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비덴트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11. 5.
728x90
반응형

비덴트 주가/주식/소개


목차

1. 비덴트 소개

2. 비덴트 주가와 재무


1. 비덴트 소개

비덴트는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임.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임.


비덴트 대표이사김재욱 대표이사입니다.


비덴트 주주 현황

비덴트 종속회사

Tvlogic America. co., Ltd, (주)넥스토디아이




LCD 디스플레이와 CRT 디스플레이의 특성 비교

방송용 디스플레이는 텔레비전의 역사와 거의 궤를 같이하며 발달해 왔습니다.

2002년 비덴트가 디지털방송용 LCD 디스플레이를 출시하는 시점에, 일본의 SONY 역시 LCD 디스플레이를 출시하면서 최초로 LCD 제품이 방송용 디스플레이로 자리잡기 시작하였습니다.

초기 LCD 디스플레이의 방송용으로의 전환은 매우 부정적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LCD 방식의 디스플레이 특성상 시야각이 좁고 반응속도가 느리며 대형화가 불가능하다는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LCD의 문제점은 점차 LCD 패널 제조사의 기술향상으로 해소되면서 급속히 방송용 디스플레이가 LCD로 전환되기 시작했습니다.

LCD 디스플레이와 CRT 디스플레이의 특성을 비교하면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방송장비산업 특성

1. 기술집약적

방송용 디스플레이 산업에 있어서의 핵심기술은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색(Color)을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색은 인간의 시각에 의해 느껴지는 감성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약간씩 색에 대한 느낌에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방송영상을 제작하는 전문가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자연색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2. 다양한 제품 생산능력의 중요성

방송용 디스플레이는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됩니다. 먼저, 제작환경에 의해 야외환경과 실내환경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주로 스포츠중계, 뉴스,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등의 프로그램이 촬영, 제작되는 경우가 많으며, 실내에서는 뉴스, 드라마, 예능, 토론 등의 프로그램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제작에서 송출까지 전과정을 수행하기 위해서, 텔레비전 방송국에는 크게 스튜디오, 주조정실, 부조정실, 뉴스룸, 편집실, 음향실, 컴퓨터 그래픽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시청자들에게 좋은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기 위해 각지역에 송신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에서 각각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사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용도에 따라 카메라 뷰파인더용, 프리뷰 디스플레이용, 컬러상태 확인을 위한 프리뷰 레퍼런스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분됩니다.

뿐만 아니라 방송환경에서는 이러한 용도, 기능, 사용 편의성에 따라 서로 다른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적절한 디스플레이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방송환경과 전문 사용자들의 기술적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디스플레이 개발, 공급능력이 필요합니다.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종류


그리고 3. 디지털방송 전환 등 텔레비전 방송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른 수요 확대, 4. 방송국 신호체계 준수 필요성이 있습니다.



비덴트 현황

- 2019년 반기 실적(연결기준) :

매출액 97억원, 영업이익 -8억원, 당기순이익 3억원

- 2018년 반기 실적(연결기준) :

매출액 93억원, 영업이익 -2억원, 당기순이익 56억원


시장점유율

방송장비 산업은 그 범위와 종류가 매우 다양하게 존재하므로 시장규모와 시장점유율을 명확하게 산출하기는 쉽지 않지만, 영국 시장조사 기관 Futuresource 자료에 따르면 비덴트는 일본 대기업인 SONY에 이어 2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주요 목표시장 

비덴트의 주요제품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주요 목표시장은 지상파방송 사업자를 위주로 한 각종 방송사업자입니다.

국내 시장의 주요 지상파방송사업자는 KBS, MBC, SBS, EBS, OBS 등으로서 세계 지상파방송국수인 1,700여개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덴트는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으며, 2004년 NAB Show를 기점으로 세계시장에 당사의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덴트는 아시아, 미주, 유럽 아프리카, 중동, 오세아니아 등 전세계 대륙에 디스트리뷰터망을 형성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덴트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세계 주요 방송국으로는 영국의 BBC, 미국의 CNN, NBC, ABC, Disney, FOX TV, ESPN, HBO, 이탈리아의 RAI, 독일의 ZDF 등 다수가 있습니다.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의 특성

4차 산업 혁명의 핵심기술로 꼽히는 블록체인 기술은 수많은 거래 정보를 한데 모아 데이터로 블록(장부)를 만들고 이를 사슬(체인)처럼 연결하는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모든 장부들이 연결돼 있고 참여자 장부를 공유하기 때문에 위, 변조가 불가능하고 이를 통해 해킹을 막을 수 있어 높은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이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표적 사례는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또는 가상화폐)입니다.

사용자끼리 직접 거래가 가능하여 거래 과정을 단순하게 만들고 거래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블록체인 기술은 의료, 콘텐츠, 금융, 물류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주요활동분야


블록체인,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동향


블록체인 기술 시장규모 전망




비덴트는 국내 회원수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에 참여한 주주 회사로 빗썸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빗썸의 암호화폐 거래소로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구축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주요 원재료 현황


2. 비덴트 주가와 재무

비덴트 주가 차트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손실은 248.1% 증가, 당기순이익은 94.8% 감소.

비덴트는 국내 회원수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에 참여한 주주회사임.

빗썸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및 구축하고자 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