을 준비하는 이들, 그리고 지나간 사랑에 아파하는 이들 모두 소리없이 찾아 온 사랑에 울고 웃으며 그 마법같은 설렘을 기다립니다.
당신은 지금 어떤 사랑을 하고 있나요? 열한개의 다른 사랑이 당신 곁으로 찾아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