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MH에탄올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

Finance Blog 2020. 2. 21.
반응형

MH에탄올 주가/주식/소개 (2019년 3분기 실적)


목차

1. MH에탄올 소개

2. MH에탄올 주가 & 재무


1. MH에탄올 소개

MH에탄올은 1978년 7월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주정 사업부, 기계설비 및 제작 사업부, 골프장 사업부로 구성됨.

주정업계는 9개사의 주정제조 회사가 있으나 회사별 점유율에 따라 원료의 배정 및 생산량이 결정되고 생산된 제품은 대한주정판매가 일괄 구매한 후 주류 제조 회사와 식품제조 회사 및 제약회사 등에 판매됨.

매출은 주정 약 60%, 골프장 약 40%로 구성되어 있음.


MH에탄올 대표이사윤현의 대표이사입니다.


MH에탄올 주주 현황

최동호(외 4인)가 MH에탄올 주식의 52.17%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사주가 11.79% 있습니다.




MH에탄올 주식의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MH에탄올 종속회사

(주)MH바이오텍, 용원개발, 진해오션리조트, 진해오션


주정 사업부 - MH에탄올

주정은 대부분이 주류제조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관계로 주정업의 성장은 주류제조업의 성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주정 판매량이 1.45% 감소 하였으며 금년의 주정 소비량은 전년도 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경쟁요소

현재 동업계는 9개사의 주정제조 회사가 있으나 회사별 점유율에 따라 원료의 배정 및 생산량이 결정되고 생산된 제품은 대한주정판매(주)가 대부분을 구매한 후 주류 제조 회사와 식품제조 회사 및 제약회사 등에 판매하며 시장 점유율에 대한 경쟁은 크지 않으며 품질향상, 제조수율 향상 및 부산물 생산 판매 증대와 생산비용 및 폐수처리비용 절감등 원가 절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계설비, 제작 사업부 - (주)MH바이오텍

기계설비 및 제작은 기계장치 및 설비의 노후 및 신규제작에 따른 산업전반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경기의 성장에 따라 신규 기업의 신설 및 노후화로 인한 기계설비 및 제작은 계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


골프장 사업부 - 용원개발(주)

골프에 대한 국민들의 수요는 가처분소득, 여가시간, 가치관, 자동차보유대수 등에의해 영향을 받는데, 그 중에서 소득수준과 여가시간의 정도가 가장 큰 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가시간의 확대 및 소득수준의 향상, 자동차보급의 확대 및 가족단위의 레저활동, 골프, 스키, 콘도미니엄 등 성수기와 비수기가 서로 다른 부문을 함께 조성하면 경영효율성이 높아지는 장점에 따라, 단독사업보다는 골프, 콘도미니엄 등이 함께 들어서는 종합리조트 방식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제 골프장 등은 장기예수보증금 형식의 회원권 분양을 통해 투자자금을 조달 및 회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음에 따라 회원권 분양이 잘될수록 부채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성

국내 레저시장 주 5일 근무제ㆍ수업제 확대 실시, 대체휴일제 도입 등에 따른 여가시간의 확대,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풍요로운 생활에 대한 욕구 증대, 핵가족화ㆍ소자녀화에 따른 여성들의 레저활동 확대, 자동차 보유대수 증가 등의 요인들로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 질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주)진해오션리조트

골프장은 일반적으로 이용형태,지형특성,입지특성,규모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이용형태에 따라 회원제 골프장( Membership Course ) 과 퍼블릭 골프장 ( Public Course ) 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회원제 골프장은 회원 모집에 의해 골프장을 운영하는 방식인 반면,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퍼블릭 골프장은 회원을 모집하지 않고 도착순서나 예약에 의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공급자 측면에서는 회원제 골프장에 비해 투자 회수에 장기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수익률은 회원제 골프장보다 나은 운영상의 장점이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골프산업의 경우 골프장 수 급증, 이용객 감소 및 회원제골프장의 대중제골프장 전환으로 각 골프장의 그린피할인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방골프장과 9홀 골프장들의 경영실적은 빠르게 둔화되지만, 수도권 및 대도시 인근 골프장들의 경영실적은 호조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 신항 제2배후도로 등이 직간접적으로 연결돼 부산 및 경남 지역에서 1시간 이내에 접근 가능하여 시장경쟁력이 확보되어 영업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진해오션

웅동지구(1지구) 개발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진해오션리조트(PFV) 법인은 법인세법 제51조의 2 및 동법 시행령 제86조의 2 에 의거하여 각각 자산관리회사 및 자금관리수탁회사에 의하여 자산의 관리, 운영 및  처분의 업무와 자금관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당사는 자산관리회사로서 ㈜진해오션리조트 출자자 중 하나로 출자자의 자회사 또는 출자자가 출자하여 설립한 법인으로 위탁받은 자산을 고유자산과 구분하여 관리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자산의 관리, 운영 및 처분의 업무의 특성상 당사의 수익구조는 웅동지구(1지구) 개발사업 자산관리, 운영 및 처분의 업무 계약에 따라 용역비가 산정되어 있는 수익 구조입니다.


주요제품 매출 현황


주요 제품등의 가격변동추이


매출 실적



2. MH에탄올 주가 & 재무

MH에탄올 주가 차트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골프장 사업의 실적 개선으로 외형은 성장하였으나 해당 사업은 아직 투입되는 고정비용이 높아 적자를 기록하고 있음.

골프장 사업부는 당기순손실 92억원을 기록.

주정사업은 큰 경쟁요소는 없으나 골프산업의 대중화 영향으로 신규골프장들이 생겨나 경쟁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연결 포괄손익계산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