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시멘트주 아세아시멘트에 대해 알아보자

Finance Blog 2018. 7. 5.
728x90
반응형

아세아시멘트에 대해 알아보자


시멘트주 아세아시멘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세아시멘트 사이트를 참고 하였습니다. http://www.asiacement.kr/index


1. 아세아시멘트는 무슨 회사??

2. 아세아시멘트의 성장

3. 아세아시멘트 제품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세아시멘트는 무슨 회사??

아세아시멘트는 이훈범 대표이사가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아세아시멘트는 2013년 10월 인적분할하여 시멘트 제조, 판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아세아시멘트는 시멘트 제조에 필수적인 석회석을 향후 145년 이상 채광할 수 있는 풍부한 매장량의 광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고층 건물에 적합한 고유동 시멘트의 생산으로 경쟁 우위에 있습니다.


아세아시멘트의 주주현황입니다.

아세아(주)(외 11)가 아세아시멘트 주식의 62%의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세아시멘트 계열사 & 관계사

계열사 : 한라시멘트(주), 아세아 산업개발(주), 우신 벤처투자(주), 아농(주), 경주월드 리조트

관계사 : 아세아(주), 아세아제지(주), 경산제지(주), 제일산업(주), (주)에이팩, 유진판지공업(주)


2. 아세아시멘트의 성장

아세아시멘트의 주가 차트입니다.

2015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흐름인데 큰 변화없는 움직임을 보여주다 2017년 11월 급등, 2018년 4월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아세아시멘트가 어떻게 성장을 해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세아시멘트 연혁


2000년 주식회사 에이랩(A-LAB) 설립 (자본금 50억원)

레미콘 출하 통산 2,000만m3 돌파

21세기 비전선포식 거행(비전 :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며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 및 신경영이념 선포 (진취적 행동, 창조적 사고, 지식 축적ㆍ개발)


2001년 초고강도 콘크리트(800kg/㎠) 양산 (도곡동 타워팰리스 현장에 납품)

아세아제지, 제일산업(주) 인수

시멘트업계 최초로 안전경영 인증 (KOSHA 2000 Program) 획득 (인증기관 : 한국산업안전공단)

아세아제지, 유진판지공업(주) 인수

에이랩, 에이랩미디어(현 엠튜브) 설립

중부레미콘 인수


2002년 아세아시멘트주식회사로 상호변경 (기존 : 아세아시멘트공업주식회사)

아세아제지, (주)에이팩(구 서륭산업(주)) 인수

아세아산업개발, 아세아레미콘(주) 설립




2003년 아진건업 흡수 합병

용인공장(레미콘) 준공 (경기도 용인시 남사면 북리)

유진판지공업, 삼성수출포장(주) 설립


2004년 기업이미지(CI) 선포식

용인공장내 드라이몰탈 공장 준공


2005년 아세아건재연구소 준공

국내최초 150Mpa(1,500kg/c㎡) 초 고강도 콘크리트 생산


2006년 아세아페이퍼텍(주) 계열회사 편입

대구드라이몰탈공장 준공

150MPa 콘크리트용 시멘트 상용화


2007년 (주) 중부레미콘 계열회사 제외 및 흡수합병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2008년 경주월드 캘리포니아비치 워터파크 개장


2009년 세계최초 황토레미콘 개발

고규환사장 취임 (제8대)

이병무 회장 문경대상 수상


2010년 탄소배출 억제 친환경 에코콘크리트 개발 (롯데건설과 공동 개발)

고규환 사장 한국양회공업협회 회장 선임


2011년 잠실롯데수퍼타워 저발열시멘트 단독 공급

경산제지(주) 계열회사 편입


2012년 아농(주) 계열회사 편입

AAM 계열회사 편입


2013년 지주회사체제 전환

이훈범사장 취임 (제9대)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한국거래소)

아세아제지와 아세아페이퍼텍 합병


2014년 제13회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수상 (한국경영인협회)

아세아시멘트,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구축


2015년 제천공장 종업원 기숙사 준공

아세아 창립 50주년(아세아 50년사 발행)




2016년 충북혈액원과 헌혈약정 체결

포틀랜드시멘트 친환경건축자재(HB)최우수등급 인증


2017년 플라이애시시멘트 외 4개품목 친환경표지 인증 획득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금상 수상


2018년 한라시멘트, 계열회사로 편입


아세아시멘트의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세아시멘트가 시멘트 업계 마지막 매물이던 한라시멘트 지분을 100% 취득하였습니다.

한라시멘트 인수에 따른 재무구조 부담과 업황 둔화가 우려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 인상 기대감, Capa 확대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함께 내륙사와 해안사 간 합병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3. 아세아시멘트 제품

아세아시멘트의 제품에는 시멘트, 레미콘, 드라이몰탈(아세아몰탈), 맞춤형시멘트, 골재가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겠습니다.


시멘트에는 포틀랜드시멘트가 있습니다.


레미콘에는 보통 콘크리트, 수중 콘크리트, 투수 콘크리트, 수밀 콘크리트, 숏크리트, 섬유보강 콘크리트, 해양 콘크리트, 매스 콘크리트, 서중 콘크리트, 한중 콘크리트, 저발열 콘크리트, 고유동 콘크리트, 고강도 콘크리트가 있습니다.


드라이몰탈(아세아몰탈)에는 일반미장용, 조적용, 바닥용, 기포용, 바탕바름용, 타일떠붙임용, 타일접착제(고/일), PDT말뚝용, 매입말뚝충전용, 고유동 바닥용, 견출바탕용이 있습니다.


