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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분석

네이버 기업/주식/주가 (사업, 3분기 실적)

Finance Blog 2018.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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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기업/주식/주가 (사업, 3분기 실적)


네이버에 대해 알아보기 : http://cashflow99.tistory.com/189

오늘은 2018년 기준 네이버 기업/주식(사업, 3분기 실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사업/실적 (2분기 기준)

2. 네이버 2018년 3분기 실적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사업/실적 (2분기 기준)


<광고>

온라인 광고 시장 전망

2018년 모바일 이용시간 증대와 매체 다변화에 따른 총 온라인 광고예산 집행 증대에 힘입어 Y/Y 11% 성장 예상


네이버 광고

- 하반기 모바일 메인 및 쇼핑 페이지 개편 예정

- 개편 구성안에 맞춰 광고상품 개선에 집중할 계획




<비즈니스 플랫폼>

광고 효율성 제고

- 개별 사업자 니즈 별 맞춤형 광고 UI 제공으로 주목도 향상

- 마케팅 성과 분석 툴 제공으로 광고주 ROAS 증대


쇼핑 검색 광고

- 10월 중 신규 쇼핑검색광고 출시 예정

- 다양한 광고주 니즈에 맞춘 상품 개선으로 광고주 수 증대 지속



<IT플랫폼>

네이버페이

- 네이버페이 가맹점 증가로 범용성 확대 중

- 네이버 예약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한 오프라인 결제 확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 14개 카테고리에서 95개의 상품 제공 중

- 업종 별 특화 상품 제공에 주력




<콘텐츠 서비스>

웹툰

- 글로벌 MAU: 5,000만 (국내 2,200만, 해외 2,800만)

- 웹툰의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드라마, 영화 등 파생 콘텐츠로의 연계를 확대하여 콘텐츠 사업 규모 확장을 도모


V LIVE

- 글로벌 MAU: 2,500만 (일본, 태국, 대만, 베트남 등)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플랫폼을 목표로 서비스 기능 개선, 뷰티 영역으로의 콘텐츠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



<중점 사업분야>

AI 기술 & 플랫폼, 쇼핑, 동영상


기술 강화 - AI 적용




플랫폼 확대 - 클로바 생태계

외부 콘텐츠 개발자들이 클로바용 음성기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키트(ClovaExtension Kit)와,

하드웨어 제조사와 IoT 업체들을 위한 클로바 인터페이스 커넥트(CIC)를 통해 클로바 생태계 확장 노력 중


데이터 강화 - 쇼핑 콘텐츠

스마트 스토어, 페이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상품 검색에서 구매까지의 흐름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


데이터 강화 - 동영상 콘텐츠

- V LIVE,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연계 서비스들의 사업 확대로 전문 콘텐츠 역량을 제고

- 오픈 플랫폼에 집중하여 사용자들의 동영상 콘텐츠 생산과 유통 흐름을 강화


연구개발비


CapEx




2. 네이버 2018년 3분기 실적

실적 요약 (연결)

3Q18 당기순이익은 2Q 종속기업투자처분이익 발생(LINE Mobile 1,127억)에 따른 기저효과와 금융상품 투자 축소에 따른 영업외수익의 감소,  라인모바일 등 관계기업투자손실 인식, 과거 사업연도에 대한 법인세 수정신고일회성 요인으로 감소


영업 수익 (연결)


영업 비용 (연결)


광고 - CPM상품

YoY 2.5%↑ / QoQ 8.4%↓

- 추석 연휴 등 계절적 영향으로 성장률 둔화

- 모바일 개편에 대응하여 상품성 강화에 집중




비즈니스 플랫폼 - CPC/CPS 상품

YoY 11.5%↑ / QoQ 0.2%↑

- 쇼핑검색광고와 검색형 상품 호조세에도 불구, 추석 영향으로 성장률 둔화

- 모바일 개편에 따른 쇼핑 콘텐츠 강화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 모색


IT플랫폼 - 네이버페이,클라우드, 웍스. IT서비스 등

YoY 51.1%↑ / QoQ 3.3%↑

- 쇼핑 결제액 증가 및 페이 가맹점 확대 지속, 네이버페이 서비스 외연 확대에 주력

- 롯데닷컴 등 신규 클라우드 고객 유치,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레퍼런스 확보에 집중

- 라인웍스 기업용 메신저 일본 1위 달성


콘텐츠서비스 - 웹툰, 뮤직, V LIVE 등

YoY 32.8%↑ / QoQ 13.7%↑

- 웹툰 콘텐츠 소비 흐름과 추천 로직 강화,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주력

- V LIVE 누적 다운로드 6,000만 기록,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지향



영업 비용 (연결)




영업이익률 (연결)


당기순이익률 (연결)


네이버 주요 사업부문 영업이익 (연결)


LINE 및 기타 사업부문 영업이익 (연결)


연구개발비 (연결)


CapEx (연결)


연결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


연결재무상태표




재무상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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