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게임주 넷마블에 대해 알아보자 (분석)

Finance Blog 2018. 4. 24.
728x90
반응형

넷마블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에는 게임주 넷마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넷마블은 무슨 회사??

2. 넷마블의 성장

3. 넷마블 소식


이렇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넷마블은 무슨 회사??

넷마블은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을 퍼블리싱 해주는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종속된 회사로는 넷마블엔투, 넷마블넥서스, 넷마블네오 등등 있습니다.

매출은 세븐나이츠 23.5%, 모두의마블 13.5%, 쿠키잼 9.5%, 리니지2:레볼루션 8%, 마블퓨처파이트 7.26%, 판다팝 5.2%, 기타(모바일) 26.5%로 나오고 있습니다.

2017년 5월 12일 코스피 상장을 하였습니다.

넷마블 주주 구성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의 주주 구성입니다.

2018년 4월 6일을 기준으로 방준혁 의장 24%, CJ E&M 22%, Han River Investment (Tencent) 18%, NCSOFT(엔씨소프트) 7%, 기타 29%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넷마블 지배구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준혁 의장이 넷마블의 최대 주주이고, 넷마블이 넷마블네오,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등등등 사진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넷마블의 성장

넷마블의 과거 상장했을 때 부터 현재까지의 주가흐름입니다.

2017년 8월 2분기쯤부터 상승하다 2018년 들어서부터 주가가 점차 하락세를 탔네요.


넷마블이 어떻게 성장 해왔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 (주)넷마블 설립


최초의 게임 포털 '넷마블' 서비스 시작


2002년 넷마블 가입자 1천만명 돌파


캐치마인드 유료화. 최초의 게임 부분유료화 모델 도입


2003년 넷마블 가입자 2천만명 돌파


(주)플레너스 인수 및 상호 변경 (최초의 모회사 역 M&A)


'야채부락리' 게임대상 2개 부문 수상


2004년 CJ그룹 편입, CJ인터넷(주)로 상호 변경


넷마블 KTF 제휴로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소프트뱅크그룹과의 합작법인 설립, CJ인터넷재팬(주)설립


2005년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


넷마블앤파크(전 애니파크), 자회사로 편입


2006년 서든어택 동시접속자 25만명, 넷마블 동시접속자 43만명 돌파


2008년 서든어택 국내 PC온라인게임 사상 최장기 1위 달성 (게임트릭스 106주 연속 1위)


2008년 국내 프로야구 공식 스폰서 (2009 ~ 2010 CJ 마구마구 프로야구)


2010년 넷마블 가입자 3천만명 돌파


미디어웹 인수, 자회사로 편입


넷마블몬스터(전 씨드나인게임즈), 리본게임즈(전 CJ게임랩)인수, 자회사 편입


2011년 CJ E&M(주)로 통합 합병


누리엔소프트 인수, 자회사 편입


넷마블엔투(전 엔투플레이)설립


개발 지주사 CJ게임즈(주) 설립




2012년 스마트폰 사업 본격 추진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법인 설립


턴온게임즈 설립


Netmarble US. 설립 (북미시장 진출)


2013년 중국 법인 설립


터키 1위 기업 JOYGAME 인수


마구마구 2013 매출 순위 1위 기록


모두의마블 매출 순위 1위, 최단기간 천만 다운로드 달성


몬스터길들이기 매출 순위 1위 기록


2014년 넷마블 모바일게임 1억 다운로드 돌파


넷마블게임즈(주) 설립 (CJ넷마블(주)와 CJ게임즈(주)합병)


세븐나이츠 매출 순위 1위 기록


CJ그룹에서 분리 독립


2015년 엔씨소프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레이븐 매출 순위 1위 기록


레이븐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2016년 세븐나이츠 G-Rank 시상식 '이달의 게임' 선정


세븐나이츠, 한국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 일본 매출 TOP3 진입


스톤에이지 양대마켓 매출 순위 1위 달성


리지니2 레볼루션 양대마켓 매출 순위 1위 달성


세븐나이츠 인도네시아에서 올해의 게임 수상


세븐나이츠 일본 구글플레이 2016 베스트 트렌드 게임 선정


2017년 미국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 인수


리지니2 레볼루션 아시아 6개국 구글플레이&애플스토어 최고 매출 1위 달성


리지니2 레볼루션 6개국에서 구글플레이 2017 올해의 베스트 게임 선정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 G-STAR에서 테라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 등 최초 공개


넷마블의 재무제표입니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5년 매출 1조원에서 2017년 2조 4천억원까지 기록하였습니다.

부채비율도 2016년 49%에서 2017년 19%로 줄었으며, EPS, BPS모두 증가했습니다. 특히 BPS는 2017년 아주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넷마블의 PER는 32이고, 같은 업종의 PER는 26입니다.

18년 상반기 출시 대형 신작 라인업 보유로 인한 기대감 상승과 대만 흥행으로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아직 공략해 나갈 시장이 많고 수출을 통해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가별 매출 비중을 보면

한국 32%, 북미 26%, 일본 19%, 동남아시아 13%, 기타 국가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게임별 매출 비중도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지니2 레볼루션 39%, 마블콘테스트 오브 챔피언 14%, 쿠키잼 6%, 테라M 5%, 세븐나이츠 5%, 마블퓨처파이트 5%, 모두의마블 5%, 기타 게임 2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넷마블 소식

넷마블이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년 기념으로 마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용자 초청 상영회를 개최하겠다고 합니다.

장소는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입니다.

4월 16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이미 마친 상태입니다.

2018년 4월 28일 상영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년 기념으로 행사에서 마블의 최고 기대작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상영하고, 경품 추첨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서비스 3주년을 앞두고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를 바탕으로 4월 말,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합니다.

마블 퓨처파이트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futurefight


넷마블이 최근 출시한 피싱스트라이크

피싱스트라이크 플레이 리뷰 http://cashflow99.tistory.com/156


리니지2 레볼루션 용의심장사원 업데이트





리니지2 레볼루션 용의심장사원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봄맞이 이벤트도 열었습니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팔라누스' 출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