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시노펙스 주가 주식 전망 1분기 실적

Finance Blog 2020. 7. 13.
728x90
반응형

시노펙스 주가 주식 전망 1분기 실적

 

목차

1. 시노펙스 소개

2. 시노펙스 주가 및 재무

3. 시노펙스 급등 이유

 

1. 시노펙스 소개

 

시노펙스
시노펙스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분야에 바탕이 됨.

 

2019년 8월 LG화학으로부터 고성능 멤브레인필터(MF) 사업의 유무형 자산을 양수하여 산업용 멤브레인필터의 국산화를 진행중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를 도모하고 있음.

 

 

시노펙스 대표이사는 손경익 대표이사입니다.

 

시노펙스 주주

글로션(외 9인)이 시노펙스 주식의 10.23%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 주식의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약 한달동안 외국인 지분율을 보면 6.92%에서 6%까지 감소했습니다.

 

시노펙스 종속회사

천진시노펙스전자유한공사, 위해한성전자유한공사, (주)시노펙스워터, (주)에스엘바이오필터텍(구.(주)에스엘이앤티), (주)시노플렉스, (주)위엔텍, SYNOPEX VIETNAM Co.,Ltd., 등이 있습니다.

 

시노펙스와 종속회사 사업 분류

 

FPCB 사업

연성인쇄회로기판 (FPCB : 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은 굴곡성을 가진 필름 형태의 3차원 회로기판입니다.

 

전자제품들의 소형화, 경량화, 다기능화의 트렌드에 맞춘 주문형 전자부품으로서 뛰어난 작업성, 내열, 내곡, 내화학적 특성으로 인해 거의 모든 전자제품의 핵 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추세에 있습니다.  

 


FPCB 산업은 자본집약적인 장치산업이기 때문에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며, 지속적인 설비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특히, FPCB 제조에는 20여 가지 내외의 공정 중에서 핵심적인 공 정의 대부분은 물 또는 Liquid를 활용한 공정으로 이루어지기에 FPCB의 품질은 여과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대폭적인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후방 연관산업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크고, 상호 영향 속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여과기술과의 시너지산업
멤브레인/신소재 사업의 Know-how를 적용한 Filtration 및 수처리 시스템의 자체적인 설계 및 제작을 통해 각종 정수용 및 공정설비용 필터를 활용한 순수한 물의 공급은 FPCB 품질 향상에 기여합니다.

 

FPCB의 출하 및 완제품 조립 이후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진 행성 크랙 불량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데에 상당한 기여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점들로 인 해 FPCB산업은 필터 및 여과기술의 꽃이라고도 불릴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가집니다.  
 


2. 첨단기술 산업
첨단 반도체, 전자, 정보통신 산업 분야에 필요한 핵심전자부품으로서, 고도의 전자회로 및 정밀기계 기술이 요구되는 필수 산업입니다.

 

그 외에도 자동차, 항공기, 위성장비, 군사장비 및 의료장비 등 다방면의 첨단 분야에서 널리 사용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3. 고부가가치 산업
FPCB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놓여있으며, 활용 범위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관련 시장이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소형 및 고기능의 Smart Device 시장의 성장으로 인 하여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부품으로써 반도체, OLED, LCD 등과 함께 수출 주도형의 고부가 가치 산업입니다.   


4. 지속성장 산업
전자 및 정보통신 산업 외에도 FPCB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자동차산업, 의료기기산업, 군사 장비에서부터 미래 성장형의 로봇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FPCB, 특히 Multi-FPCB, Rigid-FPCB 등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조에 힘입어 FPCB 수요는 지속 증 가가 예상되며, 활용도 역시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전자제품 및 기기들이 기능은 고도화 되면서도 사이즈는 축소되기에 FPCB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활용됩니다.   

 



5. 고객 맞춤형 산업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전기적 특성, 크기, 부피, 두께 등의 제반 사항을 고려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특성에 맞게 주문 생산, 제작하는 고객 맞춤형 산업입니다.

 

또한, 고품질과 납기 등이 요구되는 고객밀착형의 특성을 지닙니다.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변화되는 고객의 제품 사양 에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FPCB 제품 역시 고객의 제품 Life-Cycle에 맞추어집니다.   


6. 기술집약형 장치산업
생산공정이 복잡하고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생 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전체 공정이 정밀한 설비에 의존하는 대규모 장치 산업입니다.

