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주식 정보(테마주, 관련주)

솔라 관련주 대장주/업스테이지 관련주 총정리

Finance Blog 2023. 12. 15.
728x90
반응형

솔라 관련주 대장주/업스테이지 관련주 총정리

오늘은 솔라 관련주 대장주/업스테이지 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에서 자체 개발한 사전학습 LLM '솔라'를 공개했습니다.
솔라는 평가에서 74.2점으로 중국의 알리바바를 뛰어 넘기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업스테이지 관련주와 솔라 관련주가 급등했습니다.

 

 

1. 스톤브릿지벤처스

2023/12/14 투자사 업스테이지, 자체개발 거대언어모델 '솔라' 1위 평가 소식에 상한가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벤처투자조합 및 사모집합투자기구 결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VC)임.
2023년 2분기 현재 벤처투자조합 13개, 사모투자합자회사 4개를 운용하고 있으며, 17개 펀드의 총 출자약정액은 1조 911억원임.
높은 펀드 청산수익률을 바탕으로, 과거 펀드 출자자들의 지속적 출자가 이어지고 있음.

2. 컴퍼니케이

 

 

2023/12/14 투자사 업스테이지, 자체개발 거대언어모델 '솔라' 1위 평가 소식에 상한가

 

컴퍼니케이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VC)로 벤처투자조합 등 조합결성을 통한 창업초기 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
사업구조는 크게 펀드조성(자금모집), 투자 및 관리, 투자회수로 이어지는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가로 투자재산의 분배 및 해산으로 구성.
컴퍼니케이의 직접적인 경쟁업체는 개인, 일반법인, 금융기관(은행, 증권, 연기금 등) 등.

3. 아이스크림에듀

2023/12/14 업스테이지, 자체개발 거대언어모델 '솔라' 1위 평가 소식 속 과거 업스테이지와 협업 사실 부각에 강세

 

아이스크림에듀는 현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현재 아이스크림에듀는 가정학습모델인 홈런을 기반으로 공부방 등 다양한 채널로 사업을 확장 중이며 타깃 고객 연령대를 중고등 및 유아 연령대로 확장하고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음.
'아이스크림홈런'을 기반으로 중등대상의 '홈런중등', 예비초등생 대상의 '리틀홈런', 공부방용 '홈런 스마트 학습센터' 등으로 서비스 영역 확장.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4만달러를 넘으며 올해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강세를 내년 1월 중

cashflow99.tistory.com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오늘은 온디바이스 AI 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비디아에서 추론을 위한 워크로드가 학습의 워크로드를 앞질렀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인

cashflow99.tistory.com

 

솔라 관련주 대장주/업스테이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개인적으로 여러 정보들을 모아 정리한 것이며 제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