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우리들제약 주가 전망 코로나

Finance Blog 2020. 8. 18.
728x90
반응형

우리들제약 주가 전망 코로나

 

실적은 2020년 2분기 기준입니다.

우리들제약이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수출 허가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들제약은 지난 달에도 2종의 분자진단키트 수출 허가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우리들제약 주가

코스피, 코스닥이 장 막판에 하락했지만 우리들제약 주가는 8월 18일 약 1400만주의 거래량이 발생했으며 상한가를 기록해 15,650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코로나 최신판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코로나 최신판 방역당국이 코로나 바이러스 완치자의 혈장을 확보해서 이르면 다음주 제제를 생산해 임상시험에 나선다고 합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

cashflow99.tistory.com

목차

1. 우리들제약 소개

2. 우리들제약 주가 및 재무

3. 우리들제약 연혁

 

 

1. 우리들제약 소개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은 1966년 설립되어 경기도 화성시에 본점을 두고 의약품제조 및 도소매유통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포레스토리 1개사가 있습니다.

주요제품은 처방용의약품, 일반용의약품, 비만치료제, 건강식품 등이 있으며, 대표제품으로는 미가펜, 네프리스 등이 있습니다.

판매 다각화의 일환으로 의약품 수출에 활로를 개척하고 있으며, 혈액 투석제 시설투자, 바이오 에너지 사업 진출, 뷰티관련 화장품, 건강식품 및 진단키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제약 대표이사는 박희덕 대표이사입니다.

우리들제약 주주

에이치디투자조합(외 2인)이 우리들제약 주식의 6.63%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제약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최근 한 달 간 외국인 지분율은 중간에 3%까지 증가한 것 말고는 눈에 띄는 점이 없었습니다.

기관도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우리들제약 경쟁사 비교

우리들제약과 경쟁사의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우리들제약이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화일약품이 가장 높았으며, 큐브앤컴퍼니, 하이텍팜이 낮았습니다.

 

 

우리들제약 종속회사

포레스토리

산업의 성장성

2019년 한국 '식품의약품통계연보'에 의하면 2018년 완제의약품(전문+일반) 시장 규모가 약 18.5조로 나타나며, 전년대비 5.7%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 4개년 평균성장률은 7.7%로써 꾸준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의약품 시장은 만성 질환자들의 증가로 인한 의약품 수요 증가, 서구적 식습관으로 인한 성인병 증가 및 삶의 질에 대한 관심 등의 영향으로 인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 수준 향상에 따른 의료 서비스 기대치 상승, 이에 부응하는 의약품 연구개발 활성화 등은 국내 제약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어 제약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주요 제약사들 매출액

국내 제약시장은 약 600여개 제약사들이 경쟁중이며, 국내 제약사들은 연구 개발 능력 및 R&D 투자가 선진국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대부분 회사들이 특허가 만료되는 제품의 제네릭 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어서 타 산업에 비해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그러나, 제네릭 의약품 약가제도 개편 및 위탁공동생동 규제 강화의 영향으로 2020년 7월 이후 제네릭 발매가 적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향후는 First generic 및 개량신약 등이 가장 중요한 경쟁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규사업 내용 및 전망

 

 

반세기가 넘는 제약 산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항고혈압제, 고지혈증 치료제, NSAIDs계 약물뿐 아니라 최근에는 소화기계, 당뇨병 치료, 골다공증 약물의 제품개발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진단키트를 포함한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등 의료사업 전반으로도 그 연구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들제약은 2019년 8월, 말라리아 진단키트로 전세계 진단키트 시장의 선두주자인 '엑세스바이오'를 인수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확보, 더 큰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인수와 동시에 독감 진단 키트 도입으로 우리들제약 영업 인프라를 활용, 매출을 극대화 하였고, 금번 2020년 3월 코로나19 진단키트인 "careGENETM N-CoV RT-PCR KIT" (CE-IVD인증, 수출용 허가 득)의 해외 공급 판권을 체결,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코로나 백신 최신판

화이자 관련주 코로나 백신 최신판 화이자가 코로나 백신이 빠르면 올해 10월 출시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개발 중인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올해 말 안에는 규

cashflow99.tistory.com

'엑세스바이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발판으로 현재 해외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중남미 허브인 “파나마”에 40억 규모의 수출을 시작으로 향후 미주,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전역에 조속히 공급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 상황 극복에 우리들제약의 역량을 집중하고자합니다.

급변하는 국내외 제약 시장의 환경에 발맞추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첨단 기술의 습득과 적용으로 인류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우수 의약품 개발 및 Total Health Care 기업을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현황

혈압강하제인 바르디핀의 매출액은 31억원, 혈관치료제인 리바틴은 21억원이 나왔습니다.