맞춤형시멘트에는 고로슬래그시멘트, 플라이애시시멘트, 석회석시멘트, 초고강도시멘트, 저발열시멘트, 고화재, 무수축시멘트, 속경성시멘트, 황토시멘트, 아스팔트 포장용 채움재 / 콘크리트 2차 제품용, 고로슬래그미분말3종, 보수재, 경량몰탈, SL재, 그라우트재, 몰탈성능개선제, 주문형 시멘트/몰탈이 있습니다.


골재에는 부순굵은골재, 부순잔골재, 토목용석재가 있습니다.


크게 하나씩 살펴보고 세부적인 것은 하나씩만 살펴 보겠습니다.


시멘트 먼저 보겠습니다.

아세아시멘트

아세아시멘트는 국내 시멘트 업계 중 가장 풍부한 매장량양질의 석회석 광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멘트 공정의 핵심설비인 소성로(KILN)의 현대화, 첨단화로 품질혁신과 생산성 증대는 물론 에너지 절약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초고층 건물에 가장 적합한 고유동 시멘트 생산으로 기술과 품질이 우수한 아세아시멘트의 명성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포틀랜드시멘트

보통 포틀랜드시멘트(1종) :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며, 일반 건축토목 공사에 사용

중용열 포틀랜드시멘트(2종) : 수화열이 적고 장기강도가 우수하여 댐, 터널, 교량공사에 사용

조강 포틀랜드시멘트(3종) : 수화열이 높아 초기강도와 저온에서 강도 발현이 우수하여 급속공사에 사용

저열 포틀랜드시멘트 : 수화열이 가장 적고 내구성이 우수하여 특수공사에 사용

내황산염 포틀랜드시멘트 : 황산염에 대한 저항성 크고 수화열이 낮아 장기강도의 발현에 우수하여 댐, 터널, 도로포장 및 교량공사에 사용




레미콘을 보겠습니다.

레미콘

레미콘(REMICON)은 콘크리트 제조설비를 갖춘 공장에서 생산한 굳지않은 콘크리트를 믹서트럭으로 고객에게 배달하는 콘크리트를 말합니다.

레미콘은 시멘트와 물수화반응(Hydration)일어나기 전에 제조에서 타설까지의 모든 공정을 완료해야 하므로, 공급반경이 한정되어 일정 거리 이상은 출하가 불가능한 지역형 사업이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굵은골재 최대치수, 압축강도, 슬럼프의 조합에 따라 많은 규격이 존재하는 다품종이므로, 고객의 주문에 의한 주문생산이라는 특성을 가집니다.


보통 콘크리트

결합재, 모래 자갈 또는 부순모래, 부순자갈, 물, 화학혼화제 등을 사용하여 만든 일반강도 콘크리트.

아세아레미콘은 유동성이 우수한 1종 포틀랜드 시멘트를 사용하여 낮은 W/C와 적은 혼합수를 사용함으로써 고내구성 콘크리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고층 타설 시에도 작업성이 우수함. 


드라이몰탈(아세아몰탈)을 보겠습니다.

드라이몰탈(아세아몰탈)

시멘트와 건조 선별된 모래, 각종 특성 개선제 등을 용도에 맞추어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것입니다.

현장에서 물만 부어 즉석에서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작업의 편리성효율성을 높인 혁신적인 건축자재입니다.


일반미장용

일반미장용 아세아몰탈은 미장작업에 적합한 입도범위를 만족하는 모래를 선별하여 일정한 배합비에 따라 자동화 공정에 의해 배합됩니다.

그래서 균질한 품질을 얻을 수 있고, 각종 성능개선제의 첨가로 강도, 부착성(들뜸방지), 표면마감 및 작업성우수하여 시공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맞춤형시멘트를 보겠습니다.

GPC (Green Premixed Cement)

건축구조물의 초고층화, 대형화, 고급화에 따른 콘크리트의 고기능성, 원가절감 및 고품질화를 위해 OPC와 기능성 결합재를 미리 혼합,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프리믹스 시멘트 결합재 입니다.


고로슬래그 시멘트

고로슬래그 시멘트는 고로슬래그의 혼입량에 따라 1종 ·2종 ·3종으로 구분됩니다.

보통 포틀랜드 시멘트에 비하여 시멘트의 경화과정에서 발생되는 수화열(水和熱)이 낮고, 내구성이 높으며, 화학저항성이 크고, 투수(透水)가 적은 특징이 있습니다.

주용도는 댐 등의 대규모 콘크리트 공사, 호안(護岸) ·배수구 ·터널 ·지하철 공사 등에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골재를 보겠습니다.

골재

아세아시멘트에서 생산하는 콘크리트용 부순골재는 별도의 석산을 개발해 환경을 훼손한 것이 아니라 최신의 분진 방지시설 등 다양한 환경오염 방지시설을 갖춘, 인간과 환경을 우선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부순굵은골재

아세아시멘트 콘크리트용 부순골재는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검사를 바탕으로 2006년 5월 24일 KS 표시허가 인증을 획득,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된 최고 품질의 제품입니다.


더 많은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시면

1. PC는 왼쪽 사이드바 하단에서 원하는 기업을 검색합니다.

또 카테고리에서 기업분석에 들어가시면 더 많은 기업들을 볼 수 있습니다.

2. 모바일은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눌러 원하는 기업을 검색합니다.

또 왼쪽 상단의 메뉴를 터치하여 기업분석에 들어가시면 더 많은 기업들을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