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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분석

컴투스 주가/주식 (18년 3분기 실적, 사업전략)

Finance Blog 2018.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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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주가/주식 (18년 3분기 실적, 사업전략)


오늘은 컴투스 주가/주식 (18년 3분기 실적, 사업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컴투스 재무, 실적

2. 컴투스 사업전략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컴투스 재무, 실적

글로벌실적


[매출] 3분기 매출 1,198억원 (YoY 4.7%↓, QoQ 3.4% ↓)

- 매출액 : 서머너즈워 매출이 견고한 가운데, 일부 게임의 영향으로 QoQ 매출 감소


[이익] 3분기 영업이익 380억원 (YoY 23.3%↓, QoQ 4.4%↑) / 3분기 순이익 298억원 (YoY 25.3%↓, QoQ 15.4%↓)

- 영업이익 : 마케팅 비용과 일회성 인건비 감소 등으로 QoQ 증가

- 순이익 : 분기말 원화 절상에 따른 외화환산이익 축소로 순이익 감소




매출분석


[글로벌 매출] 3분기 해외 994억원 (YoY 9.7%↓, QoQ 3.5% ↓), 국내 204억원 (YoY 30.2%↑, QoQ 3.3% ↓)

- 국내외 매출 : SWC2018 등의 영향으로 서머너즈워 글로벌 매출 견조


[지역별 비중] 북미, 유럽 등 Western 지역 매출비중 50% 대 유지

- 유럽 매출 : 호조를 보인 가운데, 북미 매출 비중 30% 대 유지



비용분석


[마케팅비] SWC2018 등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 집행을 통해 QoQ 감소

[인건비] 일회성 인건비 감소 등에 따라 YoY 및 QoQ 감소

[지급수수료] 매출 감소에 따른 지급수수료 QoQ 감소



2. 컴투스 사업전략

* 글로벌 IP 파워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 12월 중순 캐나다/호주 출시


[글로벌 출시 전략]

* 글로벌 원빌드 + 전략적 순차 출시

- 글로벌 유저 대상 최적화된 게임 제공 + 빠른 지역 확산

-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별 성공 가능성 극대화


[글로벌 사전예약]

* 출시일까지 사전예약 마케팅 활동 점진적 확대

- 사전예약 기간 중 UA,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모객 증대

- 파리 게임 위크(PGW) 참가 통한 사전 인기 몰이


* 지역별 특색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지역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스카이랜더스 IP 인지도가 높은 지역

- 스카이랜더스 인지도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진행

-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유저 접점 최대로 확대


* 게임 고유특징 강조 지역

- 게임의 특징, 전략성, 캐릭터 등을 적극 어필

- 수집형 RPG에 친숙한 고과금 유저 타깃 마케팅 진행


[높은 리텐션이 예상 되는 게임성]

* 스카이랜더스만의 게임성

- 고유의 팬덤을 보유한 다양한 몬스터

- 통합 마나 시스템을 통한 전략적 재미 요소 확보

- 10개 속성으로 무궁무진한 조합의 수

- 룬 시스템에 따른 자신만의 캐릭터 능력치 제작




*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e스포츠를 통한 서머너즈워 PLC 강화 추진


[3분기 주요 이벤트]

* 길드 컨텐츠 '타르타로스의 미궁' 신규 추가

- 추가 길드 콘텐츠로 게임 내 길드 활동 활성화


* 신규 몬스터 2종 추가

- 태생 5성 드루이드, 태생 4성 드라이어드 추가


*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SWC2018] 진행

- 게임 내 활동성 증대 : 신규 및 복귀 유저↑

- PCW2018 한정 패키지 판매를 통한 매출 증대 효과


향후 추진 계획

- 신규 몬스터 추가 업데이트

- 서머너즈워 캐릭터 상품 판매

- 연말 프로모션

- PVE 콘텐츠 '차원의 홀' 대규모 업데이트

- 서머너즈워 애니메이션 공개


* 'SWC 2018'(7월 ~ 10월) 글로벌 대표 e스포츠 행사로 자리매김


[SWC2018 결승전 주요 내용]

- 유튜브, 트위치 실시간 뷰어 수 전년 대비 35.2% 증가

- 누적 view 약 110만/최대 동접 13만명/현장 관람 1,300+

: 보는 재미 및 몬스터 활용 신규 전략으로 뷰어 수 증가

: 'e스포츠 확대 -> 서머너즈워 PLC 및 유저 증대' 선순환 구조 구축


* SWC2018 결승전 뷰어 수와 언어별 뷰어 비중




* 매년 KBO, MLB 모두 최고 매출 기록을 갱신하는 성장세 지속 (10월, 역대 월간 최고 매출 기록)


-MLB 9이닝스 18, MLB 9이닝스 GM-

[3분기 주요 진행상황]

- 특훈 강화, 랭킹 대전 개편, 카드창고 등 신규 컨텐츠 추가

- 은퇴선수 라이선스 추가 확보 계속

- 포스트 시즌 프로모션 및 패키지 판매로 매출 증대


[향후 추진 방향]

- 클럽 시스템 강화 : 클럽대전, 클럽업적, 클럽 상점 등 신규오픈

- 2018 시즌 시그니처 선수 등 특수 선수 카드 추가



-컴투스 프로야구 2018, 컴투스 프로야구 매니저-


[3분기 주요 진행상황]

- '컴프야포인트' TV-게임 간 연계 컨텐츠 추가

- 팀시너지 시스템, 신규 스킬, 올스타카드 등 게임성 개선

- 포스트시즌 프로모션 및 패키지 판매로 매출 증대


[향후 추진 방향]

- 2018년 선수 스탯 업데이트

: 2018년 국가대표, 골든글러브 등 선수 카드 추가

- '컴프야 포인트' 활용한 판타지 리그 등 콘텐츠 추가 계획


댄스빌 - 샌드박스 캐주얼 플랫폼


[특징]

• 유저 간 소통과 자신의 작품을 자랑할 수 있는 '공원' 콘텐츠 제공

•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셀럽 및 음원을 활용한 IP 콜라보 예정

• 자신만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이 가능한 신개념 제작 TOOL로 활용 가능




버디크러시 - 캐주얼 실시간 대전 골프


[특징]

• 캐주얼 실시간 대전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9월 CBT 성공적으로 진행

• 매력적인 캐릭터와 장비 성장 시스템으로 게임 몰입감 극대화

-> 글로벌 CBT 결과 미국, 일본 등 선진시장에서 최고 수준 리텐션 데이터 확보


히어로즈워 2


[특징]

• 다수 용병단에 가입으로 다양한 유저간 연계 플레이 가능

• 동시에 진행되는 공격과 이동 등 세밀한 영웅 컨트롤로 게임 전략성 증대


서머너즈 워 MMORPG - MMO로 만나는 서머너즈워


[특징]

• 기존 MMORPG와 차별화 되는 소환사 – 소환수 연계 전투 플레이로 전략적 요소 강조

• 전투에서 소환수 활용 등 오리지널 IP의 게임성 승계

• 서머너즈워 IP 인지도가 높은 웨스턴 지역에서 블루오션 창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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