총 460억원의 매출이 나왔습니다.

주요 제품 가격변동추이

바르디핀과 리바틴 모두 약 3년간 가격이 같습니다.

 

 

주요 원재료 현황, 주요 원재료 가격변동추이

아세틸시스테인 가격은 증가하는 추세이고 나머지는 그대로입니다.

 

생산능력, 생산실적
매출실적
012
경영상의 주요계약

Sitagliptin Hydrochloride(염변경 개량신약) 공동개발 참여 (2018.7)
- 계약상대방 : 대화제약
- 시타글립틴 공동임상개발(컨소시엄구성)
- 한국MSD社의 당뇨병용제 “자누비아” 주성분인 Sitagliptin Phosphate의 약제학적 염 Phosphate를 Hydrochloride으로 변경하여 제품 개발

Dapagliflozin / Sitagliptin (복합제) 공동개발 참여 (2020.1)
- 계약상대방 : 동구바이오제약
- 다파글리플로진10mg/시타글립틴100mg 복합제 공동개발

주요 품목의 자사생산을 위한 생물학적동등성시험 진행 (2020.03)
- 계약상대방 : CRO
- 생물학적동등성시험(임상1상)

 

우리들제약 핵심 연구인력
연구개발비용

2020년 2분기 원재료비 8,800만원, 인건비 2억 9천만원 등 총 연구개발비용 4억 8천만원이 나왔습니다.

 

개발 완료 품목
진행 중인 품목
향후 개발계획

2. 우리들제약 주가 및 재무

 

 

우리들제약 주가 차트

우리들제약 주가는 큰 변화가 없다가 7월 말부터 급상승 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들제약이 지분을 가지고 있는 엑세스바이오가 오르면서 같이 오른 이유도 있고, 최근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수출 허가에 상한가를 기록하여 15,650원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우리들제약 주가 지표

연도별 최고 주가만 보면 2016년 19,950원, 2017년 27,300원, 2018년 14,050원, 2019년 9,32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1분기 7,300원을 기록했고, 현재 8월 상한가를 기록해 15,650원을 기록 중입니다.

 

우리들제약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인 “careGENETM N-CoV RT-PCR KIT 의 해외 공급 판권을 체결, 매출 확대 꾀하고 있습니다.

중남미 허브인 “파나마”에 40억 규모의 수출을 시작으로 향후 미주,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전역에 조속히 공급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 상황 극복에 우리들제약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3. 우리들제약 연혁

2011년 대표이사 류남현 취임

2012년 (주)라피앙스와 천연물 신약 공동 연구개발 업무협약(MOU) 체결
화장품 제조판매계열사 ㈜포레스토리 설립
본사 이전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274)

2013년 '펩타이드 신소재를 활용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개발' 국책과제 선정(중소기업청)

2014년 친수성의 반영구 필러 ‘아쿠아필링‘ 런칭 (유럽CE 인증)
키르키즈스탄과 의약품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2015년 파푸아뉴기니 의약품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홍콩 의약품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2016년 30년 전통의 생약성분 비뇨기계 염증 치료제 네프리스 리뉴얼 제품 '네프리스엔' 출시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한 중국 지사 설립
"코엔자임 큐텐 복합제"를 이용한 면역조절용 조성물 기술 이전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공장 리모델링 및 완제품 창고 외부 이전

2017년 혈액투석제 생산 라인 추가 증설
인하대학교 의과학연구소와 연구협력 협약 체결
미국 국방부 및 NASA와 공동 연구 개발한 항산화 제품 '바이오쉴드' 도입

2018년 유전자 기반 바이오 전문기업 '커넥타젠'과 정밀의료분야 기술 협약 및 지분 투자
스웨덴 Antinitus社와 '이명 완화 의료기기' 제품 공급에 대한 계약 체결

2019년 류남현 대표이사, 美상원의원으로부터 '2018년 한국인상' 수상
대표이사 김혜연, 박희덕 취임
중앙연구소 확장이전 (화성 동탄 연구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엑세스바이오' 지분 인수(경영권 획득)

2020년 공장 증축 및 리모델링
콜롬비아 20억 규모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계약 체결

 

 

 

제약 바이오 관련주/제약주/제약관련주

제약 바이오 관련주/제약주/제약관련주 2019년에는 제약·바이오 업체들의 임상 결과 및 FDA 허가가 다양할 것으로 전망되어 기대감이 커지는 중입니다. 특히 하반기에는 임상 및 승인 모멘텀 다��

cashflow99.tistory.com

우리들제약 주가 전망 코로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