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주식/주가 (3분기 실적, 전망)
오늘은 삼성전자 기업/주식 (3분기 실적,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2018년 3분기 손익분석>
재무상태표
주요 수익성 지표
<사업군별 매출 및 영업이익>
매출
영업이익
<사업군별 Q3 실적 및 향후 전망>
반도체
[3분기]
1. 메모리 : 서버/모바일 중심 시황 호조세 지속
- DRAM : 선단공정 수율 향상 등에 따른 원가절감 확대
- NAND : 고용량 SSD 및 모바일 스토리지 수요 증가 대응
2. S.LSI : 이미지센서/OLED DDI 수요 증가에 의한 실적 개선
3. 파운드리 : 모바일AP/이미지센서 수요 견조 및 EUV 7나노 초도 생산 개시
[4분기]
1. 메모리 : 수요 견조세 지속 불구, 비수기 진입 영향으로 가격 안정화
- DRAM : 응용처별 시황에 따른 탄력적인 제품 Mix 운영 주력
- NAND : All-Flash-Array 및 고용량 UFS 등 프리미엄 시장 집중
2. S.LSI/파운드리 : 모바일AP/이미지센서 비수기로 인한 수요 감소
[2019년]
1. 메모리 : 클라우드 시장 확대, 보급형 스마트폰 고사양화 등에 따라 고용량 메모리 수요 확대 지속
- DRAM : 고용량 서버/모바일/HBM2 등 차별화 제품 판매 확대
- NAND : 5세대 V-NAND 공급 확대를 통한 원가경쟁력 강화 주력
2. S.LSI : 멀티플 카메라 채용 확대에 따른 이미지센서 공급 확대
3. 파운드리 : 고객수 30% 이상 확대 추진으로 미래 성장 교두보 마련
DP
[3분기]
1. OLED : Flexible 중심 수요 증가에 따른 판매 확대 영향으로 전 분기 比 실적 대폭 개선
2. LCD : 초대형/고화질 패널 판매 확대를 통해 전 분기 比 수익성 소폭 개선
[4분기]
1. OLED : 주요 고객 수요 지속으로 견조한 실적 기대
Flexible 제품 기술 차별화 및 Rigid 제품 원가 경쟁력 제고에 집중하여 OLED 채용률 확대 추진
2. LCD :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수급 약세가 예상되나, 초대형/고화질 제품 비중 확대 및 수율 향상을 통해 수익성 제고 노력
[2019년]
1. OLED : Flexible 패널 중심 고객 기반 강화, 차별화 기술 바탕으로 신규 제품군 확대, 주요 스마트폰 업체와의 연계 및 원가 경쟁력 강화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 및 수익성 제고 추진
2. LCD : 초대형/UHD TV에 대한 시장 수요 증가가 기대되나 업계 생산 Capa 확대로 시장 內 불확실성 증가
Quantum Dot, 8K, 초대형 TV 등 차별화 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 판매에 주력
IM
[3분기]
1. 무선 : 노트9 출시로 견조한 플래그십 판매 달성하였으나, 중저가대 라인업 재정비 영향 등으로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 전분기 수준 유지
프로모션 비용 증가 및 부정적 환영향 等으로 이익 감소
2. N/W : 주요 거래선 LTE 투자 상반기 조기 확대에 따른 3분기 공급 감소, 부정적 환영향 등으로 실적 하락
[4분기]
1. 무선 : A시리즈 신제품 內 멀티 카메라 탑재 등 중저가 라인업 강화로 스마트폰 판매량 증가 전망
단, 성수기 마케팅비 증가 영향 등으로 수익성은 감소 예상
2. N/W : 미국/한국 等 통신 선진시장 중심 5G 장비 공급 추진
[2019년]
1. 무선 : 플래그십 內 신규 디자인 적용/라인업 다변화 등 판매 확대 중저가 內 카메라/센서 등 핵심 기능 강화로 경쟁에 적극 대응
또한, 폴더블/5G 모델 출시 통한 기술 혁신 주도 및 Bixby 중심 AI/IoT 서비스 강화 등 중장기 사업 경쟁력 강화
2. N/W : 미국/한국 5G 상용화 等 글로벌 5G 시장 성장 적극 대응
CE
[3분기]
1. TV : QLED 및 초대형 TV 등 高부가 제품 판매 확대로 전년 및 전분기 比 실적 개선
2. DA : 셰프컬렉션 냉장고/플렉스워시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 확판 불구, 신흥국 경기침체로 실적 소폭 하락
[4분기]
1. TV : 연말 성수기 대응 강화 및 QLED 8K TV 등 프리미엄 신제품 판매 확대로 실적 성장세 지속 추진
2. DA : 지역별 성수기 대응 및 온라인 판매 강화 통해 프리미엄 제품 확판 주력
[2019년]
1. TV : QLED TV 확판, 초대형 라인업 강화, 8K TV 본격 판매로 실적 성장 및 프리미엄 TV시장 리더십 제고
2. DA :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통한 수익성 강화, 빌트인가전/시스템에어컨 등 B2B사업 강화로 신성장 동력 확보
요약재무상태
요약현금흐름
순현금 현황 (순현금 = 현금 등 ※ - 차입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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