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한국알콜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

Finance Blog 2020. 2. 21.
728x90
반응형

한국알콜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


목차

1. 한국알콜 소개

2. 한국알콜 주가 & 재무


1. 한국알콜 소개

한국알콜은 화학제품 및 주정 등의 제조, 판매 등의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어 1992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지배회사인 한국알콜은 합성주정, 무수주정, 정제주정 등 주정제품과 초산에틸, 초산부틸 등 석유화학제품 외 컬러페이스트, 전자급 정밀화학소재를 제조, 판매 하고 있음.

석유화학산업은 대규모 투자가 소요되는 자본집약적인 장치산업으로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는 산업임.


한국알콜 대표이사지용석 대표이사입니다.


한국알콜 주주 현황

케이씨엔에이(외 2인)이 한국알콜 주식의 40.49%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 주식의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한국알콜 주요 사업


부문별 주요사 현황


제조부문

한국알콜은 1984년 설립되어 합성에탄올 생산을 시작으로 정제주정, 무수주정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왔습니다.

페인트나 도료, 잉크등에서 용제로 사용되는 초산에틸과 초산부틸을 생산하고 있으며, 고순도 제품인 전자급 초산부틸, 전자급 무수주정까지 생산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한국알콜의 계열사인 (주)이엔에프테크놀로지와 공동사업파트너로 컬러페이스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주)신디프의 지분취득을 통해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조부문 성장성

주정산업의 성장은 전방산업인 소주시장과 밀접한 연관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주시장에 대한 수요가 큰 변동성을 가지지 않아 괄목할 만한 성장성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석유화학산업은 산업 성숙화에 따른 이윤 감소, 산업 사이클과 원유가격의 높은 변동성에 따른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장기적인 안정 성장을 위한 생존 전략의 모색이 중요합니다.

업계에서는 M&A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대형화, 사업별 통합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알콜 역시 연구 개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며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미래의 변화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임대부문

연결회사는 미국 Los Angeles에 1997년 설립된 부동산 개발사업, 임대업, 부동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주식회사입니다.

1998년 Gardena, California 상가부동산 구입, 임대업으로 시작하여 현재 4개의 상가, 1개의 Condominium, 1개의 토지 등 다양한 부동산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결회사는 수익성 개선을 목표로 안정적이고, 고수익을 낼 수 있는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여, 부동산 사업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대부문 성장성

미국의 부동산 시장은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 이후 2012년부터 반등을 시작하며 최근 5-6년 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 국내 경제가 금년에도 호조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에 근거하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여 올해 역시 안정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


시장점유율

제조부문

정제주정은 주류산업의 특성상 국가의 엄격한 통제 아래 생산, 판매되고 있습니다.

9개의 주정사가 매년 배정받은 수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알콜은 전체 주정시장의 9-10%의 주정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은 식용주정 외에 공업용주정 시장에서도 50%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주정생산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유일의 초산에틸 생산업체로서 국내 초산에틸수요의 절반이상을 공급하며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등의 현황

2019년 당분기 주정부문의 제품 단순평균가격은 전분기 대비 약5.9% 하락하였으며, 화학부문 제품 단순평균가격은 약 1.5% 하락하였습니다.

제품가격의 변동은 원재료가격, 환율, 경쟁사의 가격정책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2019년 당분기 에탄올류의 원재료의 단순평균가격은 전기대비 약 3.8% 상승하였고, 석유화학류 원재료의 단순평균가격은 전기 대비 약 21.9% 하락하였습니다.

원재료가격의 변동은 원재료의 수급, 환율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한국알콜 주가 & 재무

한국알콜 주가 차트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14%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 증가.

매출액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상당한 폭으로 증가함.

미국 국내 경제가 금년에도 호조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에 근거하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여 올해 역시 안정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됨.


포괄손익계산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