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쌍방울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5. 23.
반응형

쌍방울 주가/주식/소개


목차

1. 쌍방울은 무슨 회사??

2. 쌍방울 주가

3. 쌍방울 연혁




1. 쌍방울은 무슨 회사??

쌍방울은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패션주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쌍방울 주주 현황입니다.

광림(주)(외 1인)이 쌍방울 주식의 18.23%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종속회사


패션의류산업 특성

국내 패션의류산업은 전통적으로 국내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실질 산업으로 발전하여 왔으며 특히, 내의산업은 필수의복과 패션의류로서의 특성을 동시에 갖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규모를 유지해 온 대표적인 산업입니다.

내의류에 대한 소비자의 질적 향상 욕구 증가, 패션의류로서의 트랜드 변화 속도 증대, 글로벌 소싱에 의한 가격인하 요인 발생 등으로 산업 내 변화의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업의 대응전략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패션의류산업 성장성

필수의복에서 패션의류로의 소비자 인식전환 속도 증가와 웰빙 추구의 문화에 대응하는 신소재 내의류 개발 확대, 연령 별로 세분화되는 시장의 기회 증대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지닌 기업의 고부가가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내의산업은 패션의류산업 중 경기민감도가 가장 낮은 복종에 속하여 내수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산업이나, 유가 및 환율, 중국의 경제상황 등 제반 국제 경기 요인들의 악화가 산업의 생산부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의 수출, 매출 내역


거래지역별 수출, 매출 내역


매출실적



2. 쌍방울 주가

쌍방울 주가 차트

장기적으로 하락세를 타고 있습니다.

2019년 5월 22일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쌍방울 주가 차트를 확대해보겠습니다.

표시한 곳을 보면 상승장악형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상승장악형

하락추세 마지막에 나타나며 비교적 빈번하게 발생하며 신뢰도도 높은 편인 패턴입니다




쌍방울의 2018년 12월 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1.91% 감소, 영업이익흑자전환, 당기순이익적자전환 했습니다.

2016년도 내의시장의 규모를 매출규모로 구분하여 추정 산출하면 쌍방울은 전체 내의 시장 중에 7.5% 대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소재 상품의 영역 확대 전략으로 전문점 및 대리점, 백화점 유통에서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확대시키고 있으며, 이를 대형마트 유통에까지 확산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주식의 외국인, 기관 지분율입니다.

외국인은 계속해서 매도를 하고 있는 반면, 기관은 계속해서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3. 쌍방울 연혁

쌍방울의 최근 10년간 주요 연혁을 알아보겠습니다.


2009년 10월 한국의경영대상 마켓리더십부문 3년 연속 수상(한국능률협회)


2010년 4월 (주)쌍방울트라이그룹으로 사명 변경

7월 [쌍방울상해상무유한공사] 설립


2011년 3월 기능성 내의 '쿨루션' 출시

8월 트라이 해외매장 1호점 오픈(캄보디아 프놈펜)

9월 (주)쌍방울로 사명 변경

12월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12 3월 [쌍방울심양상무유한공사] 설립


2013년 1월 길림 생산법인 [명품브랜드 생산기업] 선정(중국 지린성 정부)

3월 쌍방울 창립 50주년

세계최초 210수 극세번수 개발




2014년 4월 [쌍방울북경상무유한공사] 설립

트라이 해외 백화점 입점(북경 군태백화점)

9월 트라이 해외 홈쇼핑 진출(중국 유고홈쇼핑)


2015년 1월 트라이 프리미엄 유통망 T-COLLECTION 확충


2017년 1월 프리미엄 진 데님오브벌츄(DENIM OF VIRTUE) 출시

4월 글로벌브랜드 역량지수(GBCI)/부가가치(GBVA) 남성내의·여성내의 1위(글로벌경영협회)

6월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남성내의·여성내의 2년연속 1위(글로벌경영협회)

11월 글로벌경영대상(GEA) 미래가치 글로벌브랜드명품 2년 연속 부문대상(글로벌경영협회)


2018년 5월 2018년 글로벌 브랜드 역량 및 글로벌 부가가치 1위 기업' 선정

11월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 공헌 대상 수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