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즈니스/기업 소개

넥스트사이언스 주가/주식/소개

Finance Blog 2019. 11. 5.
반응형

넥스트사이언스 주가/주식/소개


목차

1. 넥스트사이언스 소개

2. 넥스트사이언스 주가와 재무


1. 넥스트사이언스 소개

넥스트사이언스는 1962년에 설립되었으며 허가된 광구에서 특수선박을 이용하여 해사(바다모래)를 채취, 육상으로 이송하여 건축용 레미콘과 토목 공사용으로 공급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전체 채취 가능 해사량은 정부 통제를 받음.

수요는 건설 경기 및 계절에 영향을 많이 받음.

2018년 기존 사업에서 벗어나 화장픔 및 의류의 제조 판매 회사를 각각 신설한 것을 비롯하여 바이오 사업 담당하는 회사 및 신기술투자를 위한 법인도 설립함.


넥스트사이언스 대표이사이을규 대표이사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주주 현황

그랑프리1호조합(외 2인)이 넥스트사이언스 주식의 8.8%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종속회사

(주)엘리샤코이, (주)데님오브벌츄코리아, DENIM OF VIRTUE CORP., 단디바이오사이언스(주), 이앤헬스케어투자조합5호


종속회사별 사업부문


리소스사업 부문

해사채취 판매사업은 옹진군, 태안군 등 인근 해역과 북한 해주에서 채취선을 정박하고 해저모래를 채취한 후 인천항으로 운반합니다.

채취선에서 내린 모래는 세척시설로 세척하여 염분을 제거하고 서울,경기및 인천 수도권지역의 건축용자재로사용됩니다.


현재 채취에 사용되는 선박은 기본선 1척, 예선 2척, 부선2척으로 총 5척이며, 해사의 제조공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상채취 → 해상운송 → 하역 → 세척 → 검사 → 출하


시장점유율은 2018년 인천항 내 기준 약 9.23% 점유로 4위입니다.




리테일사업 부문- 화장품

엘리샤코이는 해외 약 15개국에 화장품을 수출 중인 설립 10년차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자연유래의 천연 성분들을 원료로 하여 '기분 좋은 촉촉함'을 선사하고 '동안 피부'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소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엘리샤코이는 국내에서 온라인 채널을 기반으로 홈쇼핑, 드럭스토어, 면세점, 마트 등의 국내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고, 해외에서는 국가별로 홈쇼핑 런칭 이력 및 뷰티몰, 드럭스토어 등 글로벌 H&B 시장에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 대형 홈쇼핑사에서 매년마다 수차례 홈쇼핑 방송이력이 있고, 올해 하반기 9월 부터는 현대홈쇼핑, CJ 홈쇼핑 등의 대형 홈쇼핑사와 홈쇼핑 방송예정이 있습니다.

하반기 국내 홈쇼핑 런칭을 기반으로 해외에서도 홈쇼핑 채널로 연계하여 판매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입니다.

또한, 엘리샤코이는 미국 최대 드럭스토어인 CVS의 2,400개 매장에 입점 및 홍콩 여행시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SASA에 100여개 매장에 입점 되어 있는 등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꾸준한 매출을 발생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하반기 중국시장을 목표로 개발한신제품들과 이지함앤코의 제품까지 왕홍 마케팅을 통한 중국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 예정이고, 이로 인한 매출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

국내 화장품시장을 기준으로 대기업을 제외한 경쟁사로는 해브엔비(닥터자르트), CNP코스메틱스(CNP Laboratory), 제이엠솔루션, 카버코리아(AHC), 네오팜이 있으며 중소·중견기업 브랜드내에서도 가장 큰 브랜드 이미지를 가진 기업입니다. 

2019년 상반기 매출 추정치 기준으로 해브앤비 31%, 제이엠솔루션 17%, 카버코리아 43%, CNP코스메틱스 4%, 네오팜 4%, 매출을 차지하며 엘리샤코이가 0.1%의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시장점유율




리테일사업 부문 - 의류

넥스트사이언스는 국내 최고의 데님브랜드이자 중장기적으로 미주 및 유럽, 아시아 글로벌 데님및 캐주얼웨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경영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미국 로스 앤젤레스(Los Angeles)소재 당사 자회사 Denim Of Virtue Corp. 를 설립해 국내 및 다수의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9년 9월 한국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단독매장 입점 및 다수의 국내 편집샵에 입점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에서는2017년부터 자체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TV홈쇼핑에서 주요 수입브랜드로 세트구성 제품을 기획, 판매하는 반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넥스트사이언스의 전 제품을 낱개로 판매하고, 인터넷 쇼핑시장 성장과 온라인 영업환경 변화 추세,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 등에 부합하는 제품을 탄력적으로 구성하여 판매 중입니다.

하반기에는 넥스트사이언스의 신규브랜드인 ‘VIRTUE’ 와 기존브랜드 ‘DOV’를 구분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매출을 활성화 시킬 예정입니다.