 

특히, 하드웨어에 해당하는 대규모 설비뿐만 아니라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술 및 Know-how 역시 중요한 요소입니다.

 

각 공정마다 설비의 물리적인 특성과 동도금 및 금도 금 공정과 같은 화학적 특성을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는 종합적인 기술이 요구 됩니다. 여기 에 필수적인 수작업 프로세스가 더해집니다.    

 


7. 산업영향력이 큰 산업
소재, 기계, 계측, 화학, 전산 등과 관련되며, 전처리 공정에 해당하는 수처리에서부터 화학약 품, 동박, 금박, 절연기판 필름, 표면 처리 및 가공, 검사 장비 등에 이르는 전체 공정에 있어 많은 분야의 전후방 산업과 필수적인 관련을 맺고 있습니다. 때문에 주변 산업에 미치는 영 향력이 매우 큰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8. 신규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
20가지 내외의 복잡한 생산 공정과 대형 설비 및 고도의 기술이 수반됨은 물론 대규모의 설비 투자 등을 필요로 하는 장치 산업입니다.

 

여기에 제조 Know-how 및 주요 판매처 공급 실적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갖추지 못한 신규 기업의 경우에는 시장 진입이 대 단히 어려운 산업입니다.   


9. 대체제 위협이 높지 않은 산업
FPCB는 기존의 경성 PCB에 비해서 부피와 무게는 현저히 줄어든 반면 입체적으로 회로를 구성하기에 용이한 점 등의 특성을 가진 기초적인 전자부품입니다.

 

이로 인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대체제로부터의 위협이 크지 않은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10. 경기변동에 민감한 산업   
주 수요처가 휴대폰, LCD 등 전기 전자제품의 세트업체로 관련 산업 경기 변동에 민감하며, 수출 비중이 높기 때문에 환율, 원자재 가격, 수출 시장 환경 등에 영향을 받게 되는 산업이 라 할 수 있습니다.

 

 

멤브레인필터/수처리 사업

 

 

Filtration, Separation & Purification을 통하여 사용자, 고객 및 고객사의 안전과 생산 및 관리 효율성의 제고뿐만 아니라 환경 측면에서도 공기 및 수질의 악화를 방지하는 현대 산 업사회에서 필수적인 사업입니다.

 

현대인의 일상 생활에서 이미 필수품이 된 정수기에서부터 각종 상하수도, 해수담수화, 플랜트 등을 망라하는 넓은 산업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수처리 시스템에 수반되는 Filter 및 수처리 뿐만 아니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전자산업을 비롯하여 바이오시밀러, 제약, 의료, 식음료, 화학 및 폐수 처리/재이용, 해수 담수화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됩니다.

 

특히, 나노멤브레인 및 필터 사업은 개발 능력과 함께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고객으로부터의 검증된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지속적인 매출이 발생될 수 있는 사업입니다.   

 



1. 국산화가 절실한 초정밀 사업
현재 유통되고 있는 산업용 전처리 및 정밀여과 공정용 Cartridge Filter는 국산 범용 필터 점유율이 높으며 완전경쟁 시장의 형태를 유지하는 반면, 초정밀 여과 공정에 적용되는 PP Pleated 필터 및 Membrane 필터 등 고부가 가치의 제품은 아직도 수입 의존도가 높은 상황 이기 때문에 국산화가 필요한 사업분야 입니다.

 

산업발전에 따른 초정밀 여과 필터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의료, 제약 등의 바이오산업과 전자, 반도체 부문에서의 여과공정의 초정밀화는 기능 및 용량 면에서도 높은 수준의 멤브레인 필터를 필요로 합니다.

 

특히, 첨단 바이오산업의 성장에 따른 시장 확대와 함께 하폐수 처리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될 전망입니다.   


2. 사회적 책임 실현의 공익적 사업
인구 증가, 환경오염 및 물 부족 등의 현상으로 인하여 수질 개선 및 수자원의 재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터 수요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수과정을 거쳐서 오염 원을 제거한 개선된 수질의 식수 및 공업용수의 공급이나 오/폐수의 수질을 개선하여 자연에 무해하도록 수질을 개선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업을 지속해 나가는 그 자체가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는 사회간접자본의 특성인 공익적 성격을 지닙니다.   

