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특징주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

Finance Blog 2021. 2. 2.
728x90
반응형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

현대바이오가 2월 2일부터 2월 9일까지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니클로사마이드를 기반으로 한 코로나19 치료제의 동물 효력시험을 한다는 소식에 현대바이오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목차

1. 현대바이오 주가 및 재무

2. 현대바이오 소개

3. 현대바이오 연혁

1. 현대바이오 주가 및 재무

현대바이오 일봉 차트

오늘 전고점을 뚫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거래량도 크게 나왔습니다.

현대바이오 5분봉 차트

코로나 치료제 실험 소식에 2시부터 급등했습니다.

현대바이오 15분봉 차트

 

현대바이오처럼 상한가는 아니어도 10% 이상의 급등주들은 큰 하락장이 아닌 이상 적어도 하루에 10개 이상은 나오고 있습니다.

 

급등주 알림서비스AI분석을 통해 급등주로 수익을 보는 사람이 많을듯 합니다.

 

 

현대바이오 투자자 매매동향

오늘 개인이 4억 5천 순매수 했고, 외국인이 21억원 순매도, 기관과 투신이 각각 18억원씩 순매수 했습니다.

 

현대바이오 재무제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9% 감소, 영업이익은 139.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했습니다.

 

바이오 양모제 및 화장품의 매출의 부진과 협력사를 통해 상품을 납품하는 IT부문의 매출 감소세도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감소했습니다.

 

주요 사업부문의 부진한 실적과 관계기업인 Vitabrid Japan Inc., VITABRID INC.의 적자가 지속되면서 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2. 현대바이오 소개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했습니다.

 

현대바이오 대표이사는 오상기 대표이사입니다.

 

현대바이오 주주현황

씨앤팜(외 5인)이 현대바이오 주식의 12.47%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종속회사

Hyundai IT America Corp.(HIA), Hyundai IBT Europe GmbH(HIE), 북경비타브리드상무유한공사

 

바이오 부문

현대바이오는 2012년 3월부터 차세대 바이오 융합기술을 토대로 바이오 사업을 시작하여 2012년 10월 바이오 생산 공장을 준공하고 순수 비타민C와 생체 친화형 미네랄과의 혼성 바이오 신물질 '비타브리드 C'를 생산하여, 이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 이후 국내에서는 온/오프라인 총판점, 홈쇼핑, 제약회사 등을 통한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및 동남아 시장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3월에는 바이오 사업의 매출 규모가 확대되고 비타브리드 원재료에 대한 소요량이 증가할 경우를 대비한 바이오 원재료 생산 신공장을 완공하였습니다.

사업진출 이후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구조 개편 노력의 결과 2017년에는 바이오 부문의 매출액 규모가 기존의 디스플레이 사업을 넘어서게 되어 회사의 주력사업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IT 부문 - 미국 정부기관 모니터 공급 사업

현대바이오는 다른 대형 제조사와 달리 미국 정부기관 모니터 공급 위주로 사업을 운영하면서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 제품 공급 일정의 탄력적 대응, 전담 서비스센터 운영 등 고객맞춤서비스 제공 등으로 진입장벽이 높으며 글로벌 대기업 들이 경쟁하고 있는 미 정부 조달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사업 집중을 위해 2018년 6월말부로 모니터 제품의 자체생산을 중단하였으며 미국현지법인이 협력사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아 납품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부문 -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은 모니터 제품에 비해 재료비 대비 수익성은 높으나 다품종 소량생산의 제품 특성상 공장 및 인력 운영의 효율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어 왔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바이오는 2013년 12월 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의 자체생산을 중단하고 필요시 위탁생산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여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매출실적(연결기준)

 

경영상의 주요계약

특허권 양수도 계약

거래상대방 및 회사와의 관계 : 씨앤팜 (최대주주)
거래종류 : 무형자산(특허권) 양수
거래목적 : 비타브리드C 관련 제품이 회사의 주된 매출을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제품의 원천기술과 관련된 특허권의 양수를 통해 주력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안정적 사업기반을 확보하고자 함.
거래금액 : 170억원

 

신약 관련 사업권을 양수

계약상대방 및 회사와의 관계 : 씨앤팜 (최대주주)
계약종류 : 사업권(독점판매권) 양수(예약)
계약목적 : 췌장암 신약 독점 판매권 확보를 통해 신규사업의 동력을 마련하고자 함
계약금액 : 계약금 30억원 (20억원: 2019년 6월30일까지, 10억원: 2019년 12월31일까지)

연구개발비용

 

연구개발 실적

3. 현대바이오 연혁

2012.03.
2012.03.
2012.07.
2012.10.
2014.05.
2015.11.
2016.06.
2017.02.
2017.03.
2018.06.
2018.08.
2018.12.
2019.10.
 최대주주변경((주)엘리파트너스 → (주)씨앤팜)
상호변경(현대아이티주식회사 → 현대아이비티주식회사)
본점 이전 (경기 이천 → 경북 김천)
바이오공장 준공
일본 합작판매법인(비타브리드 재팬) 설립
중국 현지법인(북경비타브리드상무유한공사) 설립
바이오공장 증축 착공
비타브리드 샴푸 홈쇼핑 런칭
바이오공장 증축 준공
모니터 제품 생산중단
상호변경(현대아이비티주식회사 → 현대바이오사이언스주식회사)
비타브리드C 관련 원천기술 특허권 인수
미국 합작판매법인(Vitabrid Inc.) 설립

 

다음에도 다른 급등주들에 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코로나 관련주 랩지노믹스 유전자 검사시약 개발 원천기술을 확보 기업. 전염병 원인 파악에 필요한 유전체 분석 수요 증가 가능성. 랩지노믹스는 현재 체외진단 사업

cashflow99.tistory.com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진단키트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진단키트 엑세스바이오가 매출액의 178%에 달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상대는 미국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인트리보입니다. 이 소식으로 인해 엑세스바

cashflow99.tistory.com

 

 

구영테크 주가 전망 현대차 기아차 부품 공급

구영테크 주가 전망 현대차 기아차 부품 공급 구영테크의 주요 고객사가 현대차, 기아차인 것이 부각되어 기아차 애플카 이슈 덕에 급등했습니다. 목차 1. 구영테크 주가 및 재무 2. 구영테

cashflow99.tistory.com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