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빅텍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5. 8.
반응형

빅텍 주가/주식/소개


목차

1. 빅텍은 무슨 회사??

2. 빅텍 주가

3. 빅텍 연혁




1. 빅텍은 무슨 회사??

빅텍은 방위사업(전자전(Electronic Warfare)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TICN 장치, 군용 전원공급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장은 경기도 이천에 소재(신관: 연구개발본부/기획관리본부, 본관: 사업본부/생산본부/품질경영실)하고 있으며 대전에 지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빅텍 주주 현황입니다.

박승운 전 대표이사가 빅텍 주식의 33.11%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국증권금융6.37% 차지하고 있습니다.




방위산업 특성

방위산업은 첨단 기술, 높은 초기 투자 비용, 긴 투자 회수 기간 및 고품질의 안정적인 제품 생산 능력 등이 요구되며 기존 외국의 무기를 완제품으로 조립 생산하던 체계 획득 중심에서 첨단무기를 독자적으로 개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축적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또한 구형무기는 도태, 조정되며 미래 위협 대비 첨단전력을 강화하는 쪽으로 산업 전체가 재편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19년 국방비는 2018년 대비 8.2% 증가 46조원(46조 6971억원)이며, 그 중 방위력 개선비(함정, 화력, 항공기 등 신규전력 확보를 위한 무기 구입 및 연구개발 비용)는 13.7% 증가한 15조원(15조 3733억원, 전체 국방예산의 32.9%)입니다. 


방위산업은 일반적인 경제상황 및 계절적 경기 변동 여부 보다는 국가의 국방정책 비전 및 국가간 이해관계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시장의 독점적 지위를 보장했던 전문화ㆍ계열화제도 폐지에 따라 경쟁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의 경우 다수의 업체와 품목 등으로 인해 객관적인 산정은 어렵습니다. 




민수산업 특성

빅텍은 민수사업으로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을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은 누구나, 언제나,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공공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며 빅텍은 방위사업을 통해 축적한 RF 기술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복수의 지자체의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을 개발, 구축하였습니다.  

본 산업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위기에 대응하고 자전거 활성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교통체계를 구현하는데 중요한 수단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공유경제 개념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해당 산업은 기술이라는 기본 토대 위에 정부, 지자체의 정책, 경기 변동성, 가격 및 품질경쟁력 등이 사업성공의 중요한 요인으로 판단되며 전체 시장 규모 및 관련 업체 정보 등을 감안할 때 업계내 경쟁강도 및 객관적인 시장 점유율의 산정은 어렵습니다.      

빅텍은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등을 통해 기술경쟁력 및 다수의 관련 특허(자전거대여 장치/시스템 및 무선식별 기술을 이용한 자전거 잠금장치 및 방법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확보된 노하우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장치는 국방과학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것으로 함정에 탑재 운용중인 빅텍의 주요 제품입니다. 

빅텍은 전자전 사업분야의 지속적인 매출확대를 위해 기존의 방향탐지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전자전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TICN(Tactical Information Communication Network; 전술정보통신체계)는 미래 네트워크 전장의 핵심 기반으로 기존 음성 위주 아날로그 방식의 통신기반체계(SPIDER)와 전투부대 무전기를 대체하는 대용량 정보유통이 가능한 디지털 방식의 통신체계입니다.


전원공급장치는 통신용, 유도무기용, 전자전시스템용으로 크게 분류되는 군용 장비탑재 장치로 빅텍파워시스템으로 시작한 빅텍의 기본 기술력에 첨단기술이 가미된 제품입니다.


주요제품 매출비율

2018년 4분기 기준입니다.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가동률


생산설비 현황



매출실적



수주잔고



연구개발 비용



LIG넥스원과 판매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확정 계약금액약 60억원 입니다.

매출액 대비 12.35%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계약기간은 2020년 7월 27일까지입니다.




2. 빅텍 주가

빅텍 주가 차트


빅텍 주가 차트를 조금 확대해보겠습니다.

원으로 표시한 곳을 보면 장대음봉을 볼 수 있습니다.



장대음봉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큰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락장에서는 하락지속형으로 작용하나 이 패턴의 형태만으로 매매를 임하기보다는 향후 주가를 관찰해 가며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빅텍의 2018년 3분기 기준(4분기는 위에서 살펴봤습니다.) 매출액 113.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16% 증가, 영업이익6.59억원으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4.83억원으로 흑자전환 했습니다.

전원공급기, 기타방산제품, 민수사업의 매출 증가으로 3분기 총 매출액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더불어 판매비와 관리비의 감소로 영업이익 흑자전환 했습니다.

한화시스템 주식회사와 장보고Ⅲ 전투체계 구성품에 관한 21.4억원 규모의 단일판매 및 공급계약체결으로 성장 기대됩니다.




빅텍 주식 외국인, 기관 지분율입니다.

5월 7일 외국인이 25만주를 매도하면서 지분율이 1% 감소했습니다.



3. 빅텍 연혁

2008년 부품 소재 신뢰성 인증 획득

경기중소기업 대상 수상


방위산업주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2009년 피아식별기(IFF) 양산


2010년 일하고 싶은 중소기업 선정


2011년 차세대 군 통신체계(TICN) 협력업체 선정 및 개발 착수


2012년 국방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13년 함정용전자전장비 개발완료(ACTD사업)


2014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함정용 전자전장비 방산물자 지정


2015년 방산업체 지정(함정용전자전장비)

전자전시험장(Anechoic Chamber)준공

15-2차 핵심부품국산화개발과제 주관기업선정/협약(OO급ES장비)

SONATA PIP HVPS 개발

창조경제 벤처활성화 유공포상 대통령상 수상


2016년 우수 방산업체 선정

ACES-I(함정용전자전장비 PKX-B) 1호기 납품

High PRF 대전력 MPM 개발


2017년 모범중소기업인 철탑산업훈장 수상

서울시 공공자전거(따릉이) 단말기/무선 AP장치 수주

ACES -Ⅰ(소형전자전장비) 물품공급 계약

서울시 공공자전거(따릉이) 확대사업 수주


2018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산업기술진흥 유공포상 국무총리상 수상

국내사모 전환사채 발행(100억)


2019년 대표이사 변경 (박승운, 이용국 각자 대표이사 -> 임만규 대표이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