 



3. 기술집약형의 고부가가치 산업
복합된 응용과학과 공학기술이 종합적으로 요구되는 기술집약적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신소재 및 기술 개발이 가속화 되면서 부가가치화가 빠르게 촉진되고 있는 산업이라 할 수 있으며, 환경관련 산업의 성장으로 인한 신규 투자 및 인력 수요의 확대도 기대 되는 산업입니다.

 

상하수 처리를 포함한 각종 수처리사업은 기술집약성은 물론 대규모 투자 가 필요한 자본집약적인 성격을 가집니다.

 

부품 및 소재에서부터 시공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기술 차별성 및 신뢰성이 필요한 분야로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산업입니다.   

 



4. 고객 맞춤형 산업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물리적 화학적 특성, 크기, 부피, 두께 등의 제반 사항을 고려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특성에 맞게 주문 생산, 제작 및 공급하는 고객 맞춤형 산업입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고품질과 납기 등이 요구되는 고객밀착형의 특성을 지닙니다.

 

고객사의 제품 및 설비 사양에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멤브레인 필터 제품 역시 고객사의 제품 Life-Cycle에 맞추어 집니다.   


5. 주변산업과 동반 성장하는 산업영향력 큰 산업
산업현장에서 소요되는 각종 고성능 필터의 설계, 제조는 물론 품질 보증 및 자체 평가시스 템에 이르기까지 Total 일관 시스템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와 LCD 등의 첨단 산업에 적용되는 CMP, POU, MLCC, Chemical 및 초정밀 수처리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생산 효율성 향상에 기여합니다.

 

전자, 반도체, 바이오, 의료기기 및 석유화학과 같은 첨단 분야뿐만 아니라 식음료를 비롯한 일반 플랜트에서도 공정에 필수적인 초정밀여과 필터의 개발 및 성능 향상이 지속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오폐 수 등의 방류수 처리에 대해서도 필수불가결하게 수반되어야 합니다.  


6. 환경규제 강화될수록 성장성 높은 산업
세계자원연구소 (World Resources Institute)에 의하면 한국은 Water Stress 국가 분류에 서 2번째 단계인 High Stress 국가로 분류됩니다.

 

극단적인 수자원 고갈의 위기에 처해 있는 36개국에 이어, 한국 역시 High Risk 단계에 해당합니다.

 

세계 인구의 4분의 1인 18억명 이 상이 오염된 식수를 공급받고 있는 상황 하에서 수처리 기술과 소재를 바탕으로 한 관련 기 간산업은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환경 관련 규제 역 시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세계 각국의 각종 환경규제가 강화될수록 멤브레인필터 및 수처리 관련 산업의 비중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7. 고객 생산성 제고의 Total-Solution 산업
멤브레인필터 시스템은 각종 산업에 적용되는 화학물질의 여과, 각종 생활 및 산업용수를 생산, 공급하고 하폐수를 이송, 처리하는 공공성 서비스 산업을 총괄하며 산업 전반을 관리하는 Total Service 형태의 사업입니다.

 

핵심 부품인 필터와 수처리 시설 운영에 필요한 소재, 약 품 등의 공급과 설비의 제조/공급/관리, 정부 또는 수요처와의 공급 계약에 따른 세부적 관리 및 운영 등 수처리 관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곧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8. 소재부터 설비까지, 기술적 진입장벽 높은 산업
멤브레인부터 초정밀 필터, 폐수 위탁처리 및 수처리 사업에 이르기까지 고도의 엔지니어링 기술, 노하우 및 설비 등이 복합적인 사업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소재산업과 기간산업이 융 합한 형태의 사업으로, 구축된 수처리 관련 기간 시설에 소재를 바탕으로 한 각종 소모품 소 비가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을 뿐만 아니라 상당한 시간적, 재무적 투자가 필요해서 특정 수준 이상의 소재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 장기적 관점 에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사업입니다.

