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국보 주가/주식/소개
목차
1. 카리스국보 소개
2. 카리스국보 주가
1. 카리스국보 소개
카리스국보는 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전국의 각 영업소를 거점으로 종합물류기업인증업체로서 물류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음.
카리스국보의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에스엘케이국보는 국제물류운송주선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해당매출은 지배회사인 국보의 운송부문에 포함됨.
보고서 제출일 기준 최대주주는 제이에스2호 사모펀드 합자회사(25.32%)임.
보고서 작성기준일(~2019년 3월)의 최대주주는 흥아해운임.
카리스국보 대표이사는 하현 대표이사입니다.
카리스국보 주주 현황
카리스국보 종속회사
주식회사 에스엘케이국보, (주)케이티엘, 골든타임 1호 조합
물류 산업 특성
선진국에서는 일찍부터 물류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효율적인 물류관리 및 수행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행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이 분야에 있어서 후진성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물류가 기업의 또 다른 이윤원으로 인식되면서 물류영역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운송, 하역, 보관의 단위기능 위주로 수행되던 물류영역을 통합하여 모든 물류기능을 수행하는 3자 물류업 형태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물류업체들의 전문화, 대형화는 물류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물류부문은 동북아 물류 중심지를 실현시키기 위한 중요한 기반으로서 그 역할이 더욱더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가적 관심과 인식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공로수송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물류기능을 수행하는 데 있어 단일화되지 못한 제도 등 개선할 여지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시장점유율
주요 제품 현황
자원조달상의 특성
컨테이너 운송은 특별한 자원조달에 대한 애로는 없으나 자차운용을 통한 인건비 등 고정비용의 증가등은 수익성의 악화가 예상되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위수탁차량 및 외부 용차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9년 3월 11일 3자배정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의 발행 결정으로약 292억원의 자금을 조달이 기대되고 있으며, 보고기간 이후인 동년 4월 26일과 5월 3일 150억원의 자금이 납입 되었고, 유상증자 약 42억이 7월 31일에 납입 되었습니다.
9월 4일 나머지 100억원의 납입이 예정 되어있습니다. 또한 동년 5월 9일 전환사채 70억원을 추가로 발행 결정하여 8월 30일에 납입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생산 능력
영업개황
카리스국보는 물량감소, 경쟁심화 등에 의한 매출 실적 둔화로 인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129백만원 감소한 33,562백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전사적인 영업구조 및 조직재편 등의 지속적인 경영개선 조치를 통한 수익안정화로 인해 당반기 매출총이익은 약 650백만원 증가한 2,645백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화성창고 매각 등 영업비용이 증가하여 계속사업 영업손실은 전기 대비 약 2,745백만원 감소한 3,101백만원입니다.
또한 주가의 상승으로 인한 사채발행손실의 발생으로 계속사업 법인세차감전순손실은 전기 대비 약 7,489백만원 감소한 10,845백만원이며 계속사업 당분기순손실은 9,178백만원입니다.
세계 경제 불황이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국내외 불황으로 인한 물량확보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장기화되고 있는 경영환경적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 카리스국보는 지속적인 경영개선 조치, 종합물류인증기업으로서의 대고객 서비스 개선 및 물량확보를 위한 노력을 더욱더 강화할 계획입니다.
생산 실적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카리스국보의 공시대상 사업부문으로는 컨테이너운송을 주업으로 하는 육상운송업(603)과 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63) 중 일반화물 창고보관업 및 하역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운송부문, 창고부문, 하역부문으로 구분하고 매출액 구성비율은 운송부문 83.9% 창고부문 6.1%, 하역부문 4.2% 투자업부문 5.7% 입니다.
(연결종속회사 에스엘케이 국보의 운송주선매출은 운송매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출 실적
2. 카리스국보 주가
카리스국보 주가 차트
2019년 03월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479.41% 증가.
물량감소, 경쟁심화 등에 의한 매출 실적 둔화로 인해 외형 축소.
청학창고 매각 및 남천동사옥 매입 등 영업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도 악화됨.
차주간의 과당경쟁 및 영세주선업체의 난립으로 영업이익 감소가 지속되고 있으며 그 규모가 증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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