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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분석

대한항공 주가/주식 3분기 실적에 대해 알아보자

Finance Blog 2018.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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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주식 3분기 실적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대한항공 주식의 3분기 실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2018년 3분기 실적


요약재무상태표 (대한항공 별도 기준)

항공기 투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년수준의 부채비율 유지




요약손익계산서 (대한항공 별도 기준)

여객 및 화물 영업 호조로 사상 최대 분기 매출 달성


매출액 변동 (대한항공 별도 기준)

2018년 3분기 매출 : 3조 4,097억원 - YoY +9.1% 성장 (+2,836억원)


항공운송 사업량 : 여객

공급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송 및 Yield 상승으로 실적 개선




여객사업 노선별 매출 현황

한중 관계 개선으로 중국노선 매출 증가


여객사업 현황 및 계획


3분기 주요 사업 현황

- 노선별 수송(RPK) 증감 : 중국 13%↑, 구주 9%↑, 동남아 1%↑,

일본 0%↑, 미주 4%↓, 대양주 12%↓


- 전체 수송객 : 1%↑ (한국발 수송객 1%↑, 해외발 수송객 1%↑)




4분기 전망 및 계획

-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 협력을 적극 활용하여 미주·아시아 간 수요에 대한 판매 기반을 공고히 하고 고단가 상용수요 유치 강화


- 신규시장 개발 및 기존노선 공급 증대 등을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 집중


- 신규 취항 : 부산-다낭

공급 증대 : 인천-홍콩/나트랑/방콕/후쿠오카

운휴 : 인천-난닝

부산-홍콩, 괌


항공운송 사업량 : 화물

Yield 위주 사업 운영으로 매출 성장


화물사업 노선별 매출 현황

미주 노선 매출증대로 실적개선 견인


화물사업 현황 및 계획


3분기 주요 사업 현황

- 노선별 수송(FTK) 증감 : 일본 7%↑, 중국 1%↓, 미주 3%↓,

동남아 3%↓, 구주 7%↓, 대양주 19%↓


- 전체 수송톤 : 2%↓ (한국발 12%↓, 해외발 0%)




4분기 전망 및 계획

- 미·중 무역분쟁 등 대외 리스크 요인 상존하나, 4분기 화물 최대 성수기에 따라 항공화물 수요 호조세 전망

- 수익성 재고를 위해 고수익 품목 중심으로 수요 유치 적극 확대

- 연료 효율성이 우수한 화물기 최적 활용하여 고유가 환경 하에서도 수익성 강화


영업비용 세부내역 (대한항공 별도 기준)

2018년 3분기 영업비용 : 3조 169억원 – YoY +9.8% 증가 (+2,696억원)


항공기 보유 현황

고객서비스 및 연료효율성 제고를 통한 지속성장


요약재무상태표 (대한항공 연결 기준)



요약손익계산서 (대한항공 연결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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