 

 

전자제품제조 서비스 및 기타

오랜 기간 축적된 IT 전자 및 최첨단 소재 분야의 기술력과 Know-how 및 베트남 시노펙스 VINA 2 사업장의 물리적인 환경 및 설비를 활용하여 국내외 전자제품 개발사 또는 제조사와 협력하여 전자제품 제조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시노펙스가 개발한 나노멤브레인과 함께 수소연료전지용 강화막의 개발 성공에 따른 공급과 뉴포스터치센서를 채용한 자동차 전장부품의 공급에 이어 FPCB를 활용한 전장 부품의 추가로 스마트폰 이외 의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엔진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

 

 

- 시노펙스는 현재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2018년 7월에 종료된 국책과제인 ‘자동차 연료전지용 과불소계 술폰산 이오노머 PTFE 강화막 국산화’ 프로젝트의 주관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불소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수소차 연료전지의 강화막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2019년 4월 연료전지용 PTFE멤브레인 제조라인을 충남 천안지역에 확장 하며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또한 시노펙스는 일본업체가 국내외 시장 전부를 장악하고 있던 돔 스위치 제품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 하였습니다.

동 제품은 가로세로 길이 2~3㎜ 정도의 회로기판 위에 접합(표면실장기술) 처리된 부품으로, 손으로 가볍게 누르면 회로가 개폐되며 작동합니다.

스마트폰 외에도 이어폰, 디지털카메라 등 여러 전자제품의 소형 버튼에 들어가는 제품으로, 시노펙스에서는 개발을 완료하여 현재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 이밖에 시노펙스는 신규 전장부품 차량용 터치 모듈 및 스위치 센서 신규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시노펙스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동 제품 개발에 착수 하여, 2019년 9월 현대기아차로부터 신규 SQ(Supplier Quality) 인증 취득에 성공 했습니다.

시노펙스가 개발한 제품은 국내 완성차 고객사의 고급차종에 우선 공급하며, 이외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인 공략을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조직도

 

재무제표 (연결, 별도)

 

주요제품, 서비스, 원재료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매출, 연구개발활동

 

2. 시노펙스 주가 및 재무

 

 

시노펙스 주가 차트

주가가 상승할 때 외국인과 기관의 보유수량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 주가 지표

2016년의 시노펙스 주가는 최고 2,500원을 기록했고 2017년 5,420원으로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분기 최고 주가는 2,825원이였으며 7월 현재는 약 3,900원까지 기록했습니다.

 

경쟁사 비교

시노펙스의 경쟁사 에스맥, 이즈미디어, 크루셜텍과 수익률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시노펙스 재무제표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1% 증가, 영업이익은 1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16.2% 증가.

 

주력인 FPCB 사업의 호조가 외형 성장을 견인했으며 원가율 개선으로 수익성도 개선됨.

 

다만 멤브레인필터사업은 전년대비 외형 축소 및 영업손실 기록.

 

신규 사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사업, 돔 스위치 제품의 국산화 및 양산, 차량용 터치 모듈 및 스위치 센서 등 전장부품사업을 추진 중임.

 

시노펙스 포괄손익계산서

 

3. 시노펙스 급등 이유

 

 

시노펙스가 현재 20%이상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수소차 테마가 상승하면서 시노펙스도 덩달아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차 관련주/수소연료전지 관련주 총정리

수소차 관련주/수소연료전지 관련주 총정리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 2025년까지 수소차 생산을 10만대로 늘리고, 2040년에는 620만 대까지 생산을 확대하는 등 수소차와 연료전지��

cashflow99.tistory.com

그리고 외국인의 매수세도 다시 들어오면서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시노펙스는 수소차 테마에도 속하지만 최근 이슈되었던 혈장치료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수소차 테마에 혈장치료 테마까지 더해지면서 큰 관심이 쏠리고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코로나 최신판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코로나 최신판 방역당국이 코로나 바이러스 완치자의 혈장을 확보해서 이르면 다음주 제제를 생산해 임상시험에 나선다고 합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

cashflow99.tistory.com

더 많은 주식, 관련주, 테마주 포스팅들...

 

 

 

 

바이오주/바이오 관련주

바이오주/바이오 관련주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오리지널 합성의약품의 복제약품을 제네릭, 바이오의약품의 복제 약품을 바이오시밀러로 지칭합니다. 정부는 바이오헬스 산업을 2030년까지 5대 ��

cashflow99.tistory.com

 

 

5G 관련주/대장주 5분 정리!!

5G 관련주/대장주 5분 정리!! 5G가 출시된지 1년도 되어가고 이제는 아이폰12도 5G로 나온다고 합니다. 애플도 5G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으로 보이면서 5G 관련주들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cashflow99.tistory.com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최신판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최신판 정부에서 주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은 대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입니다. 강한 추진력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월 1~2회 '한국��

cashflow99.tistory.com

 

시노펙스 주가 주식 실적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