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매일유업에 대해 알아보자

Finance Blog 2018. 9. 4.
728x90
반응형

매일유업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에는 매일유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일유업은 무슨 회사??

2. 매일유업의 성장

3. 매일유업 제품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일유업은 무슨 회사??

매일유업은 김선희 대표이사가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2017년 5월1일(분할기준일)자로 존속회사인 매일홀딩스 주식회사와 신설회사 매일유업 주식회사로 분할돼 2017년 5월1일 설립되었습니다.

매일유업은 낙농품을 비롯해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매일유업의 영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유가공부문, 기타부문으로 분류됩니다.


매일유업의 주주현황입니다.

매일홀딩스(주)(외 11인)이 매일유업 주식 57.81%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주식의 외국인 보유율입니다.

현재 12.81% 입니다.

매일유업 사업부문

우유, 발효제품, 유기농/저온살균, 음료, 영양식, 유지류, 조리식, 수입상품


유가공 50%, 음료 17%, 영양식 15%, B2B 10%, 초콜릿등 8%


매일유업의 연구분야입니다.

발효식품 연구, 치즈 연구, 모유 연구, 우유 연구, 영양식 연구, 음료 연구


매일유업은 글로벌로 나아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 냉동 요구르트, 두유, 커피음료

캐나다 - 냉동 요구르트

일본 - 분유

홍콩 - 분유

중국 - 분유, 우유, 발효유, 커피음료

호주 - 냉동 요구르트

사우디아라비아 - 분유




2. 매일유업의 성장

매일유업의 주가 차트입니다.

매일유업은 2017년 6월 5일 코스닥 상장되었습니다.

2017년 6월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흐름인데, 상장 직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2018년 4월부터 급등하였고, 7월 중순 급락하였습니다.

매일유업의 재무제표입니다.

2017년 매출액은 8800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12억, 347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 추정치는 매출액 1조3천억원, 영업이익 778억원, 당기순이익 599억원입니다.

2018년 1분기 기준 매출액3210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원가판매비와관리비 부담이 커졌지만 영업이익164억원으로 비교적 양호하였습니다.

비영업 부문에서 금융과 외환 등 손실이 발생함에도 당기순이익121.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국내 1, 2위를 다투는 우유 업체로 국내 우유 시장 규모가 점점 감소하고 있어 다양한 사업 다각화가 요구되는 시점으로 보입니다.

중국이 산아제한 폐지 수순에 들어간 만큼 중국발 분유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매일유업이 어떻게 성장을 해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유업 연혁


2010년 '허쉬 초콜릿 밀크' 출시

'아이티 지진피해 긴급구호기금' 전달

상하 합병

'마시는 퓨어' 출시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더치' 출시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퍼플' 출시

'앱솔루트 첫두유' 출시

유아용 조제분유 베트남 유통계약 체결


2011년 호상 '퓨어'확장 품목 2종 출시

드링크 '퓨어'확장 품목 2종 출시

'우유속에 마끼아또' 출시

'나눔태교' MOU 체결식 진행'

'순두유 검은콩' 출시

'새벽목장' 출시


2012년 '제8회 웹어워드 코리아 2012' 2관왕 수상

매일 바이오 신제품 4종 출시

충청남도 다문화가정 육아지원 MOU 체결

순두유 fresh 출시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후원협약 체결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희망분유 전달식 진행


2013년 '새벽목장 오메가3 & 칼슘' 출시

유기농 아이치즈 리뉴얼 출시

'상하치즈 링스' 스트링 치즈 출시

매일유업 평택공장, 금연공장 선포

'제50회 무역의 날' 행사, 국내 유업계 최초 3천만불 수출탑 수상

매일유업 조제분유,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2014년 매일유업 상생경영 선포식 개최

맘마밀 요미요미 한입쏙쏙 요거트' 3종 출시

매일유업 평택공장, 국내 식품기업 최초 '중국 GMP 인증' 획득

'카페라떼 녹차라떼, 초콜릿라떼' 출시

새로운 기업이미지(CI) 도입

'매일바이오 플레인' 리뉴얼

소비자 중심 경영 'CCM' 재인증


2015년 바리스타 블랙 1L 3종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만델링) 출시

상하치즈, 식약처 '나트륨 줄이기' 우수기업 표창 수상

상하공장, 중국 HACCP 인증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 신제품 출시

썬업 오렌지, 자몽, 사과 1L 3종, 200ml 3종 출시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가족친화우수기업 대통령표창 수상

인도네시아MUI할랄 인증 획득

앱솔루트 명작 액상분유 출시


2016년 상하목장 업계 최초 FSC 인증 친환경 패키지 적용

매일 바이오 드링킹 3종,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4종 출시

맘마밀 요미요미 유기농 쌀떡뻥 5종 출시

상하치즈 한입에 고다/한입에 체다 베이컨 맛 출시

매일유업, 희귀병 환아 가족캠프 후원

윤리경영 선포식

제 21회 소비자의 날’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표창


2017년 매일 바이오 요거트 3종 출시

헤이! 미스터 브라운 2종 출시

지주회사와 유가공사업회사 분할, 매일홀딩스(주)/매일유업(주)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리뉴얼 출시

허쉬초콜릿드링크 3종 리뉴얼 출시

'우유속에 바나나과즙' 리뉴얼 출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폰서십 협약 (~18.12.31)

2017년 대한민국지속가능성지수(KSI) 유가공 부문 1위 선정

상하목장, 강남구 IoT 분리배출함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매일우유2% X 핑크퐁 에디션 출시




매일유업 2018년 1분기 실적

손익계산서

2018년 1분기 실적(전년동기대비) : 매출액 3,210억(-66억, 2.0% 하락), 영업이익 164억(+46억, 39.4% 상승),

영업이익률 5.1%(+1.5%p), 당기순이익 122억(64억, 112.1% 상승), 당기순이익률 3.8%(+2.0%p)


매일유업 2018년 2분기 재무상태

제 1 기 반기 2017.05.01 부터 2017.06.30 까지

제 2 기 반기 2018.01.01 부터 2018.06.30 까지


매일유업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2017년 5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하여 매일홀딩스 주식회사(구, 매일유업 주식회사)에서 유가공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유제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신규 설립되었으며, 2017년 6월 5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주권을 재상장하였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

2018년 2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3개월 약 1천억원 증가

매출원가 약 8백억원 증가

영업이익 약 50억원 증가


연결 현금흐름표

2018년 2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영업활동현금흐름 160억원 감소


영업부문의 부문별 정보




3. 매일유업 제품


1. 유가공 부문

시유 :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분유 : 앱솔루트 명작, 유기농 궁, 센서티브 

발효유 : 매일바이오, 상하목장 케피어12, 엔요

유음료 : 바리스타룰스, 카페라떼


2. 기타

썬업, 순두유, 뼈로가는 칼슘두유, 플로리다내추럴주스 등


매일유업의 제품에는

우유, 유아식, 아이간식, 발효유, 커피, 주스, 두유, 치즈, 디저트, 대용/건강식, 수입상품, 유지류, 수출상품이 있습니다.


우유 제품


유아식 제품


아이간식 제품


발효유 제품





커피 제품


주스 제품


두유 제품


치즈 제품


디저트 제품


대용/건강식 제품


수입상품 제품


유지류 제품


수출상품 제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