바이오사업 부문

감염 및 면역학 전문가로서 감염성 질환(박테리아 감염성 패혈증, 고병원성 인플루엔자 및 바이러스성 간염)과 면역항암제 전달기술 및 백신효력 증강제(cancer-immunotherapeutics/adjuvants)를 중심으로 자가면역질환(류머티스성 관절염 및 건선 등)의연구결과물을 혁신신약으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2016년 4월 창업한 벤처기업으로 패혈증 치료제 개발 등 다수의 국가연구과제를 우수하게 수행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벤처기업부의 창업 아이템 사업화과제로 내독소 제거용 시약을 개발하였고, 2019년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울러, 숙취해소 음료(알콜흡수 저해제)도 2019년 제품생산 및 판매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펩타이드 기반 패혈증 치료제는 2020년 비임상 완료 후 임상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면역항암제 전달기술은 2021년 비임상 완료 후 임상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사업 부문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패혈증 치료제

조기 진단 후 항생제 투여 등의 고식적인 요법 외에 타겟 특이적인 치료법(specific therapeutics)은 없고, 최후에 polymyxin 계열(polymyxin B, E, PMB, PME)의 항생제를 사용하나, 그 독성(신장독성, 신경독성 등)이 매우 심각하여 사용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현재 국내의 패혈증 치료제는 없으며, 2016년에 파악된 패혈증 치료제로서 개발 중인 후보물질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발 중인 후보물질

Hsl-101은 phase 2 임상에서 개발을 중단하였고, 나머지 3개사는 개발에 대한 진척이 더딘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는 패혈증 치료제의 근본 원인인 그람음성 세균의 사멸 및 LPS 제거라는 이중효과를 갖는 소재 확보가 어렵다는 반증입니다.




2. 면역항암제전달기술

최근의 암 치료는 기존에 각광을 받던 표적항암치료에서 면역치료제로 '패러다임 시프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수지상세포 기반 암 백신 기술, T 세포기반 치료 (CAR-T, Engineered T cell 포함) 기술, 자연살해세포 기반 치료 (CAR-NK 포함)기술 등이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지상세포 치료제는FDA 승인이 되었지만, 낮은 치료효율과 고가의 치료비용이 문제점으로 인식되어, 효과적인 종양 항원 인식 기술과 아주번트와의 조합을 통한 면역세포 활성화 기술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또한, CAR-T세포의 특정항원을 갖는 암세포 살상능력은 우수하나, 다른 항원에 대한 치료효능은 매우 약하며, 특히 정상세포에 대한 부작용(독성) 문제해결 및 혈액암 이외의 고형암(solid tumors)에 대한낮은 항암치료 기술 향상이 임상적용에 필수적입니다.


현재 다국적 제약사들은 PD-1, PD-L1(L2), CTLA-4, LAG-3, TIM-3 등의 면역체크포인트 억제제(Immune checkpoint blockade) 또는 OX40, CD137, CD27, CD40 등 보조활성인자(co-stimulatory factors) 약물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면역체크포인트 억제제 치료 (ICBT:immune checkpoint blockade therapy)의 경우, 다양한 고형암에서도 우수한 효과가 증명되고 있으나, 내성(resistance)으로 인해 소규모 환자그룹 (<20%)에서만 효과를 보이는 한계가 있습니다.


ICBT 치료제에 대한 반응그룹이 작은 이유는 암조직 주위에 활성화된 T 세포가 매우 적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T 세포 활성화를 위한 전략으로 아주번트와 같은 면역활성화 의약품 및 항원제시 세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백신 기술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종양의 면역치료시 ICBT의 내성을 극복하기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는 부분은 종양미세환경(tumor microenvironment)내 다양한 면역억제 세포(immune regulatory cells)들의 활성과 이에 의한 면역억제 작용입니다.

특히 면역억제 세포들은 암사멸을 유도할 수 있는 암특이적인 살상 T 세포에 활성 억제물질 또는억제 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항체나 면역 세포 백신을 이용한 암의 면역 요법 치료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암세포의 면역 회피 및 억제 작용으로 그 치료 효과에 큰 제한을 받고있습니다.

암세포는 자신에 대한 면역 반응을 막기 위해, 각종 면역 세포들의 활동을 저하시키고, 비활성 수지 세포, Treg, TAM, MDSC와 같은 면역 억제 기능을 가진 세포들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항암 백신이나 T 세포의 활성에 의해 암세포를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 이러한 면역억제인자들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의 개발이 매우 필요합니다.




3. 백신면역증강제

현재, Novartis, GSK 및 Sanofi 등 다국적 제약회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감염성 질환및 항암면역치료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신규 면역증강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GSK에서는 alum과 톨유사수용체4(Toll-like receptor 4)의 리간드인 MPLA을 혼합한 ASO4 아주번트를 제조하여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상용화한 예가 있습니다. 


또한, 리포좀 및 나노에멀젼 외부에 MPLA와 사포닌계열인 QS21을 코팅한 AS01과 AS02를 개발하여 Malaria, Tuberculosis, Cancer 등의 백신 아주번트로서 임상시험(Phase 3) 중에 있으며, Zoster백신 아주번트로는 2018년 최종 승인되어 제품화 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포성 면역을 유도하기 위하여, 다른 기업에서는 


CpG, Saponin, Poly(I:C), 양이온성 리피드 등을 활용한 나노리피드, 마이셀, 이온 복합체 등 다양한 제형 개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관계도


주요 제품 등 현황


주요 제품 등 가격변동추이


주요 원재료 매입액과 비율


매출


특허등록


지적재산권 보유현황




2. 넥스트사이언스 주가와 재무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차트


2019년 상반기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증가, 영업손실은 2698.3% 증가, 당기순손실은 3939.2% 증가.

리소스 부문에서는 2016년부터 골재대금이 공급부족으로 꾸준히 상승 중인 점이 변수임.

리테일 중 화장품 부문은 가격 경쟁 심화에 따라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유통별 공급가격을 달리 해 프로모션 등 할인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