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코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웨이는 무슨 회사??
2. 코웨이의 성장
3. 코웨이 소식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웨이는 무슨 회사??
코웨이는 이해선 대표이사가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연수기를 주력으로 하는 환경가전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로도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여 방문판매 중심의 고기능성 프리미엄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1년에는 매트리스 사업을 시작하여 렌탈판매 방식을 시장에 도입하였습니다.
사모펀드인 엠비케이파트너스 경영권인수로 웅진그룹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코웨이의 주주현황입니다.
코웨이홀딩스(외 7인)이 27%의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제품들에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클린워셔,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리클라이너, 주스프레소 등이 있습니다.
정수기
의류청정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안마의자
코웨이의 서비스 중 'IoCare'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IoCare는 사람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이라는 의미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일상을 관찰하고, 분석, 진단해 습관을 이해하고, 고민을 공감합니다.
보여주고, 알려주고, 건강한 습관으로 바꿔주는 맞춤형 케어 솔루션입니다.
코웨이만의 핵심 경쟁력인 'Care'에 IoT 기술을 결합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IoCare의 강점들입니다.
BIG DATA
-물과 공기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과 연구를 통해 고객의 생활 속 실증적인 빅데이터를 보유
-이렇게 수집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활 패턴 분석 및 진단, 처방에 적용
CUSTOMIZED SOLUTION
나 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 개개인에게 최적의 맞춤 솔루션 제공
(예시) WATER CARE 정수기 물 사용량에 따른 맞춤형 필터 추천 및 살균주기 안내
CODY
- 코웨이는 코디라는 인적서비스를 제공
- 빅데이터와 제품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코디의 전문적인 솔루션이 더해져 더욱 완벽한 Life Care가 가능
ZERO TIME
- 2개월 방문 서비스로 기다려야 했던 시간이 IoCare 제품을 통해 1440시간 → Zero 가능
- IoCare를 통해 매일매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기다림 없이 생활 속 전반을 케어
IoCare의 추진영역들입니다
2. 코웨이의 성장
코웨이의 주가 차트입니다.
2016년 4월부터 현재까지의 주가 흐름인데 상승, 하락이 아주 많습니다.
이제 코웨이가 어떻게 성장을 해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웨이 연혁
1989년 한성물산주식회사 설립
한국코웨이주식회사 설립
1990년 정수기 판매 개시
1992년 '웅진코웨이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미국수질협회 골드실 획득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 설립
'웅진코웨이개발'로 사명 변경
1994년 유구공장 준공
공기청정기 판매 개시
1995년 WQA 공인수질전문가 자격 획득
A/S품질 인증 마크 획득
정수기 전 품목 물 마크 획득
1996년 일본 물환경학회 정식 가입
국내 최대 정수기 회사로 기네스 인증서 수여
ISO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정수기 LA 국제발명전 금상 수상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 지정
수처리플랜트사업 진출
1998년 렌탈 비즈니스 및 코디 서비스 도입
1999년 코디, 노동부로부터 '신지식인' 선정
2000년 중국 법인 설립
렌탈 고객 50만 돌파
2001년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
2002년 렌탈 고객 100만 돌파
화장실, 욕실 전문 브랜드 '룰루(LooLoo)' 출시
포천공장 준공
2003년 렌탈 고객 200만 돌파
태국 법인 설립
2004년 매출 1조원 클럽 입성
2005년 렌탈 고객 300만 돌파
'웅진코웨이'통합법인 출범 (웅진코웨이 - 웅진코웨이개발 합병)
서울대학교와 R&D센터 건립 협약 체결
공주시청과 유구천 살리기 환경계획 협약 체결
2006년 렌탈 고객 400만 돌파
말레이시아 법인 설립
2007년 네덜란드 유럽물류센터 운영 개시
미국 법인 설립
2008년 필터 전문 기업 '새한' 인수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낸 R&D센터 환경기술연구소 준공
멤버십 혜택서비스 '페이프리 멤버스' 출시
제 45회 무역의 날 수출 3000만불탑 수상
2009년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HEART 서비스' 브랜드 출시
우수고객 전용서비스 'W_class'출시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탄소경영 우수기업 선정
순화동 중앙일보빌딩으로 사옥 이전
2010년 수처리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 '그린엔텍' 인수
연중무휴 A/S서비스 '365서비스' 출시
캄보디아 우물파기 500공 기념식
프레스티지 화장품 브랜드 'Re:NK' 출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DJSI) Asia Pacific 편입
2011년 한방 화장품 브랜드 '올빚'출시
매트리스 케어렌탈 사업 시작
2012년 홈케어 닥터 조직 발대식
'코웨이'로 사명 변경
2013년 에어컨 살균세척 서비스 출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헬시그루' 출시
코웨이 - MBK파트너스 인수합병
경영정신 '착한 믿음' 수립
무역의 날 수출 1억불탑 수상
2014년 상생협력센터 설립
연간 수출 100만대 돌파
정수기용 3겹 카본필터 개발
비데 보건신기술(NeT) 인증
2015년 정수기 탄소중립제품 인증 획득
코디, 코닥, CS닥터, 홈케어 닥터 유니폼 새 단장
맞춤형 케어 솔루션 'IoCare' 선포
KT와 IoT 기반 스마트홈 케어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oT기반 '스마트 에어 케어' 서비스 개시
산업통상자원부와 IoT 협력 업무협약 체결
세계자연기금(WWF) 한국 본부와 파트너십 체결
CDP Water 물경영 최우수 기업 1위 선정
캄보디아 우물파기 1000공 완공
2016년 CES 2016참가, 맞춤형 고객 케어 서비스 'IoCare 통합 솔루션' 공개
신규 CI 및 'The Life Care Company' 비전 선포
하이얼(Haier)과 중국 정수기 판매 협력 업무협약 체결
콩카(Konka)와 중국 비데 판매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해선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17년 한국공항공사와 로봇 시범 서비스 도입 업무협약 체결
중국 광저우 R&D 생산관리센터 설립
비데 위생관리 강화를 위한 '파워클린서비스' 시행
이란 최대 가전회사 엔텍합(Entekhab)과 상호 제품 독점 판매 계약 체결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선정
코웨이의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조금씩 주춤하고 있습니다.
니켈 검출 정수기 파문으로 얼음정수기 11만대를 전량 환불 및 폐기처리하고, 이와 관련한 해약률 상승과 계정감소 등으로 일시적으로 매출액이 감소했지만 지난 해 8월 이후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마케팅 확대를 바탕으로 수익성 또한 개선되고 있습니다.
3. 코웨이 소식
코웨이에서 2018년 전략제품인 '시루직수 정수기(CHP-7300R)'을 광고 방영한다고 합니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기존 시중 제품의 장점만 흡수했으며 정수기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뒤집을 혁신 제품으로 2018년 6월 중순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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