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주식/주가 (3분기 실적, 사업전략)
오늘은 게임빌 주식/주가 (3분기 실적, 사업전략)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빌에 대해 알아보기 : http://cashflow99.tistory.com/258
실적 요약
[매출] FY18 3Q 매출 230억원 (Q-Q 6%↓)
- 기존 주요작 게임 운영 일정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
[이익] FY18 3Q 영업손실 68억원 (Q-Q 65%↓), 당기순이익 -8억원 (적자전환)
- 영업 이익은 마케팅비 증가 등에 따라 전분기 대비 감소
매출 구성
[지역별 매출]
FY18 3Q 국내매출 99억 원 (Q-Q 17%↑, Y-Y 13%↓)
FY18 3Q 해외매출 132억 원 (Q-Q 18%↓, Y-Y 6%↓)
- 국내 매출은 '별이 되어라!' 업데이트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증가
비용 구조
[비용] 2018년도 3분기 총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한 298억원
- 지급수수료 : 국내 매출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증가
- 마케팅비 : 주요작들의 업데이트 마케팅에 따른 비용 증가
- 인건비 : 3분기 97억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
사업 전략 - 주요 사업 추진 계획
전세계 주요 시장에 구축한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 가동 극대화
◎ 글로벌 원빌드 지역별 순차 출시로 성과 확대
-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별 현지화된 마케팅 및 운영 강화
- 순차 출시로 BM 고도화, 리텐션 및 밸런싱 개선 가능
- 신속한 지역 확대, 개발팀 역량 집중 등 원빌드 장점 유지
-> '탈리온' 동남아 출시 후 일본 진출 성공
RPG, 스포츠 등 다양한 기대작 출시로 실적 개선 주력
- 자체개발 및 퍼블리싱 게임의 균형 있는 라인업
사업전략 – 모바일 MMORPG
모바일 MMORPG '탈리온' 전세계 본격 공략
◎ 전략적 순차 출시로 지역별 마케팅 효과 및 게임 운영 안정성 극대화
- 일본 출시 전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사전 다운로드로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기록 등 현지 탑 퍼블리셔로서의 마케팅 역량 입증
- 동남아 출시 후 분석을 통해 일본 진출 시 리텐션, 밸런스, BM 등 지표 강화
- 추가 권역별 진출 시 추가 지표 개선으로 성공 가능성 증대
'탈리온' 글로벌 출시 계획
사업전략 – 전략 RPG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 2019년 1월 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 예정
높은 전략적 자유도로 치열한 두뇌 싸움이 펼쳐지는 턴제 전략 RPG
- 전략적 매칭과 스킬 사용이 필요한 동기식 PvP
- 쉬운 조작법과 다양한 캐릭터로 게임성 강화
사업전략 – 캐주얼
신개념 퍼즐 게임 '코스모 듀얼' 캐나다, 브라질 ‘18 12월 출시 예정
글로벌 퍼즐게임 시장은 싱글 플레이 위주로 차별화된 실시간 PvP 퍼즐로 시장 공략
사업전략 – 스포츠
공식 라이선스 농구 게임 'NBA NOW' ‘19 1월 호주 출시 예정
시뮬레이션 강조된 액션 농구 게임으로 차별화된 시장 공략
7천만 다운로드 베스트셀러 IP를 계승한 '게임빌 프로야구'의 최신작
기존의 야구 게임과 차별화 두는 신개념 판타지 야구로 신규 시